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중순을 넘어서 7월 22일 중복을 맞이해서 삼계탕을 먹으려 가려다 너무 많은 사람이 몰릴 것 같아서 발길을 돌려서 고기집으로 간 곳이 안락동에 위치하고 있는 숯불구이전문점인 화화돼지왕갈비를 찾았습니다.


안락동 맛집 화화 돼지왕갈비 숯불구이전문점


가족, 친구들과 함께 부담없이 고기를 먹을 수 있는 곳으로 소문난 화화 돼지왕갈비는 비싸지 않으면서도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한번씩 찾는 곳으로 안락동 맛집으로도 소문나 저녁이면 줄을 서야할 정도입니다.



안락동 맛집 화화돼지왕갈비 위치

네비주소 : 부산 동래구 안남로 61-10 (동래구 안락동 721-1, ☎ 051-529-1023)




안락동 안진초등학교 정문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는 화화돼지왕갈비는 저녁이면 대부분의 테이블이 차기 때문에 이날은 오후 5시가 조금 넘어서 일찍 찾아갔더니 손님이 거의 없었서 바로 주문하고 먹을 수 있어 좋았는데 6시가 넘어서면서 테이블마다 손님들로 차기 시작했습니다.




안락동 맛집 화화 돼지왕갈비 메뉴


메뉴판은 테이블마다 커다랗게 바로 옆에 세워져 있어서 한눈에 들어와서 좋았는데 이날은 화화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흑돼지왕갈비와 함께 국내산목살을 주문했습니다.




화화만의 매력 Since 2005


화화의 입구에 들어서면 명품 돼지왕갈비는 엄선된 갈비와 목살을 사용하다고 되어 있으며 목살은 12mm의 두께에 정교한 칼집을 내어 20여가지 재료와 과일을 혼합한 소스로 숙성하고 3단계 과정을 거쳐 만들어서 화화 왕갈비는 최상의 육즙과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1단계는 자연스럽게 숙성되도록 화화만의 최적의 온도로 저온숙성하고 2단계에서는 간이 골고루 벨 수 있도록 숙성욕기와 각각의 갈비의 위치를 바꾸어 또 다른 온도로 숙성시키며 3단계에서는 숙성이 완성되어가는 제품을 또 다른 용기와 온도로 완성품을 만든다고 합니다.


그래서 화화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것은 역시 양념육으로 생고기와는 다른 여러가지 양념과 숙성을 통해서 색다름 맛을 느껴볼 수 있는 고기집이 아닌가 합니다.



MBC every1 <맛있을 지도> 2017년 4월 23일 방송된 화화돼지왕갈비




안락동 맛집 화화 돼지왕갈비 흑돼지왕갈비


주문을 하고 잠시 있으면 기본적인 찬들이 나오는데 고기와 함께 먹기에 좋은 것들로 대부분의 고기집에서 나오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이날 특이한 것은 더운날을 감안해서 팥빙수 유독 눈에 들어왔습니다.



날이 더워서 먼저 팥빙수부터 시원하게 먹고 시작했는데 맛은 그만그만하지만 더운 날씨에 잠시나마 팥빙수로 달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숯불이 올라오고 나서 이제 본격적으로 고기를 구울 준비가 되었습니다.



이날 우리가 주문한 흑돼지왕갈비로 화화의 대표적 메뉴로 양념돼지갈비로 가장 많이 찾는 메뉴이고 단맛이 싫다면 매콤흑돼지왕갈비로 먹는 것도 이열치열로 좋지 않을까 합니다. 취향에 따라서 양념갈비와 매콤갈비로 먹으면 되겠죠.





참나무 숯으로 불길이 세서 고기가 달라붙지 않아서 좋았으며 구석구석 천천히 뒤집어가면서 익혀줍니다.



드디어 적당히 구운 구기가 입맛을 자극하는데 한점을 입안에 넣으면 부드러운 육질의 식감과 함께 달콤한 양념맛이 입안 가득 퍼지는 것 같아 정말 좋았습니다.



고기 한점을 쌈으로 쌓서 입안에 넣으면 정말 꿀맛이 따로 없죠.



한참을 먹다가 마지막으로 우리나라 사람은 고기를 먹어도 밥배는 따로 있다고 된장찌개와 함께 밥을 먹었는데 된장찌게에 청양고추 2개를 넣어서 먹어니 매콤한 맛이 더해져서 더욱 된장찌게가 맛있었습니다.




관련글

안락동 횟집 생생우럭이네 우럭회 우럭통구이 우럭통매운탕 우럭전문점 강변뜨란채 맛집 술집

안락동 박해윤 통영해물밥상 온천천 맛집 해초홍합밥 낙지샤브탕 낙지물회

새미골 아구찜 맛집 안락동 새미골 해물아구찜 온천천 카페거리 맛집

안락동 맛집 맛내음 왕소금구이 온천천 카페거리 낙민동 맛집

낙민동 맛집 안락동 제주와 홍돼지 안락점 온천천 카페거리 술집

낙민동 맛집 진국명가 온천천점 돼지국밥 부대전골 철판삼겹구이 가족외식전문식당 온천천 맛집

댓글 (2)

댓글 목록

  1. 매일 좋은글 access_time 2017.07.24 14:32 신고

    포스팅 잘보고갑니다
    좋은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