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맛집
#부산연산동맛집
#연산역맛집
#부산정성순대
#연산동정성순대
#정성순대
#순대국맛집
#순대전골맛집
#부산수제순대
#수제순대맛집
#모듬순대
#연산동정성순대
#연산동해장국
#부산순대맛집
#연산동맛집



개인적으로 순대국을 좋아해서 한번씩 순대국이나 순대전골 맛집을 찾아다니면서 먹곤하는데 개인적으로 한번씩 가곤 했던 연산동 순대국 맛집인 정성순대를 가족들과 함께 찾아갔습니다. ^^



부산 연산동 맛집 정성순대 얼큰한 맛이 좋았던 수제 순대국 모듬순대



순대국은 전날 술을 한잔했을때에 한번씩 찾는 해장국으로도 좋아하는데 얼큰한 맛과 함께 출출한 배를 채워주기에 부족함이 없으며 소주한잔하기에도 딱 좋습니다.




부산 연산동 맛집 정성순대



▶ 주소 : 부산 연산동 중앙대로 1116-5 (연산동 724-5, ☎ tel:051-900-0565)

▶ 영업시간 : 10:00~06:00 (단 화요일 10:00~22:00, 수요일 19:00~06:00)

▶ 주차 : 연산동 정성순대는 부산지하철 연산역 16번 출구에서 도보로 1분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별도의 주차장은 없으나 자동차를 가지고 오실 경우 인근의 웰메이드 오피스텔 주차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연산동 정성순대에 들어서면 실내는 깔끔한 인테리어가 돋보였으며 나름 정성들인 흔적이 여기 저기서 볼 수 있으며 점심시간대라서 손님들로 붐비고 있었습니다.




연산동 정성순대 메뉴



이날은 순대전골보다는 순대국을 먹고 싶었기 때문에 진사골수제순대국과 얼큰사골수제순대국 그리고 모든순대(소)를 주문했습니다.




연산동 정성순대 테이블 세팅



주문을 하고 잠시 기다리니 바로 테이블 세팅을 해주었는데 다른 순대집과 큰 차이는 없었으나 반찬 하나 하나에 정성이 들어간 흔적이 엿보였으며 개인적으로 이맘때면 먹을 수 있는 갓김치를 이곳에서 반찬으로 나와서 넘 반가웠으며 식당안에는 별도의 셀프바가 있어서 부족한 반찬은 눈치보지 않고 마음껏 가져다 먹을 수 있었는데 이날 갓김치를 원없이 먹었습니다.




연산동 정성순대에서는 입구에 5월 이벤트로 두부김치 공짜라고 적혀 있었는데 반찬에 보니 정말 두부김치가 함께 나와서 좋았습니다.





테이블 옆에는 순대국과 넣어서 먹을 수 있는 다진 마늘과 새우젓갈이 있었으며 또한 들깨가루와 작은 절구도 함께 있었는데 들깨가루를 직접 절구에 넣어 가루로 만들어 넣는 재미를 더해주었고 특히 눈에 들어오는 것이 있었는데 바로 머리끈을 통으로 여성분들을 위해서 식사할때 긴 머리카락을 묶을 수 있도록 테이블 한켠에 마련된 머리끈 통은 식당 주인의 세심함이 그대로 느껴지는 부분이었습니다.






얼큰한 맛이 좋은 연산동 수제순대 맛집 정성순대



부산에 순대로 유명한 곳이 있는데 오륙도수제순대로 넘 멀어서 아직 가보지는 못하고 찜해두고 있는 곳으로 연산동 정성순대는 오륙도수제순대에서 독립하여 오픈한 곳으로 이전에는 오륙도수제순대연산점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순대전골을 더 좋아하지만 순대전골은 저녁에 소주와 함께 먹어야 제맛이기에 이날은 순대전골을 패스하고 순대국으로 주문을 했습니다.


연산동 정성순대 모듬순대(소)



순대국을 먹기 전에 먼저 제대로된 수제순대맛을 보기 위해서 모듬순대(소)를 주문했는데 모듬순대는 편육과 함께 3가지 맛의 순대가 나왔는데 순대의 색만으로도 침샘을 자극하는데 순한맛부터 매콤한맛으로 되어 있었는데 안에 들어가는 순대가 다른 것 같았으나 내 혀로는 구분이 안되고 약간은 잡채맛이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모듬순대를 먹고 있는 동안 금방 따끈따끈한 순대국이 테이블위에 세팅되었는데 뜨거운 김이 모락모락 올라오는 순대국을 보니 절로 군침이 돌았습니다.





