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들어서면서 새로운 마음으로 한해를 시작한지 며칠째 작심삼일이 안되도록 노력을 하고 있는데 벌써 쉽지 않다는 생각이 들어서 다시 한번 마음을 다잡아 봅니다.


 부산대 맛집 짚신매운갈비찜 중독되는 화끈한 매운맛 


날씨가 1월 들어서면서 추웠다 풀렸다를 반복하고 있지만 아침 저녁으로는 매서운 칼바람이 옷깃을 스며들고 있어서 이런 때에는 매콤한 것을 먹고 땀을 빼고 나면 기분이 업되는게 좋아서 매운맛을 찾게 됩니다.


#부산대맛집

#짚신매운갈비찜

#부산대술집

#짚신매운갈비찜부산대점



 부산대맛집 짚신매운갈비찜 부산대점 위치


네비 주소 : 부산시 금정구 부산대학로 50번길 5 (부산시 금정구 장전동 418-16, ☎ 051-516-9901)

영업 시간 : 오전 11:00 ~ 오후 12:00









 부산대 맛집 짚신매운갈비찜 메뉴


매콤한 맛이 땡겨서 찾은 부산대 짚신매운갈비찜 메뉴는 돼지갈비찜과 소갈비찜이 있었는데 이날 우리가 주문한 것은 매운 돼지갈지찜 세트로 돼지갈비찜에 계란찜과 쿨피스가 함께 나오는 것으로 주문을 했습니다.




부산대 짚신매운갈비찜을 주문할때 매운맛의 정도를 함께 주문하는데 매운맛을 6단계로 나눠서 이중에 하나를 선택하면 되는데 매운맛을 약간만 즐기고 싶다면 신라면맵기로 하고 매운맛의 강도를 더 즐기고 싶다면 당근 땡초맵기 이상을 주문하면 되는데 이날 우리는 30% 땡초맵기로 주문했는데 매운맛이 자신이 있다면  50% 불닭 매운맵기 이상으로 도전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즁독되는 화끈한 매운맛의 짚신매운갈비찜


주문과 함께 테이블 세팅을 해주었는데 별다른 밑반찬은 없고 양파절임, 콩나물과 함께 천사채가 함께 나왔는데 천사채는 갈비찜과 함께 먹기에 넘 잘 어울려서 2~3번 리필은 저에게 기본이며 콩나물을 갈비찜이 나오면 함께 넣어서 끓여서 먹으면 됩니다.




잠시후 메인 메뉴인 돼지갈비찜과 계란찜이 함께 나왔는데 돼지갈비찜은 한참을 끓여야 되기 때문에 우선은 출출한 배를 달래줄 계란찜을 먹으면서 기다리면 됩니다.






매운맛집에는 빠질 수 없는게 바로 쿨피스로 복숭아맛으로 먹으면서 매운맛을 달래주기에는 최고의 쿨피스 빠질 수 없죠.





 이열치열 매콤한 매운맛 짚신매운갈비찜


계란찜을 먹으면서 잠시 기다리는 동안 갈비찜이 보글보글 끓어 오르면서 비주얼 만으로도 침샘을 자극하는데 여기에 후각을 자극하는 매운맛이 솔솔 올라와서 더욱 먹고 싶어집니다.


색깔도 갈수록 더욱 빨간색으로 변해가는게 과연 얼마나 매울까하는 걱정도 되었지만 먹고 싶다는 생각이 더욱 강해서 숟가락으로 살짝 국물맛을 보니 완전 내 입맛에 딱 맞는 매운맛이 혀끝을 자극하는게 넘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당면을 좋아해서 납작당면을 추가해서 먹었는데 매운맛이 스며들어 완전 중독성이 강한 당면으로의 변신 넘 맛있어서 폭풍 흡입했습니다.




한참을 끓이고나면 고기에 양념이 잘 배어졌고 고기는 더욱 부드러워서 갈비에서 살을 발라내기도 편했는데 양념이 밴 갈비찜의 매운맛도 입안에서 더욱 자극적이었는데 차가운 겨울날씨에 매운 갈비찜 먹으면 등에서 땀이 솔솔 내리는 듯한 기분과 함께 이마에 땀방울이 송알송알 맺혀지는게 싫지 않은 맛입니다.





한참을 먹가다 매운맛에 입안이 얼얼할 때쯤에 볶음밥을 주문했는데 매운 갈비찜을 먹던 양푼이에 그대로 만들어주었는데 한국인의 밥배는 정말 따로있는듯 배가 불렀지만 역시 잘 들어가 마지막까지 먹고 나왔습니다.





