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캐논 표준렌즈 캐논 EF 24-70mm F2.8L II USM 신계륵으로 갈아타면서 렌즈 구경이 기존 표준렌즈보다 커지면서 필터도 함께 구입할 수 밖에 없었는데 이번에 새로 구입한 82mm 슈나이더 렌즈필터입니다.


 슈나이더 B+W 007 Neutral MRC UV 82mm 필터 캐논 EF 24-70mm F2.8L II USM 


렌즈필터를 구입하기 위해서 어떤 필터를 구입할 지 정말 고민을 많이 했는데 결국에는 다소 금전적인 부담은 되었지만 슈나이더로 선택하고야 말았는데 지금 생각하지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렌즈필터 왜 필요할까?


렌즈필터는 여러회사에서 다양한 기능을 가진 필터를 팔고 있어 선택의 폭은 커지만 렌즈 구경이 커지고 기능이 조금 추가되면 금액이 생각외로 높아지죠. 그래서 고민이 될 수 밖에 없는데..


렌즈필터는 렌즈 앞부분에 장착하게 되는데 기본적으로 렌즈를 보호하는 기능을 하죠. 여기에 렌즈의 기능을 보완해주는 역할을 하게 되는데 저 또한 전문가가 아니기에 구체적으로 알지는 못하지만 대충을 다음과 같습니다. 렌즈의 흠집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고 빛의 반사를 제거하거나 자외선을 차단하는 기능을 합니다.





 슈나이더 B+W 007 Neutral MRC UV 82mm 필터


슈나이더 필터는 16-35 렌즈 필터에 이어 2번째 구매인데 금전적인 면 때문에 고민이 되었지만 그래도 많은 분들이 추천하는 필터여서 망설임 없이 선택하게되었습니다.



슈나이더 B+W 007 Neutral MRC UV 82mm 필터는 지문이나 먼지, 얼룩 등에 대해서 강하다고 하며 투과율이 99.5%에 이른다고 하며 얇은 두께에 비네팅 현상도 최소화하도록 설계되었다고 하죠.





렌즈 필터 측면에 보면 MADE IN GERMANY라고 마크되어 있는데 독일의 첨단기술을 그대로 담고 있는 슈나이더 B+W 007 Neutral MRC UV 82mm 필터죠.



캐논 EF 24-70mm F2.8L II USM 신계륵에 장착된 슈나이더 B+W 007 Neutral MRC UV 82mm 필터의 조합 최고가 아닌가 합니다.




사실 렌즈 필터를 구입할때만 필터에 대한 기능을 생각하게 되는데 막상 카메라로 사진을 찍으면서도 렌즈필터가 렌즈의 기능을 어떻게 향상시키는지에 대해서는 크게 생각하지 않죠. 전 앞으로도 그럴 것 같은데 여하튼 둘의 궁합이 넘 좋아 보입니다.

이제는 열심히 사진을 찍는 일만 남았는데 아직은 너무 더워서 꼼짝하기가 싫네요.


관련글

 캐논 정품등록 방법 및 캐논컨슈머이미징 혜택 받기

 캐논 EF 24-70mm F2.8L II USM 신계륵 개봉후기

 캐논 5d mark4 개봉기 오막포 드디어 내손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