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부산1호선 다대포항역이 생긴지 벌써 한달이 넘어가고 있는데 사하구쪽으로는 갈 일이 없어서 거의 방문할 기회가 없었는데 업무상 이번에 대대포항쪽에 일이 생겨서 처음으로 부산1호선 다대포항역을 통해서 다녀왔습니다.

부산1호선 다대포항역 열차시간표 및 첫차 막차 시간

부산1호선 신평을 지나서 다대구간으로 접어들면서 만나는 역들은 모두 새로 지어서 대합실 전경이 정말 깨끗해보였고 운좋게 탄 전동차도 신형 전동차인지 깨끗하고 승차감도 좋았습니다.

부산1호선 다대포항역 위치 및 전화번호

주소 : 부산시 사하구 다대로 548 (부산시 사하구 다대동 902, ☎ 051-678-6196)

부산1호선 다대포항역 열차시간표

다대포항역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노포쪽으로 타기 때문에 다대포해수욕장역보다는 노포행 열차 시간이 더 많이 궁금한데 노포행 평일, 토요일, 일요일/공휴일 시간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부산1호선 다대포항역 첫차 막차 시간표

관광객들이 다대포에 놀러오면 대부분 다대포해수욕장에 둘러서 아미산 전망대, 다대포해수욕장, 몰운대를 구경하고 집으로 돌아가는데 그냥 가기 아쉬워서 다대포항쪽으로 걸어와서 회를 먹고 다대포항역에서 집으로 돌아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대포는 집으로 갈때 부산지하철 다대포항역 막차시간을 놓치면 안되는데 특히 노포행 막차시간은 23시 13분이고 첫차시간은 05시 06분입니다.

또한 부산1호선 다대포항역에서 다른 호선으로 갈아탈 수 있는 막차시간은 조금 다른데 양산행과 미남행은 22시 57분에 타야하고 장산행, 대저행, 수영행, 안평행은 23시 13분에 환승해서 갈 수 있습니다.

부산1호선 다대포항역 역사

다대포항역에 도착할때쯤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내리고 열차안에는 혼자여서 사진찍기도 좋았고 실내가 넘 깨끗하네요.

다대포항역에 내려서 승강장도 둘러보니 불빛에 반사되는 빛이 반짝 반짝 윤이나서 새로 지은 역사라 확실히 산뜻하고 깨끗하면서 쾌적한 기분을 줍니다.

승강장에서 대합실로 올라왔는데 낮시간이라서 사람들은 거의 보이지 않았는데 좋은 시설임에도 이용자가 많지 않아 아쉬움이 남네요.

부산1호선 다대포항역 주변도를 살펴보니 2번출구와 4번출구에서 조금만 걸어가면 다대포항이 있고 다대포민속예술관, 다대씨파크활어회센터, 부산시수협다대위판장 등이 있는데 무엇보다 다대포까지 왔으면 회 한접시는 먹고 가야하는데 일때문이라 아쉬움이 많이 남았습니다.

다대포항는 1971년 국가어항으로 지정되어 있는 도심형 어항으로 2015년부터 2021년까지 1천 600억원이 투입되어 다대포항 다기능어항 개발 사업이 진행될 예정이어서 개발이 끝나면 해안휴게시설, 달맞이광장, 해변광장, 산책로 등 수변 공간으로 조성될 것이라고 합니다.

▲ 다대포항 ⓒ 사하구청

관련글

다대포해수욕장역 열차 시간표 첫차 막차 및 다대포 버스 막차 시간

다대포 해수욕장 주차장 주차요금 및 다대포 낙조분수 시간 안내

부산 일출 명소 시간 및 부산 해돋이 명소 정유년 해맞이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