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광안리맛집
#민락동맛집
#부산미도어묵
#오션테라스
#어묵탕
#미도어묵
#오션테라스맛집
#이편한세상오션테라스
#민락수변공원맛집
#광안리해수욕장
#수변공원
#국탕용모듬어묵
#부산어묵



코로나19로 우리들의 일상생활이 많이 단조로워지면서 회사, 집만 왔다갔다 하다보니 단순한 일상으로도부터 탈출하고 싶은 생각이 요즘 들어 많이 듭니다. ^^

광안리 민락동 부산미도어묵 어묵탕 이편한세상 오션테라스 맛집



저녁 9시면 음식점이 문을 닫기 때문에 우리 식구들도 저녁 10시면 모두 귀가하는 진풍경(?)이 되면서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이 늘어나가 한편으로는 좋습니다.



광안리 민락동 부산미도어묵 위치



☎  051-753-7774 

▶ 부산 수영구 광안해변로326번길 31 이편한세상 오션테라스 4단기 1층 122호 (민락동 782) 



 



민락동 부산미도어묵은 광안리해수욕장에서 민락수변공원으로 가다보면 이편한세상 오션테라스 아파트가 나오는데 4단지 1층 상가에 위치해 있습니다.




부산미도어묵



부산 먹거리 중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것은 어묵으로 어묵은 국민 대표간식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추운 겨울이면 김이 모락 모락 피어오르는 어묵과 국물이 생각나서 겨울에 먹기에는 어묵이 정말 좋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어묵은 간식으로도 좋으며 퇴근길이나 한잔하고 나서 속풀이용으로 좋으며 길거리에서 꼬치어묵과 국물 한잔이면 얼어있던 몸을 따뜻하게 데워줄 수 있죠.


어묵은 전국에서 생산하고 있지만 부산은 바다를 끼고 있어 어묵의 재료인 생선의 공급이 쉬워서 어묵을 생산하는 업체가 많으며 생산량으로만 봐도 30%의 점유율로 전국 1위라고 하며 부산의 대표적인 어묵회사는 삼진어묵, 고래사어묵, 부산미도어묵 등이 있으며 부산오면 꼭 먹어봐야할 음식으로 어묵을 추천드립니다.


부산미도어묵은 1963년 부산 중구 부평동에 미도어묵 공장을 설립해 3대째 가업을 이어가고 있는 부산의 대표적인 식품제조기업입니다.





오뎅과 어묵의 차이



여기서 잠깐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어묵과 오뎅의 차이는 무엇일까하는 궁금증이 생기죠. 


오뎅은 꼬치에 두부를 끼워 먹는 덴가쿠(田樂)에 국물, 무, 곤약 등을 넣은 만든 일본음식이라고 할 수 있으며 또한 가마보코는 생선살을 갈아 밀가루 등을 넣어 찌거나 튀겨 만든 음식이락도 합니다.


어묵은 생선살을 으깨고 여기에 설탕, 소금, 녹말 등을 혼합해 반죽애서 만든 음식으로 생선살이 50% 이상 많이 들어 있어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콜레스테롤 제거에 도움이 된다고 하며 단백질과 필수아미노산 함량도 풍부하다고 합니다.




광안리 민락동 부산미도어묵 어묵탕 맛나요



토요일 주말을 맞이해서 오후 늦게 광안리해수욕장과 민락수변공원으로 산책삼아 와이프와 함께 한바퀴 돌아보면서 민락수변공원 가는 길목에 있는 이편한세상 오션테라스에 입점해 있는 부산미도어묵을 보고 오늘 저녁 어묵탕을 만들어 먹고 싶어서 어묵을 사러 들어갔습니다.


부사미도어묵 매장은 일반 길거리 음식인 어묵과는 달리 엄청 고급진 인테리어와 잘 정리된 매장은 어묵이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느낌이 들었습니다.




매장을 둘러보면서 저녁에 끓여 먹을 어묵탕 재료를 선택하였는데 다양한 종류의 어묵이 있어 모두 맛보고 싶었지만 이날 우리가 선택한 것은 국탕용 모듬어묵과 고급사각어묵을 사왔습니다.




어묵탕 끓이기 조리법



어묵을 사와가지고 집에서 바로 어묵탕을 끓였는데 부산미도어묵 어묵탕 조리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재료준비 : 어묵, 무(50g), 다시마(한장), 청양고추, 국간장


1, 무, 다시마, 청양고추를 약 10분 정도 잘 우러날 수 있도록 끓여줍니다.

2. 끓인 육수에 무, 다시마, 청야고추를 걷어 냅니다.

3. 준비된 어묵을 먹기 좋게 썰어 넣고 기호에 따라 곤약 또는 유부주머니, 야채 등을 넣고 5분 정도 더 끓여 줍니다.

4. 마지막으로 국간장으로 취향에 맞게 간을 해서 어묵탕을 완성합니다.


미도어묵 국탕용모듬어묵에는 멸치육수가 첨가된 미도 특제스프가 들어 있어 더욱 간편하게 어묵탕을 만들어 먹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사각어묵은 나무 젓가락으로 꼬지를 만들어서 끓여서 먹었는데 이날 저녁 오뎅탕으로 시원하고 맛나게 먹었습니다.

 
 



광안리 민락동 부산미도어묵



겨울이면 길거리 음식으로 출출한 배를 채우기에도 좋고 얼어 붙은 몸을 녹이는데는 어묵 국물보다 좋은게 없죠. 부산미도어묵은 생선살이 많이 들어가서 다른 어묵과 달리 확실히 맛에 있어서 차별성을 느낄 수 있는 맛으로 자주 먹을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부산 깡통시장 미도어묵 유부주머니 부산가면 꼭 사와야할 음식

부산맛집 부산 삼진어묵 본점 체험역사관 탱글탱글한 쫀득한 식감에 반하는 부산먹거리

부산 부평깡통시장 부산미도어묵 어묵골목의 부산먹거리 추천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