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벚꽃구경을 할려고 노력은 많이 했는데 이번주에 접어 들면서 비가 오는 탓에 이제 벚꽃은 거의 다 떨어지는 것을 보고 나니 넘 가슴이 아픔니다.



남해 왕지벚꽃길 한국의 아름다운 길 남해 벚꽃 명소 설천 벚꽃터널



4월 벛꽃 시즌을 맞이해서 직장인이다보니 평일에 시간을 내기 어려워서 주말을 이용해 하동과 남해를 다녀왔는데 하동은 너무 일찍었고 남해는 조금 늦어서 정말 아쉬운 벚꽃여행이 되고 말았습니다.


#남해벚꽃

#남해왕지벚꽃길

#설천벚꽃터널




남해 왕지벚꽃길 위치


▶네비 주소 : 경남 남해군 설천면 노량리 39-2






남해대교 벚꽃과 유채꽃



남해대교에서 남해 충렬사를 지나서 해안가를 따라서 가다보면 벚꽃과 유채꽃이 활짝 피어 있어서 그냥 지나칠 수가 없는데 차를 주차하고 남해대교를 배경으로 인증샷을 찍기에 넘 좋은 곳이었습니다.






MBC 드라마 환상의 커플 및 1박 2일 촬영지



해안선을 따라서 조금만 더 가보면 하얀 등대가 바다쪽으로 툭 튀어나와 있는 곳을 볼 수 있는데 입구 쪽에는 MBC 환상의 커플과 KBS 1박2일 촬영지라는 현수막이 붙어 있습니다.



1박 2일은 언제 찍었는지 모르겠는데 MBC 환상의 커플은 2006년 10월부터 12월까지 방송했는데 한예슬과 오지호가 주연으로 나왔는데 여기 있는 등대에서도 아래와 같이 장면을 찍었나 봅니다. 그래서인지 등대를 배경으로해서 인증샷을 많이 찍는 곳이기도 합니다.




사진속에 있는 등대 주위의 모습과 지금의 등대 모습은 많이 달라보이는데 여하튼 환상의 커플 촬영지가 맞는 모양입니다.





한국의 아름다운 길 남해 설천 노량 왕지벚꽃길



남해 양지벚꽃길은 남해대교를 넘어와서 남해 충렬사를 찾아서 바닷가 길을 따라서 올라가면 되는데 남해 충렬사에서 설천 모천마을에 이르는 지방도로 1024길로 한국의 아름다운 길중의 하나로 선정되어진 설천 노량 왕지 벚꽃길로 왕벚나무 1,170여 그루와 배롱나무 300여 그루가 해안선을 따라서 터널을 이루며 심어져 있습니다.




자연이 만들어낸 아름다운 벚꽃터널 남해 왕지벚꽃길



남해 충렬사에서 차를 타고 노량 양지법꽃길을 따라서 천천히 올라가면 벚꽃터널을 만날 수 있는데 조금만 더 일찍 왔더라면 만개한 벚꽃을 볼 수 있었을텐데 우리가 간 날은 이미 벚꽃이 지고 있는 상황이어서 많은 아쉬움이 있었지만 아직까지 벚꽃이 남아있고 오히려 바람에 벚꽃이 떨어지면서 날리는 모습이 더욱 좋아보였습니다.







이순신 장군의 열이 서린 남해 충렬사를 지나서 왕벚나무 1,000여 그루나 약 4Km에 벚꽃터널을 만들고 있는데 해마다 4월초 시기만 잘 맞추면 환상적인 벚꽃터널을 만날 수 있으며 또한 꽃비도 맞을 수 있는 곳으로 푸른 바다와 함께 도심에서 찌든 때를 깔끔히 씻어주는 듯해서 봄 꽃놀이 장소로 하동 십리법꽃길 못지 않게 멋진 곳이 바로 남해 왕지 벚꽃길입니다.




하동 십리벚꽃길과 달리 남해 양지벚꽃길은 시작과 끝에서 유채꽃도 함께 볼 수 있는데 해안도로를 따라서 드라이브 하다보면 지천에 유채꽃을 볼 수 있어서 사진으로 담기에 좋은 곳이 많습니다. 4월 남해에서 만날 수 있는 벚꽃, 유채꽃, 튤립은 남해만의 색다른 매력이지 않나 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남해 다랭이마을 논에 활짝 핀 유채꽃 벚꽃과 쪽빛바다 남해 가볼만한곳 가천마을

 남해 두모마을 유채꽃 유채밭 황금빛 물결 사진찍기 좋은 남해 가볼만한곳

 남해 장평소류지 벚꽃과 형형색색 튤립 향연 가득한 남해 다초지

 하동 십리벚꽃길 사랑을 맺어주는 한국의 아름다운 길 쌍계사 벚꽃 개화시기

 남해여행 중 방문한 사천 하얀풍차 멋진 풍경을 보여주는 카페 사천 가볼만한곳

 남해여행 고성 공룡박물관 슈퍼맨 삼둥이도 좋아하는 공룡이 가득한 고성 가볼만한곳

 부산 황령산 벚꽃 일출 진달래 만개 부산 벚꽃 명소 황령산 봉수대

 진해 여좌천 로망스 다리에서 피어나는 벚꽃 사랑 진해군항제

 진해 경화역 벚꽃비 내리는 진해 벚꽃 명소 진해군항제

반응형

티스토리 로그인이 풀리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