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을 맞이해서 오랜만에 지인과 함께 서면에서 술잔을 기울였는데 이날은 이왕이면 지난날의 시간을 돌아보는 기분을 갖자는 의미에서 부산 서면 포장마차 거리를 찾았습니다.


부산 서면 포장마차 거리 타임머신 타고 추억속으로 서면 포차거리


부산에 살면서 포장마차를 찾기란 여간 힘든게 아니어서 몇년에 한번 포장마차를 가는데 보통은 포장마차라는 간판이라도 건물안에 들어서 있는 경우가 많은데 그나마 포장마차다운 포장마차 기분을 느껴볼 수 있는 곳이 바로 부산 서면 롯데백화점 뒤쪽의 서면 포장마차 거리입니다.



부산 서면 포장마차 거리 위치

네비주소 : 롯데백화점 부산 본점 뒤 -> 부산 부산진구 가야대로 772 (부산진구 부전동 503-15), 서면역 7번출구

서면포장마차 영업시간 : 오후 4시부터 다음날 새벽 4시까지



부산 서면 포장마차거리는 2009년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후문 주위에 서면포장마차거리를 새롭게 조성하였는데 롯데백화점 동쪽과 남쪽 이면도로 370m 구간에 60여곳의 노점상 등을 규격화된 디자인의 포장마차로 교체하면서 노점시범거리로  설치운영하고 있는 곳입니다.


 서면 포장마차 거리 




서면포장마차거리에 있는 포장마차마다 간판이름이 있고 줄지어 늘어선 포장마차를 보니 정말 추억속으로 빠져드는 느낌을 주는 곳으로 하루의 일과를 마치고 지친 몸과 마음을 잠시 포장마차에서 소주한잔과 함께 달래주기에 넘 좋아보이는 곳입니다. 현대식 가게들에 밀려서 부산도심에서는 왠만해서는 구경하기 힘든 포장마차를 서면 중심가에서 만날 수 있어서 한번쯤은 들어가고픈 생각이 나는 곳이죠.




서면포장마차거리 메뉴와 가격은?


보통의 술집과 가격면에서는 크게 차이가 나지 않았는데 가격대가 만삼천원과 이만원 2가지로 구분되어 있었는데 이날 포장마차에서 흔히 먹었던 똥집과 곰장어를 주문했습니다.



포장마차안에는 다양한 해산물 등이 준비되어 있어서 식욕을 자극해주고 뭘 먹어야할지 눈으로 보면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드디어 주문한 곰장어가 먼저 나왔는데 보기만 해도 침샘을 자극하는 빨간색의 비주얼이 정말 맛있어 보이죠. 추운 날씨에 소주 한잔과 함께 같이 먹으면서 2017년 마지막을 마무리해봅니다.





다음으로 포장마차에서 빼놓을 수 없는 메뉴로 닭똥집으로 구수하고 쫄깃한 식감이 먹을수록 맛있죠.




그리고 마지막 하이라이트로 문어를 주문했는데 갓 삶아서 김이 모락모락 올라오는게 정말 맛있게 먹고 나왔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