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지인들의 모임이 있어서 해운대 센텀시티에서 만나기로 하였는데 저녁을 겸해서 간단하게 소주 한잔을 할 수 있는 곳을 찾다가 간 곳이 바로 맛나 감자탕 센텀점입니다.


해운대 센텀시티 맛집 맛나 감자탕 얼큰한 국물과 해물뼈찜 맛나요


감자탕의 경우 20대부터 전 연령층에서 좋아하는 음식이기 때문에 회식이나 가족, 친구 등과 함께 먹기에 좋은 음식으로 전날 술 먹었을때 해장으로도 얼큰한 국물이 좋죠.



센텀시티 맛집 맛나감자탕 센텀점 위치

네비 주소 : 부산해운대구 센텀동로 9 (우동 1498, ☎ 051-744-7767)



저녁에 만나기로 하였기에 차는 두고 지하철을 이용해서 센텀시티역에 내려서 2번 출구쪽으로 나오다보면 트럼프월드센텀1 주상복합 아파트가 있는데 B동 2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처음오는 경우 찾기가 조금 어려울 수 있으나 건물 곳곳에 위치 안내표지판이 있어서 찾기는 어렵지 않았습니다.



맛나감자탕 센텀점 실내 인테리어는 테이블과 좌식테이블 그리고 룸으로 되어 있었는데 너무 일찍 갔는지 아직은 손님이 없었으나 한참 먹고 있으니 제법 많은 사람들로 붐비었습니다.



감자탕의 유래


감자탕의 유래는 고구려, 백제, 신라의 자웅을 겨루던 삼국시대에 돼지 사육으로 명성이 자자했던 현재의 전라도 지역에서 농사에 이용되던 '소' 대신 '돼지'를 잡아 그 뼈를 우려낸 국물로 음식을 만들어 뼈가 약한 노약자나 환자들에게 먹게 한데서 유래되었다는 이야기가 전해진다고 합니다.


돼지등뼈에는 담백질, 칼슘, 비타민B1 등이 풍부하여 어린이들의 성장기 발육에 큰 도움이 되며, 남성에겐 스테미너 음식으로, 여성에겐 저칼로리 다이어트 음식으로, 노인들에겐 노화방지 및 골다공증 예방음식으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맛나감자탕 맛나게 즐기는 방법


1. 얼큰하고 담백한 국물이 당시시는 날엔 '맛나감자탕'

2. 매콤하고 깔끔한 콩나물과 해산물이 당기시는 날엔 '맛나뼈찜' 또는 '맛나해물찜'

3. 간단한 식사를 원하시는 분들은 '뼈해장국' 또는 '낙지비빔밥'



센텀시티 맛집 맛나 감자탕 메뉴


지인들의 모임이었기에 맛나감자탕과 함께 해물뼈찜을 2가지를 주문했는데 감자탕은 대부분 체인점이 되어 있어서 맛이 조금씩은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대부분 비슷한 맛을 가지고 있는데 이날은 해물뼈찜이 개인적으로 더 좋지 않았나 합니다.




얼큰하고 담백한 맛나감자탕


맛나감자탕의 대표메뉴인 맛나감자탕을 보면 냄비위에 푸짐하게 올려져 있는 비주얼이죠. 일단 불을 켜고 끓어 오르기를 기다리면서 간단하게 소주한잔을 기울이다 보니 어느새 맛있게 부글부글 끓자 국자로 옮겨서 고기를 발라먹는 재미도 있죠.



개인적으로 얼큰한 국물맛이 소주와 넘 잘 어울려서 소주 한잔이 그냥 목구멍으로 넘어가는게 넘 시원하고 묵은지는 보들보들해서 입안에 넣으면 그냥 씹을 것도 없이 저절로 넘어가고 뼈에 붙은 살을 발라먹는 재미도 좋아서 아이들도 감자탕을 좋아하죠.



감자탕과 함께 밥을 먹어도 좋고 이날은 소주와 감자탕을 어느 정도 먹다가 먼저 감자우동사리를 주문해서 먹고 남은 국물에 볶음밥을 해서 마지막으로 배를 채우고 나왔습니다. 



술을 먹을때 안주를 무엇으로 먹느냐에 따라서 취하는 정도가 다르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데 감자탕의 경우 왠만큼 술을 먹어도 푸짐한 안주에 마지막에 밥까지 먹고나오면 저녁까지 해결되어 넘 좋았습니다.



싱싱한 해물과 뼈의 만남 해물뼈찜


기본 감자탕과 함께 해물뼈찜을 함께 주문하였는데 해물과 뼈의 만남은 싱싱한 해산물과 함께 깔끔한 콩나물이 들어 있어서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는 해물뼈찜입니다. 


찜하면 보통 아구찜을 많이 찾는데 해물뼈짐은 낙지 한마리가 통째로 올라와 있는데 가위로 잘라서 콩나물과 함께 먹으면 쫄깃한 식감이 넘 맛있네요. 콩나물 속에는 양념이 잘 베어진 뼈찜은 또 다른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관련글

해운대 센텀시티 맛집 센텀 더파티 센텀점 가격 및 가족 외식 굿

부산 동해선 벡스코역 시간표 및 노선도 환승역 주차장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