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가족과 함께 오붓하게 점심식사를 하기 위해 어디를 갈까 고민하다 아이들에게 선택권을 주어서 찾아간 곳이 부산대 맛집으로 소문난 부산대 토끼정으로 패밀리 레스토랑이었습니다.


부산대 맛집 부산대 토끼정 일식과 한식의 만남 패밀리 레스토랑 금정구 밥집


부산대 토끼정은 아직 한번도 가보지 않았는데 딸아이는 한번 가봤다는데 음식이 깔끔하고 맛이 좋다고 하여서 믿고 찾아갔는데 역시나 가게 안에는 점심식사를 하려고 손님들로 북적이고 있었습니다.



  부산대 토끼정 부산대점 위치

네비 주소 : 부산시 금정구 부산대학로 29 네오스퀘어 부산대 탑탠 2층 (부산시 금정구 장전동 414-23, ☎ 051-515-8733)



부산대 토끼정은 부산지하철 부산대역 3번 출구에서 부산대방향으로 따라 올라가다보면 부산대 핫플이스인 네오스퀘어 2층에 있는데 대중교통인 지하철을 이용해서 가셔도 되고 지하에 주차장이 있어서 차를 가지고 되며 계산할때 주차권을 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부산대 토끼정 영업시간


연중무휴로 영업하고 있으며 영업시간은 낮 11시부터 밤 10시까지이며 마지막 주문마감은 밤 9시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패밀리 레스토랑 부산대 밥집 토끼정 의미


토끼정이라는 이름부터가 독특해서 한번만 들어도 까먹지 않을 것 같은데 부산대 토끼정은 일본가정식의 정갈함과 한식의 넉넉한 마음을 담은 패밀리 레스토랑으로 '무라카미 하루키' 단편소설 속에서 '정(停)'이 있는 가게로 다음과 같이 소개되고 있다고 합니다.


토끼정 주인은 수수께끼로 가득합니다. 

나이는 사십대 중반 정도에 다부진 체격, 그리 무뚝뚝하지 않지만 말은 없고,

고집스럽지만 억지 강요는 하지 않는 바람직한 성격입니다.

토끼정에서는 언제나 주인 혼자서 일합니다.


한번은 오후 한시 반에 갔더니 이미 식재료가 다 떨어진 적이 있었다.

어쩔 수 없어“알겠습니다”하고 돌아 나오려는데,

주인이 불러 세워 “남은 반찬이 좀 있는데, 드시고 가렵니까?”하고 물었다.

“맛있는데요” 내가 말하자,

주인은 “남은 걸 드려서 죄송하죠”라고 짤막하게 대꾸했다.

무라카미 하루키 [쿨하고 와일드한 백일몽] ‘토끼정 주인’ 中



우리가 어린절 읽었던 이솝우화인 '토끼와 거북이' 이야기에서 토끼는 쉼없이 달리는 모습이 마치 우리의 일상이 같아 쉼 없이 달린 토끼가 잠시 쉬어갈 수 있는 나무그늘처럼 바쁜 현대인에게 달콤한 나무그늘이 되고 싶다는 의미에서 토끼정이란 이름을 붙였다고 합니다.





 부산대 토끼정 메뉴


자리를 배정받고 메뉴판을 받았는데 처음 와보는 사람은 무엇을 주문해야할지 한참을 들여다보게 만드는 메뉴판이었는데 다행이 딸아이가 한번 와밨기 때문에 대충 맛과 무엇을 주문해야할지 알고 있어서 그나마 손쉽게 주문을 할 수 있었습니다.


메뉴판이 여러장으로 되어 있었는데 사진과 함께 구체적으로 설명까지 곁들여 있어서 처음 보는 메뉴라도 대충은 짐작이 가능하여 좋았으며 2인, 3인, 4인을 위한 세트메뉴도 괜찮아 보였으며 인기메뉴와 함께 단품메뉴도 구성이 다양해서 모두 한번씩 맛보고 싶어질 궁금증과 그 맛이 궁금했습니다.







  부산대 토끼정 


이날 우리가 부산대 토끼정에서 주문한 음식은 총 3가지로 4명이서 먹었는데 숯불갈비덮밥, 잔치상2+밥, 날치알 우동과 사이다를 주문했는데 막상 주문하고 보니 4인이 먹기에 제법 양이 많아 보여서 어떻게 다먹지하고 걱정을 했는데 그래도 마지막에는 완전하게 클리어했다는 사실, 이날도 다이어트는 어디로 갔는지 ㅎㅎ




 부산대 토끼정 잔칫상 + 밥 1.5인분 (22,000원)


이날 가장 인상적이었던 메뉴는 부산대 토끼정 잔칫상으로 마치 아웃백 토마호크 스테이크를 연상시키는 비주얼 때문에 눈으로 먹고 입으로 먹는 즐거움이 배가되었던 메뉴였습니다. 아웃백 토마호크 스테이크와 다른 점이라면 돼지고기라는 점이죠.