연산동 정성순대 얼큰사골수제순대국



드디어 기다리던 내가 주문한 얼큰사골수제순대국은 이름 그대로 비주얼도 빨간색깔에 진한 국물이 육안으로도 얼큰한 맛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으며 부글부글 끓고 있는 순대국을 숟가락으로 살짝 국물맛으로 보니 걸죽하면서도 얼큰함과 칼칼한맛이 혀끝을 자극해줍니다.


여기에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서 마늘과 새우젓 그리고 부추를 넣어서 먹으면 되는데 저는 부추매니아라서 부추를 듬뿍 넣어서 먹으니 더욱 맛이 좋은 것 같습니다.


보통 순대를 싫어하시는 분들은 순대의 비린내나 잡내 등이 나기 때문에 꺼려하는데 이날 먹은 순대에서는 전혀 느낄 수 없었으며 양 또한 한끼의 식사로 먹기에 조금 과한 느낌까지 들 정도로 풍족한 순대국 한상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순대국에 갓김치를 올려서 함께 먹으니 더욱 맛이 좋아서 이 포스팅을 하다보니 당장이라도 달려가서 또 먹고 싶은 충동을 느끼게 되네요.





연산동 정성순대 진사골수제순대국



와이프가 주문한 진사골수제순대국은 얼큰사골수제순대국과는 다르게 국물 색깔부터 달랐으며 얼큰함보다는 국물맛을 보니 단백한맛이 좋았는데 이는 사골국물의 맛이 그대로 우러나오는 맛이었습니다.


얼큰사골순대국을 먹고 진사골순대국을 먹으니 조금 심심한 맛으로 느껴졌으나 사골 본연의 진한 맛이 얼큰과는 또다른 느낌이어서 순한 맛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안성맞춤이었습니다.



부산 연산동 맛집 정성순대



해장국으로 손색이 없으며 정성 가득한 한끼를 대접받는 느낌을 주었던 연산동 정성순대라서 순대국이 먹고 싶을때면 언제든지 가고픈 곳으로 다음에는 저녁에 순대전골과 함께 소주를 한잔하고 싶어지는 곳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연산동 맛집 오소리 순대 속이 알찬 옛날식 순대 맛

부산대 맛집 진국명가 순대전골 얼큰함에 구수함까지 담백한 순대전골

경성대 맛집 대연동 알천 순대곱창전골 전문점 부드러운 수제순대

경성대 부경대 맛집 전주남문토종순대국 순대전골 대연동 국밥집

부산대 밥집 얼큰한 국물맛이 일품인 동해옥순대요리 부산대 국밥 맛집

부산 연산동 연동시장 맛집 소문난 순대

댓글 (22)

댓글 목록

  1. 농돌이 access_time 2020.05.10 10:04 신고

    식당이 고객을 위한 ㅂㅐ려가 좋아보입니다 ㅎㅎ
    얼큰한게 땡기는 아침입니다

  2. 송's access_time 2020.05.10 10:52 신고

    우와~ 순대전골은 처음봐요 너무 신기하고 맛있어 보이네요 밑반찬부터가 침이 고여요ㅎㅎ
    공감누르고 갑니다

  3. 고시생초이 access_time 2020.05.10 11:36 신고

    오... 부추랑 먹으면 진짜 꿀맛일거 같아요 ㅎㅎㅎ

    딱 정갈한 분위기네요 ㅎㅎ 맛있을거 같아요 ㅠㅠ

  4. 둥가디디 access_time 2020.05.10 12:20 신고

    갓김치에 올리는게 정말 갓이네요 ㅎ

  5. 휴식같은 친구 access_time 2020.05.10 12:44 신고

    반찬들도 싱싱해보이고 순대국 얼큰해 보이네요.
    먹음직스러워요.ㅎ

  6. miu5879 access_time 2020.05.10 14:00 신고

    모둠순대, 순대국, 그리고 밑반찬들까지
    거를 타선이 하나도 없어보입니다

  7. 모아모아모아 access_time 2020.05.10 14:43 신고

    좋은글 잘보고
    공감하고 갑니다
    완전 행복한 주말되세요 ~~♡

  8. 아이리스. access_time 2020.05.10 19:59 신고

    정성순대라는 이름에 걸맞게 정성이 엿보이는 곳이네요
    머리긴 언니들을 위한 머리끈에서 센스도 돋보이구요
    슌대가 평소 보았던 순대랑은 달라 보이는게 맛있어 보여요..^^

  9. ilime access_time 2020.05.11 02:21 신고

    연산동에 이런 맛집이 있었군요 ㅎㅎㅎ 정말 잘 보고 갑니다 :)

  10. *저녁노을* access_time 2020.05.11 06:34 신고

    맛있어 보입니다. 얼큰하니...ㅎㅎ

    잘 보고 갑니다.

    즐거운 한 주 되세요^^

  11. 공수래공수거 access_time 2020.05.11 06:47 신고

    정성스러워 보이는 순대로군요.
    맛있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