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이 7월 7일로 음력 7월 7일은 칠석이라하여 오작교에서 견우와 직녀가 만나는 모습을 떠올리게 하는 날이기도 한데 전국에는 장마철로 하늘은 언제라로 비가 내릴듯한 하얀 구름이 있고 차를 타고 가다보면 비가 내렸다 그쳤다를 반복하고 있네요.


일광 시골의맛 열무국수 시원 칼칼한 여름별미 백종원의 3대천왕 기장 맛집


장마철이라서 습도가 너무 높아서 가습기에 에어콘까지 가동해야 불쾌지수가 낮아지고 밖에 잠시만 나갔다가 와도 등뒤에서 땀이 송글송글 맺히는 하루여서 시원한 빗줄기라도 내렸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여름날씨에 입맛도 없어지는데 이럴때 시원한 여름별미는 입맛을 살려주는데 백종원 3대천왕에 나왔던 일광 시골의맛 열무국수를 맛보고 왔습니다.



기장 일광 맛집 시골의 맛 위치

네비주소 : 부산시 기장군 일광면 일광로 132 (기장군 일광면 이천리 833-2, ☎ 051-723-5689)



동해선 일광역에서 하차하여 1번출구로 나와서 도로를 따라서 직선으로 250M 정도로 약 3분 도보로 걸어가면 쉽게 가게를 찾을 수 있으며 차를 가지고 가면 인근에 적당히 주차를 하든지 일광역 주차장에 주차를 하시면 됩니다.


부산 동해선 일광역 첫차 막차 시간표 및 주차장 주차비



우리가 간 시간이 정확히 12시에 도착했는데 비오는 날씨에도 불구하고 벌써 테이블에는 거의 꽉차있어서 우리도 한쪽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일광 시골의 맛은 매월 둘째/ 넷째 화요일은 정기휴무일이나 확인하고 가시는게 헛걸음 안하겠죠. 




백종원 3대천왕 맛집 일광 시골의 맛


가게에 들어서니 인테리어는 그냥 보통의 식당과 크게 다를바 없었는데 역시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SBS 백종원의 3대천왕 시골의 맛이 한눈에 들어왔으며 가게 벽에는 백종원의 3대천왕 41회 2016년 6월 11일 방송 사진이 여기가 백종원이 다녀간 맛집이란 것을 한눈에 들어왔습니다.





백종원이 2016년 5월 24일 다녀갔다는 싸인도 붙어 있네요.



백종원의 3대천왕 맛집 일광 시골의 맛 메뉴


시골의 맛 메뉴는 간단한데 열무국수, 손칼국수, 잔치국수와 공기밥인데 대부분의 손님들은 열무국수를 주문하고 있어 우리도 열무국수를 주문했습니다.



한쪽 벽면에는 "칼국수는 나오는 시간 오래 걸릴 수 있으니 이점 양해바랍니다"라고 적혀 있고 추가반찬, 물은 셀프라고 되어 있으며 열무김치만 포장해서 판매하고 있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백종원이 맛본 일관 시골의 맛 열무국수


2016년 6월 11일 SBS 백종원의 3대 천왕 41회에서 백종원이 일광 시골의 맛에 방문하여 열무김치를 먹는 장면이 나왔는데 시골의 맛 열무국수에서 핵심인 열무는 부산일광에서 450km 떨어진 경기도 일산에서 가져온다고 합니다.

그리고 일광에 열무국수집이 많은데 왜 그렇냐는 질문에 주인도 왜 그런지 잘 모르겠다고하자 백종원은 추측하길 기장일대의 주민들이 열무를 좋아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시골의 맛 열무국수 면 따로 열무김치 따로 나오는데 직접 면과 열무를 자신의 입맛에 따라 열무김치를 잘라서 말아 먹으면 됩니다.






열무김치는 숙성이 중요


백종원은 열무국수는 김치를 잘 다그는 것도 중요하지만 잘 숙성시키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열무김치는 갓 담았을때에도 맛있지만 국수로 먹을때 맛이 없다면서 그 김치도 김치의 용도에 따라서 익힘의 정도가 달라야 한다고 합니다.




