티스토리 뷰

올해 벚꽃여행의 마지막 코스로 남해 벚꽃을 보고 오면서 그래도 아쉬움이 남아서 고속도로에서 방향을 바뀌어 양산 통도사 극락암 벚꽃을 보러 갔습니다.


양산 통도사 극락암 벚꽃 흩날리는 봄향기 가득한 산사에 핀 산수유 홍도화


통도사 극락암으로 가면서도 약간의 걱정이 들어서 휴게소에 잠시 들러 통도사 극락암 벚꽃 현황을 보니 다행히 아직까지 벚꽃을 볼 수 있어서 한걸음에 달려갔습니다.



양산 통도사 극락암 위치

네비 주소 : 경남 양상시 하북면 통도사로 108 (양산시 하북면 지산리 지산리 751, ☎ 055-382-7083)




작년에는 통도사 홍매화를 담기 위해서 찾았는데 올해는 시간이 여의치 않아서 가보지 못하다가 떨어지는 벚꽃을 보고 갑자기 작년 통도사 극락암에 갔을때를 떠올리며 벚꽃이 필 때 꼭 와보고 싶었던 곳이었기에 한걸음에 달려갔는데 통도사를 지나서 극락암으로 들어서는 길목에도 도로 양쪽으로 벚꽃이 만개하여 활짝핀 터널을 만나고 나니 넘 기분이 좋았습니다.



양산 통도사 극락암


통도사에서 약 1.5km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는 곳으로 고려시대인 1344년에 창건되었다고 전해지며 누가 창건했는지는 알 수 없다고 하며 그위 1758년 영조 34년에 지흥대사가 중건하였고 이후 1968년 경봉스님이 중건, 중수하였다고 합니다.


통도사 극락암은 전국의 유명 스님들이 정진하는 곳으로 유명한 호국선원으로 영월루, 연수당, 수세전, 독성각 및 33조사의 영정을 봉안한 조사당이 있습니다.


통도사 극락암에서 벚꽃을 보려고 갔는데 벚꽃 말고도 박태기가 붉게 피어 있었는데 박태기는 밥티나무, 구슬꽃나무, 칼집나무로도 불리우며 특히 예수를 배반한 유다가 목매어 죽은 나무라고 해서 유다나무라고도 합니다.



통도사 극락암 삼소굴 안에 피어 있는 산수유꽃이 노랗게 피어 올라있고 담장 앞에는 붉은 홍도화가 꽃을 피우고 있는데 붉은 색이 아름다운 꽃으로 개복숭아라고 부르죠.




기와 담장 안팎으로 피어난 노란 산수유를 보면서 정겨운 느낌이 물씬 풍기는 봄정취에 저절로 번뇌는 사라지고 힐링되고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어 넘 좋았습니다. 




통도사 극락암 연못의 홍교와 벚꽃


통도사 극락암은 암자 입구에 연못이 영축산의 봉우리를 비추고 있으며 연못을 가로지르고 있는 홍교는 벚꽃이 필때 너무도 이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벚꽃이 필때면 아는 사람만 찾아가는 숨은 벚꽃명소이기도 합니다.





통도사 극락아 극락영지 앞에 세월의 깊이가 느껴지는 커다란 벚나무 한그루에 하얀 꽃송이가 뭉게뭉게 피어올라 지나가는 이의 발걸음을 멈추게 만드는 매력이 있고 심지어 극락암 벚꽃을 보다보면 경이롭기까지 합니다.




연못에는 벌써 떨어진 벚꽃이 이루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연못을 가득 태우고 있었으며 연못을 가로지르고 있는 홍교는 마치 현세에서 지상낙원으로 가는 길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꼭 한번을 건너게 되죠.




산사의 적막함과 함께 활짝 핀 벚나무 아래에서 잠시 쉬어가는 것도 속세의 번뇌를 잠시나마 잊게해줄만큼 아름다운 곳이어서 저절로 감탄사가 나옵니다.




벚나무의 수명은 지금 인간의 평균수명보다 조금 짧은 60여년으로 다른 나무들이 수천년을 사는 것에 비하면 정말 짧은 생을 살아가지만, 벚나무는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으로 선정된 해인사 팔만대장경이 새겨진 나무로 죽어서 더 진가를 발휘하는 것 같습니다.





벚꽃핀 길을 따라 걸어가는 스님, 벚꽃사진을 담는 사진사, 홍교 위에서 벚꽃을 보고 있는 여인의 모습이 이토록 정겨워 보일 수가 없는 풍경이어서 카메라로 사진을 찍으면서도 마음으로 담게되는 나만의 풍경이 되는 것 같습니다.




관련글

남해 왕지벚꽃길 한국의 아름다운 길 남해 벚꽃 명소 설천 벚꽃터널

하동 십리벚꽃길 사랑을 맺어주는 한국의 아름다운 길 쌍계사 벚꽃 개화시기

부산 온천천 벚꽃 봄 정취 즐기기 좋은 부산 벚꽃 명소 온천천카페거리

부산 벚꽃명소 및 부산 벚꽃축제 벚꽃개화시기 나들이 명소 추천

부산 유엔공원 겹벚꽃 만개 봄 꽃놀이 하기 좋은 왕겹벚꽃

부산 황령산 벚꽃 일출 진달래 만개 부산 벚꽃 명소 황령산 봉수대

진해군항제 코스 및 진해 벚꽃명소 진해 가볼만한곳 추천 및 진해군항제 차량통제 주차장

진해 드림로드 전봇대로 사라진 한국의 아름다운 길 안민고개 벚꽃 진해군항제 카페 봄날

진해 해군사관학교 벚꽃 진해군항제 기간 개방 시간 셔틀버스 및 주차 진해벚꽃명소

진해 내수면 환경생태공원 벚꽃 반영 진해군항제 진해 벚꽃 명소 진해 가볼만한곳

진해 여좌천 로망스 다리에서 피어나는 벚꽃 사랑 진해군항제

진해 경화역 벚꽃비 내리는 진해 벚꽃 명소 진해군항제

낙동강 벚꽃축제 삼락공원 벚꽃축제 낙동강 벚꽃길 부산 벚꽃 명소

해운대 달맞이고개 벚꽃 부산 벚꽃 명소 부산10대 명품 벚꽃길 동양의 몽마르트

남천 삼익비치 벚꽃 터널 부산 벚꽃 명소 주말 나들이 추천해요

통도사 취운암 봄풍경과 지장시왕탱 및 통도사 19암자 여행

양산 통도사 보타암 흰금낭화 봄 풍경 통도사 19암자 순례 여행

통도사 서운암 들꽃축제 서운암 금낭화 등 야생화의 향기로운 산사의 봄소식

통도사 극락암 홍매화 산수유 산사 마당에 피어오르는 봄의 향기

양산 통도사 홍매화 봄을 알리는 자장매 경남 가볼만한곳



카카오뮤직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채널 인스타그램 트위터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