메뉴 구성은 뼈삼겹 바베큐, 오징어 강정, 새우튀김, 샐러드로 구성되어 있는데 여기에 밥한공기가 함께 제공되어서 1.5인분이라고 하는데 거의 2인분과 같은 양이라고 보아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아웃백 토마호크 스테이크를 연상시키는 뼈삼겹 바베큐는 정말 부드럽고 맛깔스러웠는데 돼지수육 같은 맛이 나면서도 족발같은 맛도 있으면서 또한편으로는 갈비맛까지 정말 오묘한 맛에 반하지 않을 수 없었는데 이날 먹은 음식중에서 가장 맛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새우튀김도 빼놓을 수 없었는데 갓튀긴 새우의 바삭함은 그대로 살아있으면서도 속이 꽉찬 새우는 단백하고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특히 입맛을 자극했던 것은 오징어 강정으로 그냥 봐서는 무엇인지 도통 알수가 없었는데 입안에 넣고 오물 오물 먹고나야서 이것이 오징어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소소의 독특한 맛과 오징어의 쫄깃함이 좋았습니다.



그외에도 꺳잎 튀김은 정말 이것을 가지고 튀김을 만들 생각을 어떻게 했을까 했는데 맛이 좋았으며 전체적인 구성이 우리들의 입맛에 딱 좋았으며 외식한다는 느낌을 주기에 충분하지 않았나 합니다.





  부산대 토끼정 날치알 크림 우동 11,000원


호로록 면 요리로 날치알 크림 우동을 주문했는데 일반 우동과 달리 크림이 들어가서 걸죽한 맛이 마치 크림 수프를 먹는 것 같았는데 명란 파스타, 명란 우동 등 일본식 우동의 맛을 살려 크림 베이스의 부드러운 식감을 주는 날치알 크림 우동이었습니다.


크림과 파스타면과 함께 계란 노란자, 파, 날치알, 김가루가 고명으로 올라왔는데 비벼서 먹는 맛이 고소함이 입안가득 퍼져오는 맛이 일품이었으며 너무 부드러우서 입안에서 술술 넘어가는 맛이었습니다.






 부산대 토끼정 달짝한 숯불갈비 덮밥 12,300원


일본 가정식 덮밥 요리도 함께 주문했는데 숯불 향이 가득한 매콤하면서도 달짝지근한 삼겹 갈비 덮밥으로 수란을 톡 터뜨려서 비벼 먹으면 깻잎향과 함께 숯불향을 동시에 느껴볼 수 있는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부산대 토끼정은 일식과 한식에 서양식까지 더해진 퓨전음식점이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한국인의 입맛에 맞추어 개발한 메뉴가 고객들의 입맛에 안성맞춤이었으며 특히 대학가에 위치하고 있어서 젊은이들의 입맛에 맞는 음식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족외식으로 처음 찾은 부산대 토끼정에서 배불리 맛있게 먹고 와서 무더운 날씨에 짜증이 잠시나마 잊을 수 있는 시간이어서 좋았습니다.


관련글

  부산대 술집 부산대 토리고야 나가사끼짬뽕 쯔꾸네 맛있는 이자까야 선술집

  부산대 밥집 부산대 도아 돈까스 맛집 치즈돈까스 맛에 반함

  부산대 맛집 가성비 좋은 부산대 두끼 떡볶이 무한리필 뷔페

  부산대 중국집 가성비 좋은 샤오시안 장전동 맛집

  부산대 고기집 돼지대장 삽겹살과 김치찌개가 맛있는 맛집

  부산대 천하제일막창 고소하고 쫄깃한 곱창전골 장전동 맛집

  부산대 곱창이야기 고소함이 살아 있는 곱창모듬 곱창전골 소곱창전문점 장전동 맛집 술집

  부산대 맛집 윤스식당 숯불향이 살아있는 숯불 닭갈비 부산대 점심특선 7000

  부산대 횟집 푸짐한횟집 가성비 좋은 부산대역 장전동 맛집

  부산대 밥집 얼큰한 국물맛이 일품인 동해옥순대요리 부산대 국밥 맛집

  부산대 맛집 부산대 대길고추불고기 백종원 3대천왕 가성비 짱인 대학가 맛집

  부산대 맛집 부산대 짬뽕상회 위치 중독성 강한 얼큰한 맛이 일품인 생생정보 맛집 부산대점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