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노트북과 패드때문에 그동안 와이브로 에그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번달에 와이브로 에그에서 KT LET 에그로 갈아탔는데 평소 와이브로 에그를 사용하면서 불편하였던 점이 한번에 해소되었습니다.


KT LTE 에그 요금제 KT 휴대용 와이파이 올데이 All Day Egg 후기


스마트폰의 경우 무제한 요금제를 통해서 데이터 걱정없이 어느정도 사용할 수 있으나 이 경우도 요금제에 따라서 속도의 차이가 발생하고 있어서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는 경우 KT LTE 에그의 사용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토종기술 와이브로 퇴출되나


지금까지 와이브로 에그를 사용한지 몇년이 되었는데 와이브로 에그의 경우 항상 문제가 되었던 것이 건물 안이나 시골의 경우 터지지 않아서 무용지물이 되었는데 와이브로가 토종 통신기술임에도 불구하고 더 이상 발전하지 않고 퇴출되고 있는 듯합니다.


와이브로는 주파수 2.3GHz(기가헤르츠) 대역을 할당받아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것도 2019년 3월 종료될 예정인데 KT와 SK텔레콤에서는 이 주파수를 계속 사용하기 위해서는 통신사에서 주파수 사용계획서를 제출해야 계속 와이브로를 사용할 수 있는데 두 회사 모두 사업에 대한 의지가 없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래서 KT의 경우 와이브로 사용자들을 LTE로 전환을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중입니다.


와이브로에 더이상의 투자가 없는 듯하고 가입고객도 한계점에 와서 와이브로 통신기술을 계속 사용하는 것이 유지관리 비용측면에서 실익이 없는듯해보입니다. 이로 인해서 토종기술인 와이브로는 퇴출의 수순을 밝고 있는 것 같습니다.




  KT LTE 에그 플러스 특별 할인 프로모션


내가 가입하고 있는 KT도 와이브로의 퇴출 수순으로 가고 있는 듯한데 기존 와이브로 가입자가 KT LTE 에그 플러스로 전환하면 다양한 혜택을 주면서 가입자 줄이기를 진행하고 있는데 이는 와이브로 주파수 회수 대비차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KT LTE 에글 플러스는 기존 와이브로 에그 가입 고객에게 동일한 요금으로 와이브로에서 KT LTE 에그 플러스로 체인지업(전환가입)을 해주고 있는데 이렇게 전환가입을 하면 위약금 및 단말 잔여할부금 전액을 면제해주고 있으며 와이브로 에그 요금 그대로 2년동안 LTE 에그 플러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간 : 2018.6.11 ~ 2018.9.30

대상 : KT 와이브로 only 고객 중 기간 내 와이브로 상품에서 LTE egg + 상품으로 전환가입한 고객

        (와이브로 only 해지일로부터 30일 이내 와이브로 고객 전용 LTE egg+ 상품 신규가입 필요)

신청방법 : LTE egg+ 주문페이지 '신규가입'으로 주문 -> 신청서 내 '사은품' 카테고리 -> LTE egg+ 체인지업 신청 -> 주문완료 -> KT shop 상담사와 함께 전화가입 진행

        (기존 와이브로 해지 및 LTE egg+ 신규개통)



KT LTE 에그 플러스로 전화가입하고 받은 사은품으로 백가방과 고사리 보조배터리 10,000mAh입니다. GS 모바일 주유권을 신청했는데 아직 이것은 받지 못했는데 그러고 보니 왜 안오는지 전화해봐야겠습니다.






  LT LTE 에그 플러스 요금제


KT LTE 에그플러스는 스마트폰에서 대중화되어 있는 LTE 신호를 가져와서 와이파이 신호로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일종의 라우터라고 생각하면 되는데 노트북이나 태블릿PC, 아이패드 등에서 활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KT LTE 에그 플러스 요금제는 11GB LTE 데이터를 1만 6500원, 22GB LTE 데이터를 2만 4200원에 이용할 수 있는데 일반 스마트폰의 데이터 이용가격에 비해서 저렴해서 스마트폰 요금은 저렴한 것을 이용하고 데이터는 KT LTE 에그플러스를 사용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KT LTE 에그 플러스 올데이 All Day Egg 개봉



KT LTE 에그플러스를 신청하고 다음날 바로 배송되었는데 박스가 엄청커서 무엇이 들어 있을까 하고 궁금증에 개봉했는데 생각지도 않았던 가방까지 들어있어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개봉했을때 구성품은 백가방, 고사리 보조배터리 10,000mAh, 올데이 All Day Egg 이렇게 3종이 들어 있었습니다.




