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을을 맞아서 거창 의동마을 은행나무와 거창 수승대를 찾았다가 간단하게 아침 겸 점심으로 먹을 곳을 찾다가 최종선택한 거창 맛집으로 동바리해장국을 선택하였습니다.


 거창 맛집 거창 동바리해장국 깔끔한 국물 맛이 일품 


인터넷으로 검색을 해보니 거창 맛집으로 가장 많이 알려진 곳이 거창 동바리해장국으로 다른 곳에 비해서 리뷰가 많고 해장국의 경우 싫어하는 사람없이 간단하게 누구나 즐겨 먹을 수 있어서 망설이지 않고 갔습니다.



 거창 맛집 동바리해장국 위치

네비 주소 : 경남 거창군 거창읍 강남로 196 (경남 거창군 거창읍 대평리 1118-2, ☎ 055-944-1688)



24시간 영업을 하고 있어서 점심시간이 되기 전인 10시 30분경에 찾아갔는데 식사시간이 아니라서 가게 안에는 손님의 거의 없어서 조용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거창 동바리해장국 메뉴


거창 맛집으로 찾아간 동바리해장국은 해장국을 비롯해서 설렁탕, 뼈해장국, 내장탕, 도가니탕과 함께 수육, 도가니수육, 감자탕 등 다양한 메뉴를 있어서 개인의 입맛에 따라 선택해서 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날 우리는 뼈해장국으로 주문을 했습니다.






 깔끔한 국물 맛이 일품인 동바리해장국


뼈해장국을 주문하고 잠시 기다리니 테이블세팅을 해주었는데 다른 음식점과 크게 다르지 않았으나 김치와 깍두기를 자르지 않고 그대로 내왔는데 직접 잘라서 먹으라고해서 가위로 김치와 깍두기를 잘라서 먹어봤는데 직접 담가서인지 맛이 달랐습니다.








잠시후 주문한 뼈해장국이 나왔는데 보글보글 끓고 있는 해장국을 보니 군침이 절로 돌는 비주얼만으로도 너무 뜨거워서 숟가락으로 국물맛을 살짝 보았는데 입안가득 퍼지는 깔끔한 그 국물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거창 동바리해장국에서는 해장국 국물을 24시간동안 직접 끓여서 육수를 우려내어 만들고 있어서 오랜 시간 끌여 깔끔하면서도 진한 육수의 향이 입안가득 퍼지는 맛이어서 한번 맛보면 계속 먹게되는 그 맛에 빠져드는 것 같았습니다.




해장국은 개인적으로도 전날 술을 마신 다음에 한번씩 해장으로 찾게되는 음식으로 누구나 좋아하는 국민 음식이라서 좋아하는데 이날 먹은 뼈해장국도 역시 국물 맛을 비롯해서 고기까지 담백하니 넘 맛이 좋아서 게눈 감추듯 순식간에 한그릇을 비웠습니다.


특히 다가오는 겨울에는 따뜻한 해장국 한그릇이면 추위도 금방 녹일 수 있어 얼큰하면서 깊은 맛이 있는 거창 동바리해장국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관련글

 경남 거창 의동마을 은행나무길 노랗게 물든 가을 풍경

 거창 수승대 관광지 가을 단풍 구경 거창 가볼만한곳



카카오뮤직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채널 인스타그램 트위터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