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중순인데 벌써 옷차림을 보면 한여름의 옷차림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을만큼 날씨가 갈수록 더워지고 있는데 뉴스에서는 마른 장마를 걱정하고 있다고 하죠. 비라도 한바탕 쏟아졌으면 하는 바람은 농부 뿐만 아니라 모두에게 갈망이 아닐까합니다.


닭가슴살 삶는법 비린내 제거 방법 닭가슴살 삶기 다이어트 요리


노출의 계절인 초여름이 되면 본격적으로 걱정이 되는 부분이 다이어트가 아닐까 생각하는데 요즈음은 남자, 여자 구분없이 모두의 관심사죠. 내몸의 불필요한 지방을 없애고 멋진 몸매를 위해서는 꼭 필요한 다이어트 늦다고 생각할 때 가장 빠른게 아닐까 합니다.



6월의 시작과 함께 저도 다이어트를 시작하면서 아침은 간단하게 달가슴살 샐러드로 해결하면서 어떻게 하면 비린내없이 닭가슴살 삶기를 할 수 있을까하고 고민하면서 인터넷에 있는 방법을 다 시도해보면서 닭가슴살 삶는 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닭가슴살 삶기 위한 준비

닭가슴살 삶기 위해서 아래와 같은 준비를 해야하는데 매번 하기 조금 귀찮지만 그래도 다이어트를 위해서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1. 냉동닭가슴살

2. 후추

3. 땡초

4. 파 또는 양파

5. 마늘

6. 월계수잎

7. 미향




닭가슴살 삶는 법

닭가슴살을 그냥 삶아서 먹으면 따끈할때는 조금 먹을만하지만 식고나서 먹으면 닭 특유의 비린내에 많은 분들이 역겨워하고 저 또한 역겨워서 그냥 먹기에는 부담스럽죠. 그래서 닭 특유의 비린내를 제거하기 위해서 여러 방법으로 조리를 하는데 저도 인터넷 서핑을 하면서 시행착오 거듭하면서 나름 방법을 터득하여 아래와 같이 닭가슴살을 삶고 있습니다.


1. 냉동 닭가슴살을 자연해동하기

닭가슴살을 인터넷으로 주문하면 대부분 냉동으로 배달되고 냉장고에 냉동으로 보관하다가 먹을때 필요한 만큼 해동해야하는데 저는 냉장고에서 꺼내 자연해동한 후 깨끗하게 흐르는 물에 몇번 씻어주면서 지방 부분을 제거한 후 삶습니다.



2. 닭가슴살 비린내 제거하기 위한 준비

닭가슴살 삶기는 어떻게 보면 닭 특유의 비린내를 제거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 닭냄새를 싫어하시는 분은 역겨워서 먹지도 못하죠.

닭가슴살 비린내 제거를 위해서 물이 위에서 준비한 마늘, 양파(또는 파), 땡초, 후추, 월계수잎, 미향을 닭가슴살과 함께 넣어서 삶게되면 닭 특유의 비린내를 잡을 수 있습니다.






닭가슴살 삶는법는 끓는 물에 15분정도 센불에 삶아주고 마지막 5분은 중불로 하면되고 닭가슴살을 삶을때 그냥 방치했다가는 끓어 넘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뚜껑을 열고 중간중간 지켜봐주어야합니다.

땡초는 개인적으로 약간 매콤함을 더해주어 좋고 월계수잎도 향이 은은하게 베어나와 좋죠.






닭가슴살 삶는법 비린내 제거 방법 닭가슴살 삶기 다이어트 요리

닭가슴살 삶은 후의 모습인데 물기가 빠진후 보기에도 넘 퍽퍽해보이죠. 그래도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먹는 닭가슴살 올 여름 멋진 모습을 위해 이제 부지런히 실천할 날만 남았네요.



아침식사대용으로 간단하게 닭가슴살과 채소를 이용한 샐러드로 보기에도 넘 맛있어 보이죠.



지금까지 닭가슴살 삶는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인터넷에도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 이것 저것 시도하면서 조합해 나만의 닭가슴살 삶는 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닭가슴살을 이용한 다이어트 이제 시작이지만 시작이 반이라고 멋진 모습을 상상해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