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담양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라면 빼놓을 수 없는 곳이 바로 담양 죽녹원으로 개인적으로 저도 벌써 죽녹원만 3번째였는데 몇년만에 찾은 담양에서 죽녹원을 빼놓을 수 없어 다시 찾았습니다.


담양여행 담양 죽녹원 대나무 정취를 느끼며 죽림욕 만끽 담양 가볼만한곳


담양은 대나무로 유명한데 그중에서도 담양 죽녹원은 관광객들의 필수코스로 자리잡고 있는 곳으로 심신을 안정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대나무의 효과 덕분인지 매년 120만명이 방문하고 있다고 합니다.



 담양 죽녹원 위치

네비주소 : 전남 담양군 담양읍 죽녹원로 119 (전남 담양군 담양읍 향교리 282, ☎ 061-380-2680)

담양 죽녹원 주차장 : 전남 담양군 담양읍 객사리 169-2


관방제림 옆에 위치하고 있는 죽녹원 입구에는 별도의 주차장이 없기 때문에 관방제림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걸어서 죽녹원으로 가시면 됩니다.



 담양 죽녹원 개방시간


하절기 : 3월 ~ 10월, 09:00 ~ 19:00 (입장마감 : 18:00)

동절기 : 11월 ~ 2월, 09:00 ~ 18:00 (입장마감 : 17:30)

- 휴무일 없음





 담양 죽녹원 입장료


담양 죽녹원 매표소에서 표를 입장권을 구매해도 되지만 앞쪽에 발매기가 있어서 카드로 바로 입장권을 발급 받을 수 있어 편했습니다. 매표소가 다른 곳과는 다르게 한옥으로 되어 있어서 더욱 정감이 가는 모습이죠.







 담양 죽녹원 죽림 8길


담양 죽녹원을 모두 둘러보면 좋겠지만 다리도 아프고 너무 넓어서 2~3곳을 둘러보고 가시는게 좋은데 욕심을 내시면 힘들죠. 그래서 담양 죽녹원에서 추천하는 죽녹원 8길 중에서 선택해서 가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제1길 운수대통길 : 소요시간 15분(420m)

운수대통길을 거닐면 오늘 하루 운수대박에 금년 내낸 행운이 따른다고 하는데 산책로 곳곳의 쉼터에서 잠시 숨을 돌리고 영화 '일지매' 촬영지에서 기념사진도 찍고 운수대통길의시원한 대숲 향기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제2길 죽마고우길 : 소요시간 41분(130m)

친구와 함께라면 운수대통길 중간 지점에서 '죽마고우길'로 빠져 중국 고사에 나오는 절치 '백아와 종자기'처럼 친구와의 소중한 우정을 다시 한번 다지는 기회도 좋습니다.


제3길 사색의 길 ; 소요시간 2분(80m)

운수대통길이 멀다면 '사색의길'로 곧장 가도 괜찮은데 사랑이 변치않는 길을 걸어보지 못해 아쉽지만 철학자의 길 입구에 있는 동상 앞에서 잠시 사색에 잠기는 것도 운치가 있습니다.


제4길 추억의 색길 : 소요시간 5분(160m)

연인, 친구와 함께 '추억의 샛길'을 걸어보면 아련하게 사라져 가는 추억의 책장을 살포시 열어보면 자연스레 입가에 미소가 번지지 않을까 합니다.


제5길 사랑이 변치 않는 길 : 소요기산 20분 (570m)

사랑하는 사람과 '사랑이 변치 않는 길'을 함께 걸으면서 두손 꼬옥 맞잡고 대숲을 걸으면 대나무와 폭포가 함께 만들어 내는 음이온의 영향으로 사랑하는 이가 가장 아름답게 보인다고 합니다.


제6길 성인산오름길 : 소요시간 8분(250m)

담양향교와 죽녹원을 풀고 있는 성인산은 예로부터 공자의 인의예지신이 충만한 영상으로 전해 내려오고 있으며 성인산 오름길에서 사람이 갖춰야할 오덕의 인의예지신을 이야기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제7길 철학자의 길 : 소요시간 15분(440m)

'철학자의 길을 걸으며 일상에서 지친 목과 마음을 재충전하기 좋은 길로 사각 사각 댓잎 부딪히는 소리에 살며시 귀 기울이면 삶의 찌든 때와 스트레스가 말끔히 해소될 수 있습니다.


제8길 선비의 길 : 소요시간 10분(360m)

옛 선비의 모습을 연상하며 직접 선비가 되어보는 체험의 길은 선비의 길을 걸으며 입시, 취업, 승진을 성취하는 힘과 용기를 얻을 수 있는 길입니다.






봉황루와 관방제림


담양 죽녹원 매표소에 조금만 올라가면 바로 만날 수 있는 곳이 바로 봉황루로 봉화룽에 올라가면 한눈에 담양 관방제림을 바라 볼 수 있어 시원하게 펼쳐진 전경이 마음을 탁 트이게 만들어 줍니다.






 담양 죽녹원의 유래


담양 죽녹원은 어떻게 생기게 되었을까하고 궁금증이 생길 수 있는데 담양 죽녹원의 유래에 대해 알아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2003년 5월 담양군은 관방제림 주변 담양읍 향교리 소재의 다나무밭 5만여평에 대나무숲 체험공원화 사업을 추진하여 1년여에 걸쳐 대나무 청살문을 비롯 대나무팔각정, 대나무공예 체험마당, 대숲오솔길, 죽로차단지 등을 갖춘 대나무숲 체험공원을 완료하고 이곳을 죽녹원이라고 이름을 짓고 대나무테마공원으로 개장하여 담양을 대표하는 관광지로 개장하였습니다.


