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점심으로 얼큰한 순대곱창전골이 땡겨서 찾아간 곳이 대연동 경성대 맛집으로 유명한 알천순대곱창전골 전문점을 찾아갔는데 일요일이라서 하필이면 쉬는 날이라 문을 닫아서 난감했습니다.


 경성대 부경대 맛집 전주남문토종순대국 순대전골 대연동 국밥집 


순대곱창전골을 먹으러 경성대까지 왔는데 그냥 갈 수는 없어서 급 인터넷 검색을 하여 찾은 경성대 부경대 맛집인 전주남문토종순대국에서 순대전골을 먹을 수 있어서 바로 갔습니다.



  경성대 부경대 맛집 전주남문토종순대국


네비주소 : 부산시 남구 용소로7번길 (부산 남구 대연동 39-40, ☎ 051-621-1071)






일요일 오후 2시가 넘어서 들어가서 가게 안에는 손님이 2테이블 있어서 조용히 식사할 수 있어 좋았는데 실내는 깨끗하게 인테리어 되어 있어서 첫인상이 좋았습니다.






  경성대 부경대 맛집 전주남문토종순대국 메뉴


메뉴판을 보고 무엇을 주문할까 고민하다 이왕 순대전골을 먹으러 왔기에 순대 모듬전골 2인분을 주문하고 기다렸는데 다른 분들이 식사하는 것을 보니 얼큰 순대국도 맛있어 보여서 침샘이 저절로 나오는 것 같아 기다림이 길게만 느껴 졌습니다.





 경성대 부경대 맛집 전주남문토종순대국 순대모듬전골


주문을 하고 잠시 기다리니 순대모듬전골이 나왔는데 반찬은 완전 기본으로 깍두기, 김치, 고추, 양파, 마늘이 전부이고 주 메뉴인 순대모듬전골에만 집중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순대모듬전골 2인분인에도 양이 제법 많아서 다 먹을 수 있을까 하고 걱정이 되었는데 일단 불을 켜고 끓기를 기다릴 수 밖에 없었습니다. 오후 2시가 넘어서 배가 너무 허기가 져서 그냥 순대국을 주문했으면 바로 먹을 수 있었을텐데라는 아쉬움도 적잖히 있었지만 기다림은 더욱 음식을 맛있게 먹을 수 있게 해주죠. ㅎㅎ



순대전골만 먹기에는 아쉬워서 밥한공기와 개인적으로 넘 좋아하는 당면사리도 함께 주문해서 넣어서 끓였습니다.




  뽀얀 국물이 특징인 전주남문토종순대국



전주하면 떠오르는 느낌은 첫단어가 전주비빔밥인데 그만큼 전주는 맛의 고장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데 전주비빔밥과 함께 전주에는 순대국밥집도 유명한데 그 체인점이 바로 전주남문토종순대국으로 부산에서 지역마다 있어서 순대국밥을 맛볼 수 있어 좋습니다.


부산을 대표하는 음식인 돼지국밥에까지는 아직 미치지 못하지만 순대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순대국밥집이 새로운 반가울 수 밖에 없는데 개인적으로도 순대국밥은 찾아다니면서 먹는 편이라서 전주남문토종순대국은 보증된 맛집이란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36시간 끓인 진한 국물의 맛 해장에 딱 좋아


전주남문토종순대국에서 강조하고 있는 것은 사골을 36시간 동안 계속해서 고아 만든 뽀얀 국물을 강조하고 있는데 국물의 맛이 진하면서도 담백하고 양념이 칼칼하고 매콤하여 얼큰한 맛을 주고 있어서 한번 먹고 나면 중독성이 있어 자주 찾게 되는 맛입니다.


특히 순대국은 전날 술을 먹었다면 해장하기 좋은 해장국으로도 좋으며 술안주로도 손색이 없어서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는데 아직은 호불호가 있지 않나 하는 생각도 듭니다.



개인적으로 들깨가루를 좋아하기 때문에 순대모듬전골에 들깨가루를 가득 올리고 함께 끓였는데 국물이 처음에는 맛을 느낄 수 없는데 오래 끓이면 끓을수록 진한 육수의 맛을 내기 때문에 순대전골은 기다림 끝에 제대로된 맛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순대를 하나씩 맛을 보다보면 국물이 저절로 쫄아 들어서 드디어 제맛을 내기 시작하는데 그 맛은 진하고 깊은 육수의 맛을 보여주는데 도가니 사골이 양념과 어우러져서 얼큰함이 해장하기에 딱 좋은 맛이란 느낌을 줍니다.




순대전골에 빠질 수 없는 순대는 완전 속이 꽉 차있어 튼실해보였는데 오동통한 순대를 입안에 넣어서 씹으면 순대 속이 터지면서 나오는 맛이 뭐라고 표현할 수 없는 이 맛이야하는 느낌을 주어 제대로된 순대맛을 느낄 수 있어 좋았습니다.




 돼지 특유의 잔내를 잡아 깔끔한 맛


보통 순대에서 가장 중요하게 맛을 좌우하는 것이 돼지냄새로 이것을 제대로 잡지 못하면 맛을 낼 수 없고 돼지냄새로 인해 먹기를 꺼리게 만드는데 돼지 특유의 잔 내를 완전히 잡아서 깔끔한 순대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어 좋았으며 내장도 쫄깃함이 그대로 살아 있어서 씹는 식감이 부드럽고 고소하였습니다.




뜻하지 않게 먹게된 전주남문토종순대국에서 순대모듬전골은 나름 얼큰한 맛이 땡기는 날이나 해장국으로도 최상의 맛을 내고 있어서 앞으로도 자주 찾게될 것 같은 느낌을 주는 순대전골 맛집이었습니다.


관련글

  경성대 맛집 대연동 알천 순대곱창전골 전문점 부드러운 수제순대

  부산 대연동 맛집 김유순 대구뽈찜 전문점 충무대구뽈찜 매콤한 맛에 반하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