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랜만에 가족들과 함께 주말 점심으로 꼬막을 먹으러 갔다왔습니다. 개인적으로도 꼬막을 좋아해서 벌교쪽으로 갈 일이 있으면 10kg 정도 꼬막을 사서 먹곤 하는데 집 근츠에 벌교꼬막전문점이 있어서 다녀왔습니다.


금정구 맛집 와사비 벌교꼬막정식 전문점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벌교에서 먹었던 그 맛은 아니겠지만 비슷하지는 않을까하는 생각을 가기고 갔었는데 다음에 다시 찾아야겠는 생각이 들정도 기대이상이어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금정구 맛집 와사비 벌교꼬막정식 맛집

네비주소 : 부산시 금정구 금정로 1714 (금정구 부곡동 222-2, ☎ 051-515-7972)



금정구 맛집인 와사비 벌교꼬막정식 가게 앞에는 넓은 주차장이 있어서 차를 가지고 가더라도 주차 걱정은 따로 하지 않으셔도 되고 와사비벌교꼬막정식 전문점은 1층과 2층으로 되어 있어서 굉장히 넓습니다.



와사비벌교꼬막정식 영업시간은 오전 11시 30분부터 시작해서 저녁 10시까지 영업하는데 중간에 오후 3시 30분부터 5시까지는 브레이크 타임으로 영업하지 않으며 마지막 주문은 저녁 8시 30분까지만 받습니다.



마침 점심시간에 찾아갔는데 벌써 가게안에는 테이블마다 손님들로 가득차 있어서 역시 맛집이라 다르단 생각을 하게 하면서 음식에 대한 기대를 하게 만듭니다.



 와사비 벌교꼬막정식 메뉴 


금정구 맛집 와사비 벌교꼬막정식 메뉴


메뉴판을 보면 꼬막을 주메뉴로 하고 있으며 추가메뉴도 함께 있었으나 점심시간이라서 대부분 기본 메뉴인 와사비 꼬막정식으로 주문을 했는데 1인당 15,000원으로 싸지는 않았는데 벌교와 비교하면 조금은 비싸다는 생각이 들지만 지리적으로 멀고 대도시라는 점을 생각해보면 적당한 가격이지 않을까 합니다.




 여자만 순천만 득량만에서 생산된 국산 100% 꼬막 


여자만, 순천만, 득량만에서 생산된 국산 100% 꼬막만 사용한다고 되어 있어서 믿고 먹을 수 있어서 좋았는데 주문을 하고 잠시 기다리니 테이블위에 한상 가득 먼저 반찬들로 채워졌는데 다양한 종류들의 반찬이 식욕을 자극합니다.


고구마튀김, 새우튀김, 잡채, 김치, 게장, 샐러드, 애호박전, 생선구이, 양념꼬막, 삶은꼬막 등 다양한 반찬이죠.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튀김도 함께 나왔는데 새우와 고구마튀김으로 바삭하게 튀기고 따뜻해서 먹기 좋았으며 소스와 함께 나온 튀김두부도 생각보다 맛이 괜찮았습니다.





 꼬막 효능 

꼬막은 어디에 좋을까


꼬막은 고단백 저지방의 알칼리성 식품으로 다음과 같은 효능을 지니고 있다고 합니다.


1. AMP, ADP (핵산 관련물질) 함량이 많아 풍부한 천연 맛을 냄

2. 철분 함량이 바지락, 굴, 홍합보다 많고 혈액 내의 헤모글로빈을 함유하고 있어 빈혈에 도움

3. 타우린, 베타인, 포스파타이딜콜린 성분이 있어 간 및 숙취에 도움

4. 단백질, 필수아니노산, 무기질 성분이 있어 성장발육에 도움

5. EPA, DHA 조성이 높아 불포화 지방산의 공급원



양념꼬막을 보기에도 탱글탱글한 꼬막의 비주얼이어서 생각보다 꼬막의 알이 굵어서 씹히는 식감도 좋았습니다.



삶은 꼬막을 내주었는데 꼬막회무침이 나오기전에 살짝 맛을 보았는데 꼬막국물과 함께 달짝지근한 맛이 자연의 맛을 그대로 품고 있는 듯한 식감을 느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삶은 꼬막은 넘 맛있어서 다 먹고 다시 리필해 달라고 하니 기분좋게 리필해줘서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김가루와 날치알을 넣은 그릇은 꼬막회무침을 넣어서 비벼 먹을 수 있는데 꼬막회무침은 조금 있으니 바로 나왔습니다.



드디어 꼬막회무침이 나오고 된장찌개도 함께 나왔는데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먹방을 시작했습니다.



이날의 주메뉴인 꼬막무침으로 보기만해도 다시 가서 먹고 싶어지는 비주얼입니다.




날치알과 김가루를 넣었주었던 큰 그릇에 밥을 넣고 다시 꼬막 무침을 넣어서 스~윽 비벼서 먹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김가루, 날치알, 꼬막무침, 밥이 조화를 이루어내어 입안에서 환상적인 맛을 내고 있어서 한 그릇 비볐는데 언제 먹었는지 모를 만큼 맛있게 먹었다는 생각이 지금도 침샘을 자극하고 있습니다.



느낌은 꼭 한정식같은 느낌이었으나 꼬막이 주는 색다른 맛은 오랜만에 벌교에 직접 갔다온 듯한 착각을 일으키게 만드는 맛이었습니다.


관련글

부산 온천장 소문난 동래파전 백종원의 3대천왕 초장에 찍어 먹어야 맛난 동래맛집

동래 스시 맛집 동래 스시오 블랙컨테이너 초밥무한리필 스시뷔페 동래 롯데백화점



카카오뮤직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채널 인스타그램 트위터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