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미지)을 찍다보면 다양한 형태의 파일 형식으로 사진이 저장되는데 가장 대표적으로 JPG, TIF, GIF, PNG 등의 확장자를 가진 파일로 사진이 저장됩니다.


tif jpg 변환 방법 및 tif 뷰어


오늘은 이중에서 어쩌다 한번씩 마주치게 되는 tif 파일을 보는 방법과 tif 파일을 JPG로 전환하는 가장 쉬운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IF 파일이란?


TIF 파일이 무엇일까하는 궁금증이 생기는데 TIFF(Tagged Image FIle Format)은 앨더스와 마이크로소프트사가 공동으로 개발한 이미지 저장포맷으로 TIFF 또는 TIF로 사용되어지며 1980년대 스캐너 제조사들이 일반적인 파일 형식을 사용하기 위해서 개발되었다고 합니다.(출처 : 위키백과)


tif파일은 자주 사용하지 않은 파일포맷형태이기 때문에 처음 tif 파일을 접하고 나면 이게 뭐지 하는 생각부터 드는데 일단 tif 파일은 이미지 저장 포맷으로 우리가 많이 사용하는 JPG 이미지 저장포맷으로 변환하여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tif jpg 변환 방법


tif 파일을 JPG 파일로 바꾸기 위해서 가장 간단한 방법은 MS 윈도우가 설치되어 있는 PC에서 그림판을 이용하면 손쉽게 tif Jpg 변환을 할 수 있는데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tif 파일에 마우스를 올리면 다음과 같이 파일의 속성을 간단하게 볼 수 있는데 항목유형에서 TIF 파일이라고 나와 있습니다.



1. 그림판 연결


tif 파일을 오른쪽 마우스로 클릭하면 팝업 메뉴 창이 나타나는데 여기에서 연결 프로그램으로 그림판을 선택합니다.





2. 그림판 다른 이름으로 저장


tif 파일을 그림판으로 연 후에 아래와 같이 파일 >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면서 파일 포맷을 JPEG로 선택하면 쉽게 TIF 파일을 JPG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TIF 뷰어


TIF 파일을 보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일반적으로 윈도우가 설치된 PC에서는 Microsoft OFFICE, 윈도우 사진 뷰어, 그림판 등을 통해서 볼 수 있습니다.



이중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2010을 통해서 TIF 파일을 열어보면 다음과 같이 열림니다.



지금까지 TIF 파일을 보는 방법과 TIF 파일을 JPG로 전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집에 있는 PC에서 간단하게 그림판을 통해서 변환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반응형

티스토리 로그인이 풀리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