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춘천여행을 하면서 어디를깔까 고민을 많이했는데 남이섬에 들렀다가 남이섬과 가까운 춘천 제이드가든 수목원을 방문했는데 이곳에도 가을의 단풍이 찾아와서 알록달록 넘 이뻤습니다.


 춘천 제이드가든 수목원 단풍으로 물든 가을 풍경 춘천 가볼만한곳 


다음날 가평 아침고요수목원을 갈 예정이었지만 우선 거리상 가까워서 가지 않으면 다음에 후회할 것 같아서 찾았는데 제이드가든은 입구에서부터 말그대로 숲속의 작은 유럽을 연상케 해주었습니다.


 춘천 제이드가든

 춘천 제이드가든 수목원

춘천 가볼만한곳




 춘천  제이드가든 위치

네비 주소 : 강원 춘천시 남산면 햇골길 80 (강원 춘천시 남삼녀 서천리 산 111, ☎ 033-260-8300)



춘천 제이드가든 주차장에 차를 대고 조금 걸어서 올라오니 제이드가든 입구가 보였는데 입구는 완전 유럽풍의 건물이 가을색을 입고 있어서 넘 아름다우면서 이국적인 풍경을 선사해주었습니다.





 춘천 제이드가든 입장료


춘천제이드가든 입장료는 상대적으로 조금 비싼감이 없지 않았으나 편하게 가을단풍을 구경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패스하고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춘천 제이드가든에서는 셔틀버스도 운행하고 있었는데 금봉산역과 제이드가든 사이에 운행하고 있어서 굳이 차를 가지고 오지 않더라도 편하게 제이드가든 수목원을 찿을 수 있었습니다.



입구에서 무작정 들어가는 것보다는 제이드가든 안내서를 가지고 어디를 어떻게 둘러볼지 나름 계획을 세우고 다니는 것이 편하다 싶어서 일단 제이드가든 지도를 꺼내서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춘천 제이드가든은 길쭉하게 생겨서 오른쪽위주로 보면서 끝까지 갔다가 왼쪽으로 내려오면 거의 대부분을 둘러보고 내려올 수 있게ㄸ나는 것을 지도상으로 알 수 있습니다.



제이드가든 입구를 통과하자 올 가을 가장 핫한 핑크뮬리가 조각상앞에 이쁘게 피어있었는데 조각상을 더욱 돋보이게 해주고 있네요.






 알록달록 단풍으로 물든 제이드가든 가을 풍경


제이드가든(Jade Garden)은 2011년 5월 처음 오픈한 곳으로 웃고, 이야기하고, 추억을 만들기 위해서 만든 숲속 정원이라고 하는데 숲속을 걸으면서 동심을 느끼게해주어 동화속에 있는 듯한 느낌을 주도록 만들었다고 합니다.


다양한 식물들이 식재되어 있는 제이드가든도 가을을 맞아서 전체가 알록달록 가을 옷으로 갈아입고서 방문객들을 맞이해주고 있었는데 햇빛을 받은 단풍은 더욱 아름답게 빛나고 있었습니다.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단풍으로 산책삼아서 걸어가는 모습을 보면서 여유롭고 풍요로운 가을의 느낌을 받으며 힐링하기 넘 좋은 곳이었는데 시간만 되면 야간에 야경도 너무 이쁘다고 하는데 야경을 보지 못해서 아쉬웠습니다.









특히 화석식물로 알려진 고목성 은행나무를 생울타리로 미로원을 만들어 찾아가는 재미를 주었늗데 가을을 맞아 노랗게 물든 은행나무잎이 넘 이뻤습니다.






나뭇가지가 화살 날애 모양을 닮은 화살나무는 빨갛게 물들어 더욱 아름답고 색이 고와서 눈에 띄였는데 한약재로도 사용된다고 합니다.








나쁜 공기먹는 이끼마


제이드가든을 둘러보다 말 모양이 눈에 들어왔는데 미세먼지와 대기오염물질을 정화하는 이끼로 토피어리를 만들었는데 크게 입을 벌린 이끼 토피어리 말들이 나쁜 공기를 다 먹어 버리고 푸르게 타오르는 이끼 모닥불이 미세먼지도 다 태웠으면 하는 마음으로 만들었다고 하는데 제이드가든을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의 마음도 이처럼 맑아지길 기원한다고 합니다.





관련글

 춘천여행 춘천 김유정역 알록달록 단풍 옷 입은 가을 풍경 드라마 간이역 촬영지

 남이섬 단풍 은행나무 알록달록 가을옷을 입은 풍경에 감탄이 절로 남이섬 여행코스

 춘천 김유정역 김유정문학촌 가을 문학향기에 빠져들기 좋은 춘천 가볼만한곳




카카오뮤직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채널 인스타그램 트위터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