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을 나서서 어디를 가나 가장 신경이 가는 부분은 아마도 잠자리와 먹거리가 아닐까해요. 잠자리는 여행을 출발하기 전에 대부분 미리 예약을 하기 때문에 그나마 여행중 부담 없지만 하루 3번 먹는 끼니는 특별히 정하지 않는 이상 여행지 중에서 선택할 수 밖에 없는데 이것도 미리 정하면 좋지만 생각만큼 쉽지는 않죠.


서귀포맛집 네거리식당 갈치조림 넘 맛있는 생갈치요리전문점


서귀포 여행을 하면서 점심을 어디서 먹을까하다가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가장 가까이 있는 제주도 현지인들의 맛집이라는 서귀포맛집 네거리식당을 찾았는데 제주도에 가면 꼭 먹어야한다는 갈치조림을 맛보았습니다.



생갈치요리전문점 서귀포맛집 네거리 식당

네비주소 : 제주시 서귀포시 서문로29번길 20 (서귀포시 천지동 310-40, ☎ 064-762-5513)

차를 가지고 네비주소를 통해 찾아갔는데 주차장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지 않아서 가게 주위의 골목길에 잠시 주차를 하고 들어갔습니다.





서귀포맛집 네거리식당 메뉴

점심시간이 조금 지난 시간이라서 가게안에는 손님이 거의 없었지만 우리같이 식사시간을 놓친 분들도 계신 것 같았습니다. 가게는 겉보기와는 다르게 깔끔하였고 자리를 잡고 메뉴를 선택하였습니다.



이날 메뉴는 크게 고민하지 않았는데 갈치국으로 할지 갈치조림으로 할지가 고민이었는데 결국에는 갈치조림으로 주문을 했습니다.





서귀포맛집 네거리식당 갈치조림 넘 맛있는 생갈치요리전문점

갈치조림을 주문하고 잠시 기다니리 테이블 세팅과 함께 갈치조림이 나왔습니다. 기본 반찬은 일반 다른 가게와 다른게 없었지만 메인 메뉴인 갈치조림의 맛은 보는 순간 궁금하지 않을 수 없을 정도로 맛있어 보였습니다.



잘 익어보이는 무우 속에 감줘진 갈치가 보는 것만으로도 밥도둑이 따로 없을 듯해보이는 비주얼이죠. 무엇보다도 무우와 갈치가 간이 잘 스며들어서 맛나 보이는 것이 손이 저절로 갑니다.



일단 갈치 살을 발라서 밥위에 놓고 먹어보니 이래서 제주도오면 갈치조림과 갈치구이는 먹어봐야한다고 말하는 이유를 알 것 같은 맛으로 갈치조림 국물 맛 또한 넘 맛있었네요.



테이블에 세팅된 반찬은 별다른 게 없죠.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제주도만의 특별한 반찬 1, 2개 정도는 기대했는데 조금은 실망했던 반찬이었지만 갈치조림의 맛이 이것을 상쇄해주는 기분이었습니다.








여행을 하면서 해당 여행지의 대표적인 음식을 먹어보는 것은 어쩌면 여행의 백미가 아닐까하는 생각이 드네요. 제주도 서귀포 맛집으로 찾은 네거리식당에서 맛본 제주산생은갈치로 만든 갈치조림 지금 생각해도 또 먹고 싶어집니다. 제주도에 가면 꼭 먹어봐야할 음식을 제주산생은갈치로 만든 갈치조림 추천해드려요.

티스토리 로그인이 풀리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