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이 어느새 지나나고 따스한 햇살이 좋게만 느껴지는 주말 점심으로 물회생각이 나서 집에서 가까운 연산동에 위치하고 있는 명품물회 연산점을 찾았습니다.


부산 물회맛집 연산동 명품물회 연산점 시원한 맛이 일품


물회는 전국에서 포항물회, 통영물회, 울산물회 등 지역마다 조금씩 맛의 차이가 있다고 하는데 미식가가 아닌 이상 저같은 경우 크게 차이를 느끼지는 못하지만 명품물회에서의 맛은 다른 곳과는 색다른 맛을 느끼게 해주는 곳입니다.



부산 물회맛집 연산동 명품물회 연산점 위치

네비주소 : 부산시 연제구 반송로 32 (연제구 연산1동 590-32, ☎ 051-863-5000)



명품물회 연산점은 부산지하철 연산역 12번 출구에서 약 230m 위치로 도보로 3분 거리에 있으며 자동차를 가지고 가는 경우 바로 앞에 주차장이 있고 만차시에는 바로 옆에 있는 갓파스시 주차장을 이용하면 됩니다.



17년 육수 연구의 결과로 탄생한 명품물회


명품물회는 송정 본점외에도 연산점, 남천점, 동부산점, 송도점이 있는데 저는 본점과 연산점 두곳을 가봤습니다.

명뭄물회는 물회의 핵심인 육수비법을 위해서 공길원 회장이 17년 동안 육수 연구에 정성을 들여서 만든 결과로 탄생하였다고 하는데 육수비법은 공길원씨와 부인만 알고 있다고 합니다.





부산 물회맛집 연산동 명품물회 연산점 메뉴


기본적으로 물회를 비롯해서 구이류로 장어구이도 함께 판매하고 있어서 점심때는 물회로 식사를 하고 저녁에는 장어구이와 탕으로 안주 삼아 소주한잔 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계절특미로 물메기탕과 함께 특미로 멍게비비밥+매운탕, 장어탕, 양념곰장어 등을 물회와 함께 판매하고 있습니다.



시원한 맛이 일품인 연산동 명품물회


물회를 주문하고 기본적인 반찬이 나오는데 멸치, 김치 등 3가지로 특별한 맛을 없으며 미역국을 주는데 물회를 먹다보면 생각외로 매운맛이 있어서 맵다 싶을때 미역국을 먹으면 중화되는 느낌을 줍니다.





물회를 주문하면 기본적으로 장과 함께 야채를 제공해주고 있는데 먹다보면 부족할 경우가 있는데 이럴때 연산동 명품물회에서는 유기농 각종 야채를 마음껏 먹을 수 있는 셀프 코너가 있어서 쌈채가 부족하면 가져다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명품물회의 가장 큰 특징은 육수와 함께 배와 오이 그리고 신선한 활어로 모두 국내산만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이날 우리는 물회를 주문했는데 육수는 따로 나왔습니다.



명품물회는 다른 곳과 달리 채썬 오이와 배가 많이 들어가 있어서 특히 시원한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물회의 핵심은 역시 육수로 명품물회만의 육수는 부드러우면서도 자극적이지 않아서 좋았고 육수를 회와 함께 넣어 비벼서 먹는 물회의 맛은 매콤 달콤함이 식욕을 자극하고 끝맛은 약간은 매운맛이 남는 여운이 있습니다.





신선한 야채와 함께 물회를 쌈으로 싸서 한입 먹으면 회의 쫄깃한 식감과 함께 물회의 매콤달콤함이 더해서 더욱 맛이 있지 않나 합니다.




물회와 함께 밥이나 국수사리를 먹으면 든든한 한끼를 해결할 수 있는데 면을 물회와 함께 비벼서 먹으면 정말 색다른 국수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시원한 맛이 일품이기에 여름에는 당연히 많이 찾을 수 밖에 없지만 겨울에도 시원하면서 매콤달콤한 맛을 느껴보기에 좋은 물회가 아닌가 합니다.


관련글

송정 명품물회 육수 맛에 반한 부산 물회 맛집 송정맛집 기장맛집

연산동 갓파스시 회전초밥 뷔페 런치 디너 가격 및 영업 시간 가족외식으로 굿

연산동 맛집 연산동 오성통닭 월드비어 치맥하기 좋은 술집 전국 3대치킨

거제리 외식1번가 연제점 연산동 맛집 숯불갈비전문점 부산 가족외식으로 굿

동래맛집 동래 세연정 동래점 가족외식전문식당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