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말에 접어들어섰는데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비다운 비가 내리지 않아서 날씨는 덥고 습도도 높아지면서 낮이면 제법 짜증지수도 올라가고 있는 6월 마지막주입니다.


 언양 자수정 동굴나라 울산 여행 여름 피서지 데이트 코스 추천 


6월이면 7월과 8월의 여름휴가 계획을 세우기 마련인데 이왕이면 시원한 곳에서 여름휴가를 보낼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하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 울산 언양 자수정 동굴나라를 여름 피서지와 데이트 코스로 추천해드립니다.


#언양자수정동굴나라

#언양여행

#울산여행

#언양가볼만한곳



 울산 언양 자수정 동굴나라 위치

네비 주소 : 울산시 울주군 상북면 자수정로 212번지 (울산시 울주군 상북면 등억알프스리 177-2, ☎ 052-254-1515)



언양 자수정 동굴나라 홈페이지


 울산 언양자수정 동굴나라 입장료 및 공연시간


자수정동굴나라 요금은 아래와 같은데 이왕이면 동굴내부수로를 보트를 타는 것이 더 추억에 남기 때문에 동굴+보트로 어른 12,000원 입장권을 구입하기를 추천해드리며 공연시간을 기억하였다가 동굴관람하면서 같이 보면 더욱 좋습니다.




 여름 여행지로 추천해드리고 싶은 언양 자수정 동굴나라


영남의 알프스 신불산에 위차하고 있으며 자수정동굴나라는 6500만년 전 입석 조립식 화강암으로 동굴 안에는 12도 ~16도의 온도를 유지하고 있어서 여름 여행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곳입니다.


무엇보다도 동굴안이어서 굉장히 시원하고 춥다는 생각까지 들 정도로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서 잠시나마 더위를 잊고 동굴안 구석구석을 둘러보면서 자수정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어서 좋습니다.



세계적으로 우리나라는 우수한 자수정을 생산하는 나라였다고 하는데 특히 언양과 울진에 100영개의 자수정 광산이 있었으며 아직까지 자수정이 나오고 있다고 하며, 유럽에서는 자수정은 귀족을 상징하는 돌로 여겨서 중세시대 왕관을 장식할때 사용하는 귀한 보석이며, 4년차와 17년차 결혼기념일 보석으로도 판매되고 있다고 합니다.



 자수정의 전설


자수정의 전설은 술의 신 바커스(Bacchus)가 달의 여신 다이아나(Diana, 아르테미스)를 사랑하였으나 냉담한 다이아나의 반응에 화가난 바커스가 다이아나 신전을 가장 먼저 지나가는 자는 호랑이에게 먹히는 저주를 내렸으며, 마침 신전을 나오던 소녀가 호랑이 공격을 당하자 다이아나가 소녀를 투명한 돌로 변하게 하였고 바커스는 돌로 변한 소녀에게 포도주를 부었는데 돌이 보라색 자수정으로 변했다고 합니다.



언양자수정 정동(집)은 1987년 동굴관리책임자와 생산팀장 2명이 발견하여 20여명의 인부가 7시간에 걸쳐 10톤, 당시 감정가 5억원의 자수정 원석을 채취하였던 곳으로 영구 보존하기 위해 복원하여 공개하고 있는데 자수정을 채굴하고 있는 당시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하고 있는데 고단한 당시의 생활상을 엿볼 수 있습니다..



언양 자수정 동굴나라는 폐광을 관광지로 개발한 곳으로 동굴안에는 자수정전시관, 인류변천사관 등이 있으며 다양한 조명과 인공분수를 둘러볼 수 있으며 국보 285호인 울산 반구대암각화 모형 등을 만날 수 있습니다.




원주민생화관에서는 초기 공연하였던 파푸아뉴기니팀이 만들었던 각종 물품들이 전시되어 있는데 원시인들의 삶을 엿볼 수 있습니다.





 언양 자수정 동굴나라 공연 관람


동굴안을 둘러보다가 보면 동굴안쪽에는 정해진 시간에 공연을 하는데 동굴안에서 보는 공연은 색다른 기분을 들게 해주는데 계속 앉아서 보기에는 제법 춥다는 생각이 듭니다.





 언양 자수정 동굴나라 지하 동굴수로탐험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보트를 타고 동굴을 탐험할 수 있는 곳이 언양 자수정 동굴나라로 수로의 길이가 500m이고 수심이 2m로 동굴수로는 다양한 불빛으로 환하게 밝히고 있어서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으로 자수정 동굴나라에서 가장 기대를 하였던 곳입니다.




 언양 자수정 동둘나라 놀이시설


아이들과 함께 언양 자수정 동굴나라를 방문하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게 역시 아이들에게는 놀이시설로 바이킹, 범버카, 회전목마, 레이스카, 라이온킹, 기차놀이, 미니바이킹은 어른 4천원, 소인 3천원이며, 미니전동차는 대인 소인 5천원, 수영장 대인, 소인 13,000원 입니다.




관련글

 울산 국립 신불산 자연휴양림 예약 및 파래소폭포 푸른 녹음 만끽한 주말여행

 양산 통도사 홍매화 봄을 알리는 자장매 경남 가볼만한곳

 양산 통도사 극락암 벚꽃 흩날리는 봄향기 가득한 산사에 핀 산수유 홍도화

 통도사 서운암 들꽃축제 서운암 금낭화 등 야생화의 향기로운 산사의 봄소식

 울산 태화강대공원 십리대숲 십리대밭 걸으며 힐링하는 울산여행지

 울산대공원 장미축제 장미향기에 흠뻑 취한 울산여행

 울산맛집 울산 동남횟집에서 울산물회 맛에 반한 대왕암 맛집

 울산 북경통닭 백종원의 3대천왕 치킨 맛집 마늘옷을 입은 마늘통닭

 울산 매운수제비 중독성 강한 맛 삼산동 맛집

 울산 장생포고래문화마을 타임머신 타고 시간여행 울산 가볼만한곳

 울산 언양 맛집 언양 기와집불고기 수요미식회 맛집

 언양 본밀크 언양가면 꼭 맛봐야하는 수제아이스크림 맛집

 언양 자수정 동굴나라 울산 여행 여름 피서지 데이트 코스 추천

 울산 국립 신불산 자연휴양림 예약 및 파래소폭포 푸른 녹음 만끽한 주말여행


댓글 (8)

댓글 목록

  1. 양정석 access_time 2017.06.30 18:55 신고

    잘보고 갑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2. 공수래공수거 access_time 2017.07.01 08:01 신고

    국내에 이런곳도 잇었군요
    중국 본계 동국이 생각납니다 ㅎ

  3. 강봥옵써 access_time 2017.07.01 14:21 신고

    우리나라가 우수한 자수정 생산 국가였다는걸 오늘 알았습니다.
    동굴내에서 고무보트타고 체험하는데 급 관심이 갑니다

  4. 맛집 여행가 access_time 2017.07.02 18:17 신고

    여기 저도 여러번 가봤었는데 여름철에 가면 엄청 시원하죠~
    사진만 봐도 시원함이 느껴져서 좋네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