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여름 담양을 여행하면서 잊을 수 없는 담양 맛집이 있었는데 바로 담양 승일식당으로 담양에서도 워낙 유명한 식당이라서 줄을 서지 않을까하는 걱정에 조금 일찍 찾아갔습니다.


 담양 승일식당 숯불돼지갈비 죽녹원 백종원 3대천왕 한식대첩 맛집 


담양은 죽녹원,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 관방제림 등 볼거리 뿐만아니라 떡갈비 대통밥, 돼지갈비, 국수 등 먹거리도 많아서 처음 오시는 분들에게는 무엇을 먹어야할지 고민이 되지 않을 수 없는데 가장 추천해드리고 싶은 담양 승일식당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담양 승일식당 위치

네비 주소 : 전남 담양군 담양읍 중앙로 98-1 (전남 담양군 담양읍 객사리 226-1, ☎ 061-382-9011)



 담양 승일식당 주차장

네비 주소 : 전남 담양군 담양읍 객사리 228-55 (전남 담양군 담양읍 객사2길 12)


담양 승일식당을 찾아가면 바로 앞에 도로로 되어 있어 주차를 할 수가 없는데 주차을 어디에 할까하고 고민할 수 있는데 담양 승일식당 주차장은 골목 안쪽에 넓은 주장이 별도로 있으니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담양 승일식당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가게 앞으로 가니 벌써 식사를 하시고 나오시는 분들이 있었는데 다행히 줄이 없어서 안심하고 안으로 들어가보니 안에는 어디에서 왔는지 손님들로 테이블마다 가득차 있었습니다.





 담양 승일식당 백종원의 3대천왕 한식대첩 맛집


다행히 빈 테이블이 있어서 기다리지 않고 자리를 잡을 수 있었는데 어떻게 알고 오셨는지 전국에서 오신 관광객으로 과연 맛집이라고 말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담양 승일식당 한쪽 벽면을 차지하고 있는 사진을 보니 각종 TV 프로그램에 소개된 것을 알 수있는데 백종원의 3대천왕을 비롯해서 KBS 생생정보, VJ 특공대, 한식대첩 등 한 두곳이 아니게 많이 출연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담양 승일식당 메뉴


어느 식당에 들어가나 가장 먼저 찾는 것이 메뉴판인데 담양 승일식당은 굳이 메뉴판을 보지 않더라도 한눈에 알 수 있는데 메뉴는 딱 한가지 숯불돼지갈비만으로 승부를 거는 음식점인 것을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테이블마다 올려져 있는 숯불돼지갈비의 냄새가 가게 전체에 진동을 하면서 코로 한번만 숨을 쉬어도 식욕을 자극하는 숯불돼지갈비 냄새에 허기가 지는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담양 승일식당은 저녁 9시에 전체 메뉴를 마감하기 때문에 꼭 먹어야하시는 분들은 시간을 기억하시고 2인분 이상은 포장판매도 하고 있어 먹어보고 맛있다고 생각이 들면 포장해가는 것도 좋겠죠.



담양 승일식당 테이블에 자리를 잡고 앉으니 잠시후 숯불돼지갈비를 먹기 위한 테이블 세팅을 해주었는데 대부분의 음식점에서 제공해주는 반찬들과 크게 다리지 않게 쌈과 마늘, 김치 등을 내주었습니다.











 담양 승일식당 숯불돼지갈비 맛의 비결은 무엇일까


담양 승일식당 입구에 들어서면 한쪽에서 숯불돼지갈비를 줄을 지어 앉아서 굽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숯불향과 함께 연기가 모락모락 피어나는 것을 보면 저절로 허기가 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른 돼지갈비 음식점과 다르게 담양 승일식당에서는 기본 상차림에 나온 반찬들이 부족할 경우 셀프바가 있어서 따로 점원을 부르지 않고 직접 가서 마음꺼 가져다 먹을 수 있어서 무엇보다 좋았습니다.


숯불돼지갈비 3인분을 주문하였는데 1인분의 양이 생각외로 많아서 많이 주문할 필요없이 1인당 1인분이면 충분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숯불에 직화로 바로 구우져 나온 숯불돼지갈비는 노릇노릇한 색깔과 함께 구수한 숯불향이 그대로 코로 전해져서 얼른 먹고 싶다는 생각만 들게 만듭니다.



도대체 담양 승일식당 숯불돼지갈비 맛의 비결은 무엇일까하는 생각이 들어서 알아보니 다음과 같았습니다.


담양승일식당은 돼지갈비를 돼지 배쪽의 삼겹살 부위와 붙여서 사용하는데 두터운 지방이 있는 삼겹살 부분을 평행하게 포를 떠서 지방과 고기를 환상적인 비율로 만들서 사용하는데 있다고 합니다. 돼지갈비는 얇게 포를 뜨는데 담양 승일식당 돼지갈비는 소갈비처럼 포를 떠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보통의 돼지갈비 식당이 갈비뼈에 목살을 덧붙여서 사용하는데 반해 담양 승일식당은 순수한 갈빗살과 삼겹살을 이용하고 있으며 손님이 고기를 굽지 않고 숯불 석쇠에 직접 구워서 바로 먹을 수 있도록 내주고 있습니다.







담양 승일식당 돼지갈비를 한입 먹어보면 바로 늘낄 수 있는게 숯불로 구워냈기 땜누에 불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어서 한마디로 원더풀 원더풀이라고 표현할 수 밖에 없는 맛입니다.






상추에 두툼한 돼지갈비를 올려놓고 여기에 고추와 마늘 쌈장으로 한입먹으면 넘 잘 맞는 궁합에 감탄을 금할 수 없는 맛이라 나도 모르게 계속 먹게되는게 신기하기 그지 없습니다.


아직까지 그때의 맛을 잊을수 없는데 지금까지 먹어보았던 숯불돼지갈비중에서는 제일 맛있었던 식당으로 기억에 남아 있어 전라도 여행을 가면 또 가보고 싶은 담양 맛집입니다.




담양 승일식당 숯불돼지갈비를 1인분씩 먹었는데도 많은 양때문인지 추가 주문없이 바로 물냉면으로 마지막으로 입가심을 해주었습니다.





관련글

  담양여행 담양 명옥헌 원림 배롱나무 백일홍 담양 가볼만한곳

  전남여행 담양 소쇄원 사시사철 꽃피는 원림 한국 정원 산실 담양 가볼만한곳

  담양 메타세콰이어길 일몰 산책하기 좋은 가로수길 담양 가볼만한곳

  담양 맛집 추천 남도예담 담양 떡갈비 대통밥 대한민국 3대 떡갈비 맛집

  담양여행 담양 관방제림 일출 담양 가볼만한 곳 및 주차장

  담양여행 담양 죽녹원 대나무 정취를 느끼며 죽림욕 만끽 담양 가볼만한곳

  담양여행 담양 메타프로방스 유럽형 휴양타운 카페 맛집 주차장 사진찍기 좋은 곳

  담양 카페 담양 서플라이 SUPPLY 창고의 변신은 무죄 이색적인 창고형 카페 담양 가볼만한곳



카카오뮤직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채널 인스타그램 트위터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