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제주도에는 비양도가 2군데 있는데 대부분은 제주도 서쪽에 위치한 협재해수욕장 앞쪽에 있는 비양도를 생각하는데 다른 한곳은 제주도 우도에도 똑 같은 이름의 비양도가 있습니다.


섬속의 섬 제주도 우도 비양도 감우성 최수영 주연 내 생애 봄날 촬영지


우도를 방문하면서 처음에는 비양도에 큰 관심이 없어서 그냥 지나칠뻔했는데 MBC 드라마 내 생애 봄날 촬영지라는 말에 우도를 한바퀴 돌면서 잠시 들러서 드라마속의 주인공인 감우성과 최수영의 한장면을 떠올리며 방문하였습니다.



섬 그리고 섬속의 섬 우도 비양도

네비주소 : 제주시 우도면 연평리 1-3 (비양도 공영무료 주차장)

검멀레해변에서 해안길을 따라서 차를 운전하다 만난 비양도인데 우도까지 와서 그냥가기가 아쉬워 잠시 들러보았습니다.



MBC 드라마 내 생애 봄날 촬영지 우도 비양도

MBC 드라마 내 생애 봄날은 2014년 9월 10일부터 10월 30일까지 총 16부작으로 방송되었는데 감수성(강동하 역), 최수영(이봄이 역), 이준혁(강동욱 역), 장신영(배지원 역), 현승민(강푸른 역) 등이 출연하여 시한부 인생을 살다가, 장기 이식을 통해 새 심장을 얻은 여자와 심장을 기증한 여인의 남편이 만나 특별한 사랑을 하게되는 드라마입니다.



내 생애 봄날 10회분에서 감우성과 최수영이 제주도에서 데이트 장면이 나왔던 곳이 바로 우도 비양도입니다. 아래 링크로 가시면 비양도 등대장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내 생애 봄날 제주도 우도 비양도 3분 미리보기





▲ MBC 내 생애 봄날 화면 캡쳐

섬속의 섬 제주도 우도 비양도

비양도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내려서 지나온 해안을 보니 저멀리 우도봉 정상의 우도등대가 보이는데 한폭의 그림같이 넘 아름답죠.



우도 비양도에 오신 분들이 대부분 기념 사진을 찍는 곳이 소원성취돌의자가 아닌가해요. 오신 분들중 대부분이 여기서 기념 사진을 찍으시네요. 정말 소원성취해주었으면 하는 바램도 가져보고..ㅎㅎㅎ




드라마 내 생애 봄날에서 감수성과 최수영이 나왔던 등대가 있는 곳인데 밀물때에는 물이 차서 들어가지 못하고 썰물때는 길이 열려서 들어갈 수 있는데 이날은 한참 물이 차기 시작해서 신발을 신고 들어가면 다 젖을 것 같아서 건너가는 것은 포기하고 사진만 몇장 찍어 봅니다.



찰랑거리는 바다물 사이로 발을 담그고 걸어보는 것도 정말 추억에 남을 것 같지 않나요. 이런 길은 전국에서도 몇 안되겠죠. 연인과 함께 걸어면 분위기 짱일듯해요.







우도 비양도 날씨만 조금 더 좋았다면 금상첨화였을텐데라는 아쉬움이 정말 많이 남은 곳인데 온통 회색의 하늘이 원망스럽기도 한 비양도 방문이었습니다. 그래도 드라마의 한 장면을 연상하며 그 길을 따라 걸어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지 않을까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