국수 한그릇에 열무김치 3뿌리가 들어가 있어서 많아 보이는데 자신의 입맛에 따라서 넣어 먹으면 되는데 백종원의 3뿌리 모두 넣고 먹었네요. 역시 백종원이죠.



백종원은 열무 무청이 건강에 무지하게 좋다고 하면서 식이섬유이기 때문에 아침에 좋다고 합니다.



백종원은 국물맛을 보더니 일반 집에서 담는 열무김치보다는 조금 연한 국물 맛이 난다고 합니다.



백종원은 국물맛을 보면서 젓갈 맛은 안난다고 하는데 정말 보기만 해도 속이 뻥 뚫리는 시원 칼칼한 국물맛이 일품인 여름 별미가 아닐 수 없습니다.



딱 보기만 해도 맛있어 보이는 비주얼에 열무김치 맛을 보면 입안에서 씹으면 아삭 아삭하는 소리가 옆에까지 들릴 정도로 살아 있는 식감을 느낄 수 있는 맛입니다.



갓 담은 김치이던 푹 익은 김치이건 먹을때 입에서 아삭아삭하는 것이 잘 담은 김치라고 말하면서 양념이 잘 베어야겠지만 식감이 중요하다고 하네요.




시원 칼칼한 열무국수 맛집 일광 시골의 맛


동해선이 생기면서 일광까지 교통이 편해서 동해선 종착역인 일광역에서 3분거리에 있는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 소개되었던 일광맛집인 시골의맛에서 여름별미인 열무국수를 주문하고 잠시 기다리니 방송에서 보았던 것처럼 면과 열무김치가 따로 나왔습니다.





자신의 입맛에 따라서 열무를 적당히 넣고 열무가 적다 싶으면 조금씩 더 잘라서 넣어 먹으면 시원하면서도 칼칼한 열무국수 맛을 볼 수 있습니다.



살얼음이 열무와 함께 국수에 올려지니 보는 비주얼만으로도 시원한 맛이 그대로 느껴지면서 입안 침샘을 자극하는 비주얼로 얼른 비벼서 먹고 싶다는 충동을 일으킵니다.



국수와 함께 열무를 같이 젓가락으로 집어서 입안에 넣고 먹어보니 방송에서처럼 아삭아삭하는 식감에 칼칼하면서도 시원한 맛에 여름 별미로 최고가 아닌가 합니다.



백종원은 열무국수를 다음과 같이 말하였죠.


"열무국수는 냉면보다 더 달짝지근하면서 시워하고, 김치말이 국수보다는 덜 자극적이며, 식초를 넣어서 인위적인 새콤함은 덜하지만 자연스러운 맛이 일품'이라고 하면서 시골의 맛에서 "오로지 국수에 열무김치와 국물만을 부어먹는 단촐한 구성이지만, 열무김치가 맛있어 계란이나 오이 같은 고명이 없는 점이 크게 아쉽지는 않다'고 했습니다.


관련글

일광 장어구이 맛집 호돌이초장 달콤매콤한 붕장어구이 일광해수욕장 일광역 맛집

기장 일광 호찐빵 만두나라 지나가는 차도 세운다는 일광 찐빵거리 맛집

일광 찐빵거리 그냥 지나갈 수 없는 일광당 찐빵 손만두 맛집

기장 신평소공원 엔젤리너스 카페 커피마을 부산 드라이브 데이트 코스

송정 바다향 꼬막한상 쫄깃한 식감에 반한 꼬막정식전문점 해동용궁사 맛집 및 야관문차 효능

기장맛집 원조짚불곰장어 기장외가집 부산대표음식 짚불곰장어 양념곰장어 곰장어매운탕

송정 명품물회 육수 맛에 반한 부산 물회 맛집 송정맛집 기장맛집

부산 기장 신평소공원 드라이브 코스 추천 산책하기 좋은 기장 가볼만한곳 기장 8경 일광 8경

기장 맛집 기장 장어구이 전어 먹으면서 대변항 야경까지 넘 좋았던 대변 동원횟집

기장 죽성성당 사진 찍기 좋은 곳 부산가볼만한곳 드라마 드림 촬영지

부산 해동용궁사 연등 밤바다 밝히는 아름다움에 반한 석가탄신일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