당시 웰빙이 전국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담양은 죽녹원, 관방제림,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이 한곳에 모여 자연 그대로의  녹색의 숲으로 인기를 얻으면서 전국적인 관광명소로 자리를 잡게 되었습니다.


이후 담양 죽녹원은 대숲산책로, 죽림폭포, 정자, 대나무생태전시관, 전망대, 쉼터 등 다양한 생태관광시설을 갖추면서 가족, 연인, 친구, 수학여행 등 많은 관광객이 찾는 곳으로 담양을 대표하는 관광지가 되었습니다.





 담양 죽녹원 죽림욕의 효과


음이온 발생


음이온이란 전기를 띤 눈에 보이지 않는 미립자로 마이너스(-)전하가 음이온입니다. 대숲에서 음이온 발생량은 1,200~1,700개 발생하며 음이온 발생량이 700개 이상일 경우 사람은 시원함을 느낀다고 합니다.


풍부한 산소 방출


대나무숲 안과 밖의 온도는 4도C~7도C 가량 차이가 나며 대숲 1ha 당 1통의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0.37톤의 산소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심신 안전 효과


뇌에서 알파파의 활동을 증가시켜 스트레스 해소, ,신체, 정신적인 이완운동, 심신의 안정효과를 줍니다.









 영화 드라마 촬영지 담양 죽녹원


담양 죽녹원은 영화 촬영지로도 알려져 있는데 2004년 8월 20일 개봉한 영화 알포인트도 여기에서 촬영하였는데 배우 감우성, 손병호, 박원상 주연의 영화로 배느남전을 소재로한 공포스릴러 영화로 대부분 담양에서는 울창한 대나무 숲에서의 총격신이 촬영되었다고 하며 또한 2008년 방송되었던 SBS 드라마 일지매도 여기에서 촬영되었다고 합니다.





 담양 죽녹원 팬더 '팡고'


대나무하면 떠오르는 동물이 있는데 바로 팬더인데 담양 죽녹원 팬더 '팡고'는 담양의 기운을 받아 신비한 힘으로 대술을 지키고 가꾸는 일을 한다고 합니다. 느리고 게으른 편이지만 담양의 일이라면 최선을 다하는 '팡고'는 미식가이며 어는 곳에서나 사랑받은 담양의 귀염둥이라고 합니다.


담양 죽녹원을 둘러보면서 만난 팬더는 아이들과 함께 둘러보는 가족들에서 인증샷을 담기에 넘 좋은 곳으로 귀여운 팬더의 모습이 웃음을 짓게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죽녹원의 명소


죽녹원에는 다양하게 죽림욕을 즐길 수 있는 8개의 테마산책로(죽녹원 8길)외에도 울창한 대숲을 따라 걷다보면 대숲공연장, 죽림폭포, 영화촬영지, 전망대, 대나무 생태전시관, 포토존, 채상장전수관, 쉼터 등 볼거리와 함께 체험거리는 물론 마음을 편안하게 힐링할 수 있는 다양한 공간이 대숲 곳곳에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당신의 뱃살은 표준입니까?


가장 재미있었던 곳은 '당신의 뱃살은 표준입니까?'하는 곳으로 뱃살을 연령대에 따라서 표준을 정해두고 지나갈 수 있는지 측정해볼 수 있는 곳으로 이곳을 그냥 지나갈 수 없어 모두가 한번은 지나가봤는데 연령대를 그대로 보여주고 있는 것 같아서 재미를 더해주었습니다.




 죽녹원 미러큐브


큐브 조혐물 표면의 거울에 죽녹원의 모습이 투영되어 다각도로 이색적인 대나무 숲의 풍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죽녹원에서 바라본 추월산


추월산을 바라볼 수 있는 추월산 뷰파인더에서는 저멀리 희미하게나마 추월산을 바라 볼 수 있었습니다.


추월산은 해발 791m로 전남 5대 명산중의 하나로 죽녹원에서 바라본 추월산은 마치 부처나 하나님이 누워 있는 모습과 비슷하므로 와불산 또는 에덴동산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이는 자비와 사랑으로 세상을 구원하였던 옛 성인을 담고자하는 우리들의 염원이 마음속에 자리잡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추월산은 각종 약초와 진귀종인 추월난이 자생하고 있는 곳으로 유명하며 추월산 하부는 비교적 완만한 경사를 이루고 노송이 빽빽힝 들어차 있으며 산 중부의 울창한 숲을 지나면 기암절벽과 보리암이 장관을 이루며, 추월산 정상에 오르면 산 아래에 널찍하게 펼쳐진 담양호와 한데 어우려져 절경을 보여주고 있는 곳입니다.






관련글

  담양여행 담양 관방제림 일출 담양 가볼만한 곳 및 주차장

  담양 메타세콰이어길 일몰 산책하기 좋은 가로수길 담양 가볼만한곳

  담양여행 담양 명옥헌 원림 배롱나무 백일홍 담양 가볼만한곳

  전남여행 담양 소쇄원 사시사철 꽃피는 원림 한국 정원 산실 담양 가볼만한곳

  담양 맛집 추천 남도예담 담양 떡갈비 대통밥 대한민국 3대 떡갈비 맛집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