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배낭여행 카카오뮤직 카카오뮤직 코리아배낭여행

티스토리 뷰

동래 온천장역에서 내려서 집에 걸어가는 경우가 많은데 온천장역에 내리면 홈플러스와 온천장역이 연결되어 있어 간단한 생활용품을 구입하기 좋아서 차를 가지고 가지 않고 지하철을 이용하는 경우 온천장역을 자주 이용합니다.


온천장 맛집 25년 전통 원조 소문난 손칼국수 동래 온천동 맛집


온천장 홈플러스에 몇가지 생활용품을 구입하고 집으로 가면서 집에 가서 밥먹기 싫을 떄가 있는데 이럴 떄마다 들러서 한끼를 해결하는 곳이 있는데 바로 온천장 맛집으로 소문난 25년 전통 원조 소문난 손칼국수입니다.



온천장 맛집 원조 소문난 손칼국수 위치

네비 주소 : 부산시 동래구 온천장로 119번길 7 (동래구 온천동 153-11, §1-554-9106)



온천장역에서 홈플러스 뒤쪽으로 걸와서 건널목을 건너면 바로 찾을 수 있는데 차를 가지고 오면 추차장이 별도로 없어서 원조 소문난손칼국수 가게 뒤쪽으로 조금만 가면 위아주차장에 차를 주차하면 되는데 주차비는 30분당 1,000원입니다.




 온천동 25년 전통 원조 소문난 손칼국수 


가게를 찾아가면 간판부터 확실히 오래된 가게임을 부각하기 위해서 25년 전통이라 단어가 들어갔고 원조라는 단어까지 들어간 것을 보면 주위의 칼국수 가게와 확실히 다르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함이 아닐까 합니다.


보통 맛집 중에는 '원조', '소문난', '할매'라는 단어가 조금 이름난 맛집에는 다 붙어 있는데 25년 전통 원조라는 말은 할머니의 구수한 손맛이 느껴질 것 같은 의미를 담고 있어 가게 이름도 맛집에서 중요하지 않을까 합니다.


보통은 칼국수라고 표현하는데 여기에는 앞에 손이라는 수식어가 붙어서 손으로 직접 만든 칼국수라는 것을 강조하기 위함이 아닐까 하는데 기계와의 차별화겠죠. 가게에 점심시간에 가면 왠만하면 줄은 기본으러 서야할 만큼 동네에서 소문난 맛집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온천동 약 40년 전통 원조 소문난 손칼국수 메뉴 


자리에 앉자 먼저 메뉴를 스싹 보면서 무엇을 먹을까 하고 잠시 생각하다 칼국수와 비빔칼국수를 주문하였는데 칼국수집에 왠 짜장면이 있을까하고 생각할 수 있는데 짜장면도 생각외로 먹어보면 맛있습니다. 또한 여름에는 냉칼국수, 냉콩칼국수, 냉김치칼국수도 먹을 수 있습니다.


메뉴판에 보면 "저희업소 사업년도는 1979년 입니다"라고 되어 있어 거의 40년의 전통을 자랑하고 있는 가게라는 것을 알 수 있는데 간판의 25년보다도 훨씬 오래된 가게임을 알 수 있습니다.



 칼국수 / 비빔칼국수 


칼국수하면 개인적으로 진한 맛이 우러나올줄 알았는데 칼국수를 받아보면 색깔이 탁하지 않고 맑고 깨끗해서 깔끔한 국물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손칼국수의 장점을 그대로 살린게 아닐까 합니다.




반찬은 딱 2가지 단무지와 김치인데 김치는 국산 재료를 사용하기 때문에 맛이 나름 괜찮아서 김치와 함께 칼국수는 먹어줘야 제맛이 나겠죠.




깔끔한 국물맛과 쫄낏한 면발에 파를 송송송 썰어 넣고 김가루와 깨소금 그리고 양념장이 어우러진 맛은 금방 후루룩~후루룩~ 젓가락 숫가락 그리고 손으로 들고 국물까지 깨끗하게 먹게 만드는 마력이 있습니다.




비빔칼국수도 그냥 칼국수와는 또 다른 맛을 볼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국물이 있는 칼국수가 겨울에는 더 낳다는 생각을 합니다. 가게 주변에는 온천장 칼국수 골목(?)이라고 해야할지 칼국수 가게가 몇군데 있는데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은 여기 인 것 같은데 조금만 더 가면 비슷한 이름의 오래된 손칼국수 가게도 있는데 다음에는 이곳도 한번 가봐야겠습니다.





관련글

온천장 양대감 대구탕 시원한 국물맛이 일품인 온천동 맛집

부산 허심청 브로이 독일 수제맥주 전문점 온천장 맛집

부산 온천장 소문난 동래파전 백종원의 3대천왕 초장에 찍어 먹어야 맛난 동래맛집

동래맛집 온천장 해변의꽃게 동래점 간장게장 양념게장 무한리필 부산맛집

부산 동래맛집 온천장 303화덕 피자 파스타 맛있는 이탈리아 음식점 온천장 맛집

카카오뮤직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채널 인스타그램 트위터



댓글쓰기 폼
  • 사탕아저씨 2018.01.06 10:52 신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당 온천장에 은근히 숨은 맛집이 많더라구요 ㅎㅎ
  • 코리아배낭여행 2018.01.08 04:41 신고
    네 맞아요.
    숨은 맛집 찾아다니는 재미도 솔솔하죠.
    추운 날씨 항상 건강하세요.
  • peterjun 2018.01.07 01:05 신고
    칼국수 좋아해서 겨울에 정말 많이 먹네요.
    사먹기도 하고 집에서 해먹기도 하고요. ㅎㅎ
    오랜 시간 동안 이어온 식당은 다 이유가 있는 것 같아요.
    맛있어 보입니다. ^^
  • 코리아배낭여행 2018.01.08 04:46 신고
    맛집에 줄서서 먹는데는 다 이유가 있죠.
    여기도 점심시간이면 항상 줄을 서야하는데 특히 겨울이면 더 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