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여행을 하면서 경주교촌마을은 한번씩 들러는 곳인데 이번에는 경주 교리김밥을 먹기위해서 다시 찾았는데 추석 긴 연휴라 많은 관광객들로 주차하기도 쉽지 않아 어렵게 주차를 하고 경주교촌마을로 들어갔습니다.


경주 교촌가람 탑처럼 쌓아올린 인절미아이스크림과 전통 떡만들기 체험


경주 교촌은 신라시대 최초의 국립대학인 국학이 있어떤 곳으로 마을이름은 교동, 교촌, 교리 등으로 불리우는데 이것은 모두 향교때문이라고 하여 신라시대 원효대사와 요석공주가 사랑을 나눈 요석궁이 있어던 곳으로도 유명한데 교촌안에 인절미아이스크림이란 이색적인 맛을 보고 왔습니다.



경주 교촌가람 위치

네비주소 : 경북 경주시 교촌길 39-11(경주시 교동 64-6, ☎ 054-781-2490)



경주 교리김밥을 사서 나오면서 사람들이 많이 몰려 있어 궁금증으로 들어가본 곳이 바로 교촌가람으로 전통떡 만들기 체험을 하고 있어서 당사자는 물론이고 보는 이를 재미있게 만들어주며 인증샷을 찍기 좋았습니다.







경주 교촌가람 전통 떡 만들기 체험


교촌가람 입구에는 떡을 사면 떡메치기 체험을 할 수 있다고 되어 있고 힘좋은 사람은 공짜라서 보는 재미도 솔솔하고 특히 아이들에게는 인기 만점이었습니다.





경주교촌가람 메뉴


경주 교촌가람에서는 전통떡인 인절미 외에도 다양한 음료와 디저트를 팔고 있었는데 주말에는 전통 떡뫼치기 체험이 가능하며 단체 떡 만들기 체험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경주 교촌가람에서 인절미아이스크림을 구입해서 안으로 들어가보니 테이블이 여럿있어서 앉아서 음료수를 마시며 이야기를 나눌수도 있어서 넘 좋았습니다.





경주 교촌가람 탑처럼 쌓아올린 인절미아이스크림


설빙에서 먹어본 인절미아이스크림이 경주에서는 어떤 맛일지 궁금해서 인절미아이스크림을 사먹었는데 마치 경주의 탑처럼 쌓아올려 전통의 맛과 멋을 그대로 담아낸 퓨전아이스크림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맛이었습니다.




인절미는 특히 어른들에게 인기가 많았으나 이색적인 인절미 아이스크림에 더욱 눈길이 가고 모양도 특히해 한눈에 들어와서 인절미아이스크림을 먹지 않을 수 없었는데 직접 인절미에 콩고물을 골고루 묻혀서 보기에도 넘 맛있어 보입니다.



인절미아이스크림은 즉석에서 만든 고소한 인절미와 부드러운 우유 아이스크림의 만남으로 전통과 현대가 만나 이색적인 맛과 모양이 경주의 새로운 명물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인절미아이스크림은 인절미위에 아이스크림을 올리고 그 위에 한과를 올려서 마치 탑같이 쌓아 올려서 경주와 넘 잘어울린다는 생각이 들게 만들어주었습니다.





경주 교촌가람에서 추천세트 메뉴로 인절미아이스크림+인절미떡+식혜를 만원에 구입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관련글


경주 황남빵 3대 약 80년의 전통의 오직 손으로만 빚어낸 달콤한 빵 황리단길 맛집

경주 교리김밥 위치 및 가격 달걀 지단 가득한 백종원 3대천왕 맛집

경주 맛집 진수성찬 떡갈비 간장게장으로 오감만족한 한정식 전문점

경주여행 먹거리 경주 단석가 찰보리빵을 발명한 단석명가

경주맛집 경주 도솔마을 어머니 밥상 생각나게 하는 한정식 맛집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