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제주도에 가면 꼭 먹어야할 음식으로 추천하는 대표적인 메뉴는 아마도 제주산 갈치로 만든 갈치조림과 통갈치구이가 아닐까 합니다.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즐거움이 바로 먹는 즐거움인데 제주도 여행에서도 예외는 있을 수 없겠죠.

제주 운정이네 식당 가격 통갈치구이 너무 맛난 서귀포맛집

오늘은 지난 제주여행중 서귀포에서 먹었던 제주 통갈치구이를 소개해드리겠는데 크기로 압도되는 비주얼에 한번 놀라고 맛에 놀라게 되는 너무나 맛난 음식이 아닌가 합니다.



서귀포 맛집 제주 운정이네

네비 주소 : 제주도 서귀포시 안덕면 일주서로 1524 (서귀포시 안덕면 감산리 359-1 ☎ 064-792-8833)

제주도 중문에서 산방산으로 가는 도로변 길목에 위치하고 있어서 쉽게 찾을 수 있고 인터넷 검색에서도 갈치조림과 통갈치구이 맛집으로 알려져 있어 고민없이 찾아갔습니다.





제주 운정이네 식당 가격

점심시간이었기에 제주 운정이네 식당 가게 안에는 벌써 관광객으로 가득차 있었는데 다행히 자리가 있어서 기다리지 않고 바로 주문했습니다. 뭘 먹을지 정하고 갔기에 크게 고민하지 않았지만 제주 운정이네 메뉴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하고 둘러보았습니다.




제주 운정이네에서 통갈치구이를 먹기로 정하고 왔기에 바로 주문하였고 가격대는 생각했던 것보다는 다소 비싸다는 느낌이 들었지만 다른 곳도 비슷하죠.



서귀포맛집 제주 운정이네 식당 너무 맛난 통갈치구이

운정이네 2인 상차림을 주문하고 기다리니 아래처럼 기본 반찬이 테이블 위에 차려지는데 접시는 꼭 화산폭발후 나온 암석으로 만든 듯한 제주도만의 향이 담긴 느낌을 주면서 검은색이라 음식을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주는 것 같죠.



다른 음식점과 반찬이 크게 다르지 않지만 어떻게 세팅하는가에 따라서 보는 느낌은 달라 음식에서의 세팅의 중요성을 실감하게 합니다.






오늘의 메인메뉴 제주 운정이네 통갈치구이 레알 밥도둑

잠시 기다리니 드디어 기다리던 통갈치구이가 테이블위에 올라 오는데 갈치 1마리를 그대로 구워서 그 크기와 비주얼이 감탄을 자아내게 만들면서 누구나 감탄사와 함께 스마트폰으로 인증샷은 필수가 아닌가해요.

갈치구이 싫어하는 분은 거의 없지 않을까해요. 보통 집에서는 이렇게 통갈치구이로 굽지 못하기 때문에 토막내어 굽는데 통갈치구이라서 맛도 특별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죠.



고소한 통갈치구이 살 한점을 밥과 함께 먹으면 레알 밥도둑은 따로 없을 듯 뼈를 발라가며 한참을 먹방 세계에 빠져들게 하는 맛입니다. 샤르르 입안에서 녹는 듯한 부드러운 맛이죠.




주문할때 오분작과 성게 돌솥밥 중에서 오분작으로 선택했는데 오분작은 전복과 비슷한 작은 생물인데 사실 맛은 잘 모르겠으나 비벼서 갈치구이 살 한점 얹어서 먹으면 넘 맛있어요. 보기에도 영양가득 담긴 밥이란 생각이 날 정도로 비주얼도 최강이죠. 보기 좋은게 먹기에도 좋다는 말이 맞는 듯하죠.



통갈치구이와 함께 나온 전복뚝배기인데 전복은 기본이고 각종 해산물이 함께 들어있어서 시원한 맛이 일품이죠.



한참을 먹다보니 어느새 가치의 앙상한 뼈만 남았네요. 엄청난 전투(?)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 있죠. ㅎㅎㅎ



제주도에 가서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는 분들에게 갈치조림과 통갈치구이는 꼭 먹어봐야할 메뉴가 아닌가 해요. 제주도 어느 지역에서도 맛볼 수 있으며 맛에 있어서도 크게 차이가 나지 않기에 추천해드리고 싶은 제주도 통갈치구이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