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청도 당일치기 여행코스를 청도 와인터널, 청도 철가방극장, 청도프로방스빛축제 순으로 잡으면서 가장 고민이었던게 저녁을 어디서 먹을 것인가였는데 결국 청도프로방스 안에 있는 식당에서 해결했습니다.


청도맛집 청도 프로방스 하늘정원 청도여행


청도프로방스 빛축제는 저녁이 되어야 등에 불을 밝히면서 어둠속에서 환상적인 빛의 모습을 들어내기 때문에 저녁에 방문할 수 밖에 없는데 청도 철가방극장에서 저녁 6시 30분에 출발하였기 때문에 겨울이라 벌써 날이 컴컴해서 다른 곳에서 저녁을 먹기에는 시간상으로도 부담스러워서 결국 청도프로방스 안에 있는 음식점에서 해결했습니다.



청도맛집 청도프로방스 하늘정원 위치

네비주소 : 경상북도 청도군 화양읍 이슬미로 272-18 (청도군 화양읍 삼신리 880, ☎ 054-373-3334)



개인적으로 청도 프로방스는 청도프로방스 빛축제를 하기 전에 와 본적이 있었고 특히 하늘정원은 그때에도 여기에서 먹었던 기억이 있는데 이번에 방문해보니 메뉴가 완전히 달라졌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밤이라서 외관은 청도 프로방스 빛축제와 어울리게 전체적인 분위기기 조명으로 이쁘게 꾸며져 있어서 식당인지 자세히 보지 않으면 아리송하게 되어 있습니다.



청도프로방스 하늘정원 실내는 과거에 왔던 것과 크게 달라진 것을 없는 듯해보였으며 실내 중앙에 있는 화로(?)는 여전히 그대로 있어 인상적이었습니다. 





청도맛집 청도프로방스 하늘정원 메뉴


하늘정원 메뉴판을 보고서 느낀점은 메뉴가 불고기 위주로 되어 있어서 전체적으로 가격대가 다소 비싸게 짜여져 있다는 있는 점이었는데 우리는 날씨도 춥고해서 따뜻한 국물이 먹고 싶어서 소고기버섯전골(大)을 주문했습니다. 


청도향토음식으로 하늘정원에서 추천하는 음식은 횟집나물비빔밥, 속계바싹불고기, 한우찜이었으나 맛은 보지 못해서 이렇다 저렇다 말을 하지 못하겠네요. 




청도맛집 하늘정원 소고기버섯전골


주문하고 조금 기다리니 아래와 같이 테이블 위에 한상 차려지는데 정갈한 기본 반찬 6가지와 소고기버섯전골입니다. 팽이버섯, 당면 안에 양념된 소불고기가 들어 있는데 조금씩 끓어오르면서 맛있는 전골 국물이 침샘을 자극합니다.





국물이 끓어오르면 느타리버섯, 팽이버섯, 새송이버섯, 당면과 함께 양념된 소고기가 함께 익으면서 매콤하면서도 달짝지근한 국물맛이 정말 추운 날씨 때문인지 더욱 맛있게 느껴졌습니다.


소고기버섯전골 치고는 가격대가 조금 세다는 생각이 들었으나 전골의 국물맛이 일품이었기에 가격과 양보다는 맛으로 봐야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었던 소고기버섯전골이었습니다.


청도프로방스 음식점


청도프로방스내에는 음식점이 여러군데 있는데 청도맛한우(한우식육식당), 하늘정원(한식전문점), 프로방스레스토랑, 우앤돈(일식당), 푸드팽크, 꼬치집, 찐빵집 등이 있어 개인적이 취향에 따라서 청도 프로방스 안에서 찾아서 드시면 됩니다.



청도프로방스 하늘정원에서 저녁을 먹고 따끈하게 몸을 데우고 나니 힘도 생기고 청도프로방스 빛축제를 하는 프로포즈가든, 별빛동화마을,365산타마을, 사계절 빛정원 등을 차례대로 둘러보면서 멋진 추억을 사진으로 담아왔습니다.


관련글

청도 프로방스 빛축제 동화마을 속 세상 청도 가볼만한곳

청도 철가방극장 전유성극장 배꼽잡는 웃음건강센터 청도 가볼만한곳



카카오뮤직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채널 인스타그램 트위터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