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랜맛에 해운대에 볼 일이 있어서 왔다가 점심을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해운대에 유명한 금수복국을 먹어기로 하고 해운대구청쪽으로 차를 가지고 갔는데 역시 점심시간이라서 벌써 만차였지만 금수복국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였습니다.


부산 해운대 금수복국 해장에 좋은 복어 맛집


해운대 금수복국은 우리나라 최초로 뚝배기 복국을 개발한 복국집으로 알려져 있으며 복어와 관련된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 외국인 관광객도 많이 찾는 곳입니다.



해운대 맛집 금수복국 위치

네비 주소 : 부산시 해운대구 중동1로 43번길 23 (해운대구 중동 1394-65, ☎ 051-742-3600)



요즈음은 음식점에 가면 가장 큰 고민중의 하나가 주차문제인데 다행히 해운대 금수복국 가게 바로 옆에는 넓은 주차장이 있고 주차요원들이 잘 관리해주고 있어서 편하게 식사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해운대 금수복국은 1970년부터 시작했다고 하는데 당시 복국을 전주에서 뚝배기를 보고 놀라서 그대로 적용하여 복국을 뚝배기에 담아서 다 먹을 때까지 식지 않고 좋겠다는 생각에 뚝배기복국이 탄생했다고 합니다.


복국에 들어가는 콩나물은 국산콩으로 직접 재배해서 각 지점에 매일 배달하고 미나리는 언양 온실재배해서 사계절 공급하며, 쌀도 계약재배를 한다고 합니다.





 해운대 금수복국 영업시간 


해운대 금수복국 영업시간은 주중에서 11시 30분, 주말에는 11시에 오픈을 해서 오후 2시까지 영업을 하고 오후 2시부터 5시 30분까지는 Break Time으로 영업을 하지 않고 오후 5시 30분부터 저녁 9시까지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해운대 금수복국에서는 복국외에도 금수복국술, 구운복어포, 다시팩 등 다양한 메뉴를 개발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해운대 금수복국 메뉴 


금수복국은 벌써 몇번째인지 모르지만 자주 왔었는데 기억으로는 5천원, 6천원때부터 먹었던 기억이 있는데 해가 지나갈수록 올라가서 은복국이 11,000원이고 다양한 메뉴가 개발되어 은복국, 밀복국, 까지복국, 황참복국, 복찜, 복수육, 복까스 등 정말 한번씩 다 먹어보고 싶어지는 메뉴들이죠.



이날은 간단하게 은복국으로 주문을 하고 기다리니 금방 메뉴가 나왔습니다.




기본 상차림은 다른 곳과 별반 다를게 없죠, 정갈하고 깔끔하게 나와서 좋아요.




해운대 금수복국에서 맛본 국물은 역시 시원하면서 얼큰하고 깨운한 맛이 일품이죠. 전날 소주 한잔하셨다면 해장국으로 최고가 아닐까 합니다.

복어에는 테트라톡신이 있어서 알코올을 직접 분해하는 효능이 뛰어난데 복어 머리를 삶은 물을 술통 안에 넣으면 냄새가 깨끗하게 제거된다고 합니다.



맑은 국물과 함께 미나리, 콩나물 그리고 복어의 두툼할 살도 먹어보면 개운한 맛이 그대로 느껴지며 여기에 땡초 들어가면 더욱 얼큰 시원하겠죠. 




관련글

해운대 청사포 등대 306도 풍경과 망부송 및 부산 데이트코스 추천

해운대 깐부치킨 해운대비치점 치맥 한잔 해운대맛집

소바야일미야 바삭바삭 맛있는 해운대 돈까스 맛집

해운대 그때그집 청국장과 고갈비가 맛난 해운대 원조 청국장 맛집

부산 해운대맛집 속씨원한 대구탕 해장국맛집

해운대 팔레드시즈 웨딩홀과 더파티 해운대 프리미엄점 해운대 맛집



카카오뮤직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채널 인스타그램 트위터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