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5월 마지막 주말인 일요일 한가하게 아침을 커피와 함께 시작하면서 뭘할까 고민하다가 오늘은 방콕하기로 했는데 점심때가 되면서 밥이라도 나가서 먹을까하고 찾아간 곳이 양정 늘해랑입니다.


부산 돼지국밥 맛집 양정 늘해랑 수육백반 모듬국밥 돼지수육전문점


부산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음식인 돼지국밥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 부산에 몇곳이 있는데 그 중 한곳이 바로 양정 늘해랑으로 한번씩 갈때마다 가게 안에는 사람들로 가득차 있어 역시 소문난 맛집이란 생각이 들게 하는 곳입니다.



부산돼지국밥 맛집 양정 늘해랑 위치

네비주소 : 부산 부산진구 중앙대로 928번길 12 (부산 부산진구 양정1동 350-1, ☎ 051-863-6997)



부산 돼지국밥 맛집 양정 늘해랑은 부산지하철 양정역 2번출구에서 한 블럭만 걸어가면 되는 곳에 위치하고 있어서 찾기가 수월하면 대중교통으로도 접근성이 좋은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부산 돼지국밥 맛집 양정 늘해랑 주차 


대중교통을 이용해야 하지만 만약 차를 가지고 가신다면 주차는 늘해랑 본점에서 약 200M 떨어진 두번째늘해랑에 주차를 하시면 됩니다. 두번째 늘해랑은 늘해랑 2호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부산 돼지국밥 맛집 양정 늘해랑 영업시간 


부산 돼지국맛 맛집 양정 늘해랑 영업시간은 오전 10시에 오픈해서 저녁 9시 30분에 마감하며 매월 마지막주 월요일에 휴무를 실시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부산 돼지국밥 맛집 양정 늘해랑 메뉴 


양정 맛집 늘해랑 메뉴는 아래와 같은데 가장 많이 찾는 것은 수육백반이며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서 다양한 국밥을 먹는데 이날 와이프랑 주문한 것은 수육백반과 모듬국밥입니다.


부산 돼지국밥 맛집인 양정 늘해랑에서 재료인 돼지고기, 쌀, 김치는 모두 국내산을 사용하고 있었으며 먹고 맛있으면 수육, 국밥, 순대(식해)는 2인분 이상으로 포장까지 해서 집으로 가져가서 먹을 수 있습니다.




 부산 돼지국밥 맛집 양정 늘해랑 


가게안에는 일요일 점심시간인데도 불구하고 손님들로 가득차 있어서 자리를 잡기도 쉽지가 않았는데 다행히 구석진 곳에 자리를 잡을 수 있었는데 평일 점심시간이면 손님들로 넘쳐나는 곳으로 밀려드는 주문으로 정말 바빠보였습니다.





 부산 돼지국밥 맛집 양정 늘해랑 수육백반 모듬국밥 


돼지국밥을 주문하고 잠시 기다리면 기본적인 반찬 세팅과 함께 주문한 수육백반과 도듬국밥이 차려졌는데 부산 돼지국밥잡이라면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기본적인 반찬들로 한상차려줍니다.



기본적인 반찬들은 무엇보다 깔끔하게 나오는데 고추, 양파, 새우젓, 김치, 상푸, 양념부추 등 정갈하게 나와서 보기에도 먹음직스러워 보여서 좋습니다.





돼지국밥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은 역시 양념 부추로 함께 넣어 먹어야 돼지국밥의 제맛을 느낄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개인적으로도 돼지국밥과 함께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김치인데 돼지국밥과 김치의 조화가 좋은 곳이 돼지국밥의 맛집이란 생각이 드는데 양정 늘해랑은 갈때마다 김치의 맛에 반하지 않을 수 없는데 이날도 부족해서 2번이나 리필해서 먹었다는 사실 정말 김치가 맛있습니다.



양정 늘해랑에서 수육백반을 주문하면 상추가 함께 나오는데 1인분임에도 불구하고 수북한 상추의 양에 놀라지 않을 수 없는데 푸짐함에 반하지 않을 수 없죠.



양정 늘해랑 수육백반의 수육으로 1인분으로는 적지 않은 양으로 상추위에 수육을 올리고 마늘, 무무침 올려서 먹는 쌈은 입안 가득 즐거움을 가져다 주는 맛입니다. 수육백반의 고기는 잡내가 나지 않아서 좋고 금방 삶은 듯한 촉촉함과 함께 무무침은 달짝지근한 맛이 그냥 먹어도 좋고 함께 쌈으로 싸서 먹으면 더욱 고기의 맛을 살려주어 식욕을 자극합니다.





수육백반과 함께 주문한 모듬국밥은 깔끔한 국물맛이 무엇보다도 좋았으며 숫가락으로 국물 안을 보니 푸짐한 고기의 양에 주인의 넉넉함이 엿보이고 먹음직해보입니다. 돼지 특유의 냄새를 잡아서 전혀 냄새를 느낄 수 없어서 돼지국밥을 먹으면서도 정말 개운한 맛입니다.





모듬국밥에 양념 부추를 넣고 밥 한공기를 넣어서 그대로 말아서 먹어줘야 국밥 한그릇 먹었다고 말할 수 있지 않을까요ㅗ.




돼지국밥은 한숟가락 푸짐하게 떠서 김치를 올려 먹어야 제맛인데 김치까지 맛있으니 금상첨화라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이유가 여기에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 곳으로 개운한 국물 맛에 보통은 국물은 돼지국밥 국물은 남기기 마련인데 이곳은 개끗하게 비우기만드는 매력이 있는 곳입니다.






부산지하철 양정역 2번 출구 옆에 있는 양정 맛집 늘해랑은 미식가들 사이에서 소문난 맛집으로 알려져 있는 곳으로 원래 이름이 '태화장'이었다고 하는데 늘 해와 함께 살아가는 강하고 밝은 사람이란 뜻으로 늘해랑으로 바꾸었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돼지국밥 국물 맛이 맑고 개운하면서도 담백해서 좋았으며 수육 또한 돼지고기 특유의 잡내가 나지 않으면서도 촉촉함이 그대로 살아 있으며 달작지근한 양념의 맛이 환상적인 궁합으로 좋았습니다.


관련글

부산 돼지국밥 맛집 더도이 종가집돼지국밥 사골육수 우려낸 진한 국물 맛이 일품인 덕천동 맛집

부산 범일동 할매국밥 맑고 개운맛이 일품인 60년 전통의 수요미식회 돼지국밥 맛집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