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한옥마을을 가면서 어디를 가서 무엇을 하고 무엇을 먹을 것인가하는 고민은 전주한옥마을에 가기 전에 미리 정해두었는데 막상 가보니 먹을 것이 너무 많아서 무엇을 먹어야할지 보이는 모든 것이 맛나 보였습니다.


전주 다우랑 만두 전주한옥마을에서 꼭 먹어야할 수제만두 맛집


전주하면 떠오르는 단어가 있죠. 바로 전주비빔밥인데 가장 먼저 전주 비빔밥을 먹고나니 배가 불러서 먹은 음식을 소화시킬겸해서 한복을 대여하여 경기전에서 한복을 입고 여기 저기에서 기념사진을 먼저 찍었습니다.



 전주한옥마을 맛집 전주 다우랑 위치

네비주소 : 전라복구 전주시 완산구 경기전길 120 (전주시 완산구 교동 269-3, ☎ 063-285-5000)




경기전과 전동성당을 구경하고 경기전 매표소에서 조금만 올라오면 경기전 맞은편 코너에 위치하고 있는 다우랑을 만날 수 있는데 가게는 한옥풍이 물씬 풍기는 멋스러운 외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우랑 입구 간판을 보니 다우랑 수제만두라고 되어 있습니다.




전주한옥마을은 어떻게 보면 한옥을 둘러보는 것보다는 오히려 전주한옥마을 맛집 탐방을 하는 것이 더 재미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전주에서는 풍년제과 초코파이, 피순대국밥, 베테랑 칼국수, 떡갈비 외할머니 솜씨 빙수, 다우랑 만두, 콩나물국밥 등 다양한 맛집이 있는데 모든 곳을 한번에 둘러보기는 힘들어서 전주한옥마을안에 위치하고 있는 곳 중에서 먹고싶은 음식을 선택하여 찾아가는 재미도 있는 곳이 바로 전주한옥마을 맛집 탐방이 아닐까 합니다.





 줄을 서시오! 수제만두로 유명한 전주 다우랑 전주한옥마을 맛집


전주한옥마을에 가면 꼭 먹어봐야할 음식으로 전주 다우랑 수제만두를 가기 전부터 생각해두었기에 경기전을 둘러보고 나와서 처음 들어간 곳이 바로 수제만두로 유명한 전주 다우랑입니다.


다우랑 입구에 들어가보니 아직 오전이라서 줄은 서지 않았지만 실내에는 벌써 테이블은 꽉 차있고 많은 관광객들이 다우랑 수제만두의 맛을 보기 위해서 음식을 구입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만두에 눈으로 반하고 입으로 한번 더 반하는 다우랑 만두


다우랑 수제만두라고 하여 몇가지 만두만 있을 것으로 생각하고 들어갔으나 가장 놀란 것이 정말 다양한 종류의 만두를 전시하고 판매하고 있어서 만두의 종류가 이렇게 많다는 것에 놀라지 않을 수 없었네요.







 다양한 가격대의 만두


수제만두이기 때문에 가격대를 보면 약간 비싸다는 느낌이 있지만 1,000원부터 크기와 개수에 따라서 다양한 가격대의 만두를 만날 수 있는데 만두 속과 크기에 따라서 정말 다양한 만두를 팔고 있습니다.

왕만두, 새우만두, 고기 교자만두, 야채오븐군만두, 부추군만두, 철판새우군만두, 잡채튀김만두 등 너무도 많네요.





매장안은 생각만큼 넓지 않아서 테이블이 몇자리 밖에 없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매장 안에서 먹기보다는 자리가 없기 때문에 포장을 해서 밖으로 나가서 먹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너무 다양한 종류의 만두에 하나같이 먹고 싶다는 충동이 일어나는데 결국에는 선택의 고통을 할 수 밖에 없는게 너무 아쉽죠.  자신의 입맛에 맛는 만두를 하나씩 골라서 담아보는 것도 재미중의 하나로 하나씩 골라 계산대로 가져가면 됩니다.




경기전을 따라 있는 태조로를 따러서 걷다보면 가장 먼저 들어오는 모습은 한복을 입은 사람이고 그 다음으로 눈에 많이 들어오는 것이 줄을지어 들어선 다양한 음식을 판매하고 있는 가게입니다.


태조로 중간중간 나무그늘 아래 의자가 있어서 잠시 쉬어갈 수 있는데 다우랑에 사람이 꽉 차서 다우랑 수제만두를 포장해서 나무 그늘에서 맛을 보았습니다. 만두 속에 따라서 다양한 맛을 내고 있는데 한번 먹어보면 수제만두가 왜 비싼지 이해할 수 있을 만큼 일반 만두와는 맛이 차별화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새우만두는 크고 실한 새우가 가득차 있는 느낌이고 다른 것들도 탱글탱클 씹는 식감이 뛰어나면서 쫄깃한 맛을 느끼게 합니다. 개인적으로 부추군만두가 가장 인상적이었고 맛이 좋았습니다.



간식으로 맛만 보려고 했는데 만두의 크기가 생각외로 엄청 크기 때문에 두어개 먹고 나면 제법 배가 불러서 많이 먹지 못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전주한옥마을 맛집으로 전두 다우랑 수제만두를 추천해드립니다.


관련글

  전주맛집 전주 풍남정 전주비빔밥 돌솥비빔밥 육회비빔밥 전주한옥마을 비빔밥맛집

  전주 PNB 풍년제과 수제 초코파이 전주한옥마을 맛집

  전주한옥마을 전주 한복대여 가격 및 전주 색동저고리 입고 경기전에서 사진 찰칵

댓글 (1)

댓글 목록

  1. Fekom access_time 2016.09.19 10:06

    전주 한옥마을 신기한 게 개업 1~2년 된 집들이 외지인들에게는 3~40년 된 전통맛집처럼 인식되는 곳이 많습니다. 사실 다우랑 만두도 생긴지 한 2년 되었나? 근데 신기하게도 오픈한 지 한달도 안되어 SNS명소가 되어 있더라는... 성업 중인 문어 꼬치집들도 몇 년 전만 해도 없던 것들인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