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온천천을 운동하다보면 온천천카페거리를 따라서 계속해서 음식점들이 생기고 있는데 온천천을 따라서 안락동쪽으로 끝까지 가다보면 전에 유치원 자리였던 곳에 새로운 음식점이 생겼는데 제법 이름이 나서 한번 맛을 보고 왔습니다.


안락동 박해윤 통영해물밥상 온천천 맛집 해초홍합밥 낙지샤브탕 낙지물회


음식점 이름으로 가보지 않아도 대충은 무엇을 먹을 수 있을지 짐작이 가는데 음식점에 자신의 이름을 붙여 통영해물밥상이란 이름으로 상호를 정한 것을 보니 음식에 대한 자신감과 주인의 고향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안락동 박해윤 통영해물밥상 위치

네비 주소 : 부산 동래구 연안로 38 (동래구 안락동 176-9, ☎ 051-525-0120)



안락동 박해윤 통영해물밥상은 무엇보다도 넓은 주차장을 가지고 있어서 음식을 먹으러 가면서 주차 걱정은 따로 하지 않아도 좋았는데 대충 60여대를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박해윤 통영해물밥상과 함께 입구에는 카페 동피랑도 함께 운영하고 있는데 식사를 하고 나오면서 디저트는 여기에서 해결하라는 의미인데 나올때 보니까 할인권도 있어 호기심을 유발하는데 배가 불러서 그냥 패스했습니다.



행운의 종으로 박해윤 통영해물밥상에서 식사하신후 행운의 종을 치면 일주내내 행운이 따른다고 적혀 있는데 밥 먹고 나서 모두가 한번씩 치고 나가는데 우리도 해보니 아무것도 아닌 것 같은데 왠지 기분이 UP되는 느낌을 주네요.



실내는 개업한지 얼마되지 않아서 깔끔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주고 있어서 좋았고 벌써 소문이 많이 나서인지 나올때는 제법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박해윤이란 이름은 창원에서 들어봤는데 부산서면 오렌지 레스토랑(1995), 남포동 김밥 우동 전문점 다원(1997), 서면 박해윤 닭갈비 전문점(1999), 서면 피자 스파게티 전문 삐아뜨레(2001), 창원 박해윤 외식명가(갈비, 한정식, 2008), 부산 제니스 웨딩부페(2014), 부산 박해윤 통영해물밥상(2017) 등 모두가 같은 소속이라고 소개하고 있는데 의외로 다양한 음식점을 운영하고 있네요.



박해윤 통영해물밥상 어떤 특별함이 있을까?


통영해물밥상에는 통영이란 이름만 들어서 왠지 통영의 싱싱한 해산물이 느껴지는데 명함사진에서 보듯이 톳과 홍합으로 만든 해초홍합밥이 인상적인데 개인적으로 한번도 먹어본 적이 없는데 톳은 무기염류와 각종 미네랄 식이섬유 및 황산화 성분이 풍부한 해조류라고 하는데 톳 자체는 자주 맛보지 못하는 음식이죠.


홍합은 각 가정에서 언제든지 먹고 싶을 때 먹을 수 있는 해산물로 노화방지, 성인병 예방, 숙취해소에 좋다고 하는데 톳과 홍합의 결합으로 색다른 맛을 느끼게 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대표메뉴인 낙지는 생물로도 삶아서도 인기가 좋은데 타우린, 단백질, 인, 철분, 칼슘 등 무기질이 풍부해서 누구나 좋아하는 해산물입니다.




박해윤 통영해물식당 메뉴


메뉴판을 보면 해물밥상이 기본으로 상견례, 비즈니스를 위한 행복밥상으로 간단해서 좋았고 깨끗한 해물 정식이란 느낌을 주고 있는데 이날 우리는 해물밥상 2인분, 낙지 샤브탕, 낙지물회를 주문했습니다.




박해윤 통영해물밥상 (해초 홍합밥, 낙지볶음, 보쌈)


한상가득 차려졌는데 눈에 띄는 것을 보면 보쌈, 낙지볶음, 낙지물회, 혜초홍합밥, 나물, 멍게, 해초, 가자미튀김, 미역국, 잡채, 꼬막무침, 무말랭이, 김치 등 한정식같은 느낌인데 한정식에 해산물이 합쳐진 말그대로 해물밥상입니다.



보쌈은 정갈하게 계속해서 밑에서 불이 올라와 따뜻하게 먹을 수 있는데 김치 무말랭이 와 함께 먹어보니 술이 저절로 땡기는데 양이 조금 적은게 단점이네요.



메인인 보쌈과 함께 낙지볶음은 적당한 간에 낙지가 생각외로 많이 들어있어서 이것만 있어도 밥 한공기는 그냥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콩나물 등 나물 3가지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멍게는 싱싱해서 초장에 찍어서 먹어보니 바다향이 입안 가득 느껴지는 맛이 정말 좋습니다.



다른 음식점에서 보기 힘든 굴전과 굴무침으로 굴의 색다른 맛을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해초홍합밥으로 미역국과 함께 색다른 맛을 주고 있어서 신선한 느낌을 주고 양은 많지 않아서 다 먹을 수 있었습니다.




박해윤 통영해물밥상 낙지물회


개인적으로 물회는 정말 좋아하는데 낙지만 들어간 물회는 처음이라 생소했는데 산 낙지가 나올것으로 기대했는데 데쳐진 낙지가 나와서 약간 실망했지만 물회의 맛은 역시 육수로 낙지를 잘라서 육수와 함께 먹으니 시원하면서도 매콤한 맛이 일품으로 깨끗하게 비웠습니다.



박해윤 통영해물밥상 낙지 샤브탕


낙지와 함께 다양한 채소와 소고기(?)가 들어가서 육군과 해군의 만남으로 약간은 심심한듯하면서도 시원한 맛을 주는데 낙지를 잘라서 같이 먹으니 탱탱한 낙지가 입안에서 씹는 맛과 함께 개운함도 주어 생각외로 괜찮았습니다.



안락동 박해윤 통영해물밥상은 낙지를 주메뉴로 하는 해물한정식 같은 느낌을 주는 곳으로 가격대비 다양한 반찬도 한가지 한가지 모두 정성이 들어가보였고 주메뉴도 나름의 맛을 살려주고 있어 가족이나 친구들의 모임 회식장소로 추천해드리고 싶은 곳입니다.


관련글

안락동 사랑도횟집 푸짐한 스끼다시 반하는 강변뜨란채 맛집 술집

온천천 맛집 연산동 행복한 갈비 더샵파크시티 참숯석쇠갈비

안락동 맛집 경성 퀴진 CUISINE 온천천 카페거리 맛집

온천천 맛집 야끼니꾸 다깡 일본가정식 소고기 전문점 안락동

온천천 맛집 리골레토 시카고 피자앤펍 낙민동 안락동 온천천카페거리 맛집

안락동 맛집 맛내음 왕소금구이 온천천 카페거리 낙민동 맛집

안락동 맛집 꽃마름 월남쌈 샤브샤브 맛있는 샐러드바 안락점 동래맛집

온천천카페거리 맛집 온천천 유가네 닭갈비 치즈퐁닭 맛에 퐁당 빠진 안락동 맛집

낙민동 맛집 안락동 제주와 홍돼지 안락점 온천천 카페거리 술집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