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어느새 풀리면서 3월 중순에 들어서니 아직 봄꽃은 활짝 피지 않았지만 봄나들이 가고픈 마음으로 모두를 설레게하는 계절이라서 얼마전 통영 섬여행을 다녀왔습니다.

통영 연대도 만지도 배편 배시간표 요금 주차 먹을거리 및 소요 시간 출렁다리 섬여행

남해쪽에는 아름다운 섬이 여럿 있는데 해마다 1~2군데씩 섬여행을 하고 있는데 2017년 첫번째 섬여행지로 통영 연대도 만지도를 여행하고 왔습니다.

통영 달아항 섬나들이호 매표소 위치 및 주차

네비 주소 : 경남 통영시 산양읍 미남리 822-16 (☎ 055-643-3363, 055-644-3364)

섬여행을 할때에는 배 출발시간 30분전에 미리 와서 승선명부를 작성해야하며 신분증 (주민증 또는 운전면허증)은 꼭 지참해야하며 자동차로 달아항에 오면 넓은 주자창이 있어서 무료로 주차할 수 있습니다.

섬나들이호(출렁다리)매표소

통영 연대도 만지도에 들어가기 위해서 통영에서 가장 가까운 항구는 달아항으로 통영에서도 가장 아래쪽에 위치하고 있어서 달아항에서 연대도 만지도까지 배로 15분 정도면 들어갈 수 있습니다.

통영 연대도 만지도 배편 배시간표

달아항에서 연대도 만지도로 들어가는 배는 섬나들이호로 33톤에 선원 2명이 타며 승객 40명이 탈 수 있는데 1항차는 오전 7시 50분, 2항차는 오전 11시 10분, 3항차는 오후 2시 10분으로 정해져 있으며 그 외에도 수시로 연대도와 만지도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통영 연지도 만지도 배편을 달아항에서 들어 갈 경우 인터넷 예약을 따로 받지 않고 있으며 선착순으로 배를 타며 통영 연대도 만지도에 들어가기 하루 전날 섬나들이호 매표소에 전화를 해보면 1,2,3항차 외에도 다른 배편이 있기 때문에 사전에 전화를 해보고 가는 것이 여행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저도 하루 전날 전화를 해보니 1, 2, 3항차 외에 9시 배편이 있어서 섬나들이호가 아닌 진영호를 타고 통영 연지도 만지도에 다녀왔습니다.

통영 연대도 만지도 배편 운임

달아항에서 통영 연대도 만지도 배편 운임은 편도 기준으로 성인 4,000원, 초등학생, 중고생 2,500원으로 비싸지 않습니다.

통영 연대도 만지도 소요시간

통영 연대도 만지도는 배 출발시간 기준으로 3시간이 주어지는데 아래 승선권에 보면 9시에 달아항에서 출항하여 연대도에서 12시에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달아항에서 배로 15분 정도면 연대도에 도착하며 우리는 연대도에서 출렁다리, 만지도, 연대도 순서로 트레킹하였는데 2시간 30분 정도면 충분히 둘러볼 수 있으며 섬이 작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서 시간을 조절하시면 되지 않을까 합니다.

통영 연대도 만지도 먹을거리

통영 만지도와 연대도 선착장을 중심으로 해서 해삼물을 맛볼 수 있는데 우리는 통영에서 점심을 먹기로 하였기에 간단하게 연대도에서 해물라면을 3개 주문해서 6명이 나누어 먹었습니다.

통영 달아항 해산물 멍게 해삼 문어 등

통영 연대도 만지도에서 다시 달아항으로 돌아와서 달아항 선착장 주위에 보면 달아항 어부들이 아침에 잡아온 싱싱한 해산물을 싼 가격에 팔고 있는데 우리는 문어를 10만원어치 구입해서 나누어 집에 와서 먹었습니다. 대도시에 비해서 싼 가격에 싱싱한 문어를 맛볼 수 있어서 넘 좋았습니다.

관련글

통영 연대도 만지도 출렁다리 힐링되는 가고 싶은 섬여행

통영 희정식당 통영 아침 식사 하기 좋은 통영 굴국밥 맛집

통영맛집 원조 통영집 회정식으로 통영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먹거리 생생정보통 맛집

통영 이순신꿀빵 카페 통영맛집으로 달달하게 맛난 통영먹거리

통영 소매물도 여행 한번은 꼭 가봐야할 국내 여행지 통영 가볼만한 곳

장사도 해상공원 동백꽃 가득한 동백터널길 별에서 온 그대 촬영지

장사도 유람선 배시간 장사도 가는법 및 장사도 해상공원 입장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