관련글

 부산대 술집 신짜글이닭발 매콤한 맛이 생각날땐 닭발이 최고

 부산대 고기집 개성상인 가성비 좋은 고기 무한리필 맛집

 부산대 발빠닥 신선한 소맥타워 부트졸로키아로 매운맛을 선보이는 부산대 닭발 맛집 술집

 부산대 맛집 윤스식당 숯불향이 살아있는 숯불 닭갈비 부산대 점심특선 7000

 부산대 고기집 돼지집딸 육즙이 살아있는 장전동 삼겹살 맛집

 부산대 맛집 닭발공장 치즈와의 환상적인 앙상블 부산대 닭발

댓글 (40)

댓글 목록

  1. 호원이 access_time 2019.01.06 10:10 신고

    보글보글비주얼좋네요 당면추가도 굳:-)

  2. 글쓰는 엔지니어 access_time 2019.01.06 10:58 신고

    마지막에 밥까지 비벼먹으면 끝내주죠 ㅎㅎㅎㅎ 매운맛에 중독되는거같아요 ㅎㅎ

  3. 공수래공수거 access_time 2019.01.06 12:27 신고

    소갈비찜 맛잇어 보입니다.
    동인동갈비찜 먹고 싶어집니다.

  4. Laddie access_time 2019.01.06 13:43 신고

    매콤한 갈비찜에 볶음밥까지
    배부르게 먹고 등따시케 누워있으면 딱이겠네요 ^^

  5. 모피우스 access_time 2019.01.06 15:51 신고

    부산대에 가게 되면 한번 들려보고 싶어집니다.

  6. 담덕01 access_time 2019.01.06 15:58 신고

    매운맛 100% 땡기네요.
    아이들이랑 외식하면 고를 수 없는 메뉴에요. ㅡㅡ

  7. 체질이야기 access_time 2019.01.06 16:54 신고

    크~ 돼지갈비찜 비주얼이 장난이 아니네요~
    나중에 꼭한번 먹으러 가보고 싶어요~
    역시 고기 다먹고나면 볶음밥이 진리인 것 같아요 굿!

  8. 아이리스. access_time 2019.01.06 17:33 신고

    아~쿨피스~신당동 떡볶이 집에서 떡볶이 먹으면서 마시는 음료거든요.
    매운갈비찜에도 먹은걸 보니 엄청 매운가봐요~~
    너무 매운건 못먹는데..볶음밥은 땡기네요.ㅎㅎ

  9. *저녁노을* access_time 2019.01.07 06:35 신고

    볶음밥까지....얼큰하니 맛나겠어요.

    잘 보고 갑니다.
    즐거운 한 주 되세요^^

  10. 봉리브르 access_time 2019.01.07 07:35 신고

    매운맛 좋아하시는 분들,
    골라가면서 먹을 수 있어서
    좋겠네요..^^

  11. 드림 사랑 access_time 2019.01.07 08:01 신고

    으앙 침샘이 폭발하는것같아요 먹고 싶어집니다.

  12. 도쿄도민 access_time 2019.01.07 09:37 신고

    일본에는 이런 음식이 없는거 같아요.
    대부준 간장 베이스.
    매운 음식이 땡길때에는 한국 가고 싶어요

  13. 북두협객 access_time 2019.01.07 10:53 신고

    얼큰하게 보이는게 속이 확 풀릴것 같은 비주얼입니다~~!!

  14. 파라다이스블로그 access_time 2019.01.07 15:10 신고

    요즘 같은 추운 날 매콤한 갈비찜이라니 딱 제가 찾던 음식이네요 :)
    땀 흘리며 먹는 매운 음식은 최고죠! 비주얼도 너무 좋네요!
    부산에 들르면 친구와 함께 꼭 먹으러 가야겠습니다 :)
    윗분 말처럼 밥까지 비벼 먹어봐야겠어요~ :)

  15. peterjun access_time 2019.01.07 23:04 신고

    볶음밥까지 클리어하셨군요.
    이런 매운갈비찜 예전에 좋아해서 자주 먹었는데..
    참 오래전이네요.
    오랜만에 맛보고 싶어집니다. ^^

  16. 초록배 access_time 2019.01.08 00:02 신고

    매운 걸 못 먹는 저는 사진만 봐도 화끈화끈 하네요. ㅎㅎ ㅠㅠ

  17. veneto access_time 2019.01.08 00:38 신고

    제 기준으로는 보기만해도 매운게 살벌해보여요 ㅎㅎ

  18. 버블프라이스 access_time 2019.01.08 08:41 신고

    짚신매운갈비찜도 볶음밥도 아주 맛나보입니다^^
    덕분에 잘보고 갑니다

  19. 모모의 가사노동 access_time 2019.01.14 17:33 신고

    칼칼한 매운맛이 댕기는 하루네요 잘보고갑니다 좋은하루되세요~~ ^^b

  20. 라디오키즈 access_time 2019.01.15 09:46 신고

    짚신이란 가게 이름에 무슨 의미가 있는지 궁금해지네요.ㅎ 맛은 있을 듯해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