  올데이 에그 All Day Egg


KT LTE 에그 플러스로 전환하면서 기기를 어떤 것으로 선택할까 고민했는데 기기는 Global-One egg(E5885), Slim egg(IML500), All Day Egg (NP40K) 3종류가 있었는데 첫번째는 매진되었고 2번째와 3번째 중에서 선택하라고 해서 고심끝에 올데이 에그 All Day Egg를 선택했습니다.


휴대성을 보면 Slim egg가 편해보였으나 확장성에 있어서는 올데이 에그 All Day Egg가 더 좋아서 최종적으로 올데이 에그를 선택했으며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모델명 : NP40K

- 대용량 배터리와 배터리 절감 기술로 최대 32시간 사용가능

- 보조배터리 기능 및 USB로 활용 가능 (USB 포트 내장)

- Micro SD 를 이용하여 와이파이 외장 메모리로 활용 가능





  올데이 에그 구성품


올데이 에그 All Day Egg 구성품은 매뉴얼, 본체, 배터리, 충전기, 매뉴얼, 유심침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기존 와이브로 에그와 달리 유심침 있어서 전화번호가 할당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올데이 에그 유심카드 및 마이크로 SD 카드 장착 방법


유심은 나노유심카드로 크기가 가장 작은 유심이 사용되는데 아래쪽에서 유심의 모양을 확이하고 살짝 밀어주면 쉽게 유심카드를 장착할 수 있으며 마이크로 SD 카드도 모양에 따라 장착해주면 됩니다.




  올데이 에그 배터리 장착 및 잔량 확인


올데이 에그 배터리는 생각외로 엄청 컸는데 그만큼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반면에 모양이 둔탁해서 휴대성은 조금 떨어지는데 배터리에 있는 삼각표시를 단자쪽으로 삽입 후 반대쪽을 눌러서 배터리를 장착하면 됩니다.


올데이 에크 배터리는 6,000mAh이며, 32시간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대기시간은 최대 48시간까지 지원되기 때문에 여행 등 장시간의 사용에 배터리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잔량은 아래 사진에서 보듯이 4개의 LED 표시등으로 표시되는데 완전 충전되면 4개의 LED가 보이며 아래와 같이 3개가 있으면 75% 충전된 상태로 한눈에 배터리 잔량을 알 수 있어 좋습니다.


배터리 잔량 표시와 함께 상단에는 3개의 LED 표시등이 있는데 우측에서부터 전원 온프 상태 표시등, 와이파이 수신상태 표시등, LTE 신호 수신상태 표시등으로 한눈에 올데이에그의 상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올데이 에그 플러스 아래쪽에보면 포트 단자가 2개 있는데 큰쪽은 USB포트이며 작은 쪽은 충전포트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올데이에그 장점 중 하나인 보조배터리로 사용할 수 있는 점으로 스마트폰으로 사용하다가 배터리가 부족하면 아래와 같이 USB 포트를 통해서 배터리로 사용해서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어 무엇보다 좋습니다.




  올데이 에그플러스 스마트폰 연결하기 및 전용앱 넥스프링


0KT LTE 에그 플러스를 켜고 스마트폰의 와이파이 창으로 들어가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한번에 간단하게 올데이 에그플러스에 연결되었습니다. 전용 어플리케이션은 넥스프링으로 앱스토어에가서 검색해서 스마트폰에 설치하면 에그를 한눈에 관리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스마트폰이 터지는 곳에서는 어느 곳에서든지 사용할 수 있는 KT LTE 에그 플러스 올데이 에그는 기존의 와이브로 에그에 비해서 1,800MHz와 900MHz를 이용할 수 있는 듀얼 밴드 LTE를 지원하고 있어서 거의 모든 곳에서 사용할 수 있어서 장소의 구애를 받지 않아서 좋습니다.


  

관련글

  아이폰 8 플러스 개봉기 골드 후기 나노 유심 장착 방법

  갤럭시노트8 개봉기 딥씨블루 Galaxy Note8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