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에서 거제도 여행은 거가대교가 생기면서 당일치기 여행코스로는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어서 벌써 몇번째인지 이제는 거제도 여행 횟수를 세는 것도 의미가 없을 정도로 자주 다녀온 곳입니다.


 거제도 예이제게장백반 간장게장 양념게장 무한리필 장승포항 맛집 


이번 거제도 여행코스는 외도 보타니아와 공곶이 2곳으로 정하였는데 공곶이는 다소 늦은 시기라서 수선화를 보지는 못했지만 노부부의 삶의 현장에서 나도 저렇게 살아갈 수 있을까 하는 부러움까지 느끼기에 좋은 곳이었던 것 같습니다.



 거제도 예이제게장백반 본점 위치

네비 주소 : 경남 거제시 장승로 113 (거제시 장승포동 535-3, ☎ 055-681-1445) 


거제도에는 예이제게장백반이 2군데 있는데 위 본점 외에도 예이제게장백반 바람의 언덕점(거제시 남부면 해금강로 132, 남부면 갈곶리 263-3)도 있습니다. 우리는 구조라항에서 가까운 장승포항에 있는 예이제게장백반 본점으로 갔습니다.

주차할 곳은 따로 없어서 도로가에 적당히 주차하시면 됩니다.








 거제도 예이제게장백반 메뉴


무엇보다도 가게 이름이 특이하죠. "예이제"라는 의미는 옛날과 지금을 아울러 이르는 말이라고 하는데 생각해보니 25년 전통을 자랑하는 가게라서 엣날이나 지금이나 한결같이 변함없는 맛을 지키겠다는 의미가 아닐까하고 생각해봅니다.


거제도 예이제게장백반 메뉴는 딱 1가지로 정해져 있는데 2인이상 게장백반을 주문하면 간장게장, 양념게장, 불뽈락구이, 간장새우, 충무김밥, 성게미역국 등 여섯가지를 맛볼 수 있으며 간장게장, 양념게장, 간장새우, 성게미역국은 무한리필됩니다.



특히 성게미역국은 구조라 앞바다 해녀들이 직접 따온 순 우리 국산 성게를 사용한 미역국이라고 커다랗게 붙여놓았네요.




25년 전통을 가진 장승포항 맛집이라서 그런지 이상해, 봉준호,이승철, 김원준, 강수지, 문성근 등 수많은 연예인들이 다녀간 곳이네요.







 거제도 예이제게장백반 간장게장 양념게장 무한리필 장승포항 맛집


간장게장, 양념게장하면 국민 밥도둑으로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비리지 않아야하는데 여기 맛은 어떨까하고 조금 기다리니 드디어 예이제게장백반이 나왔습니다.



예이제게장백반의 기본적인 반찬으로 정갈하면서도 깔끔하게 차려져서 나오며 재사용하지 않는 것을 한눈에도 알 수 있죠.



게장은 보기만 해도 저절로 침샘을 자극하는 대표적인 국민 밥도둑으로 매콤한 양념게장에 담백하면서도 짭쪼금한 간장게장과 간장새우는 보고는 먹지 않을 수 없는 비주얼과 함께 맛 또한 최고가 아닐까 합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거부할 수 없는 이 맛을 보기 위해서 손으로 집어들고 꽉찬 게살을 발라내서 먹는 맛은 양념게장, 간장게장, 간장새우 무엇하나 버릴게 없는 최고의 맛을 보여줍니다.




여기에 불뽈락구이, 충무김밥, 성게 미역국은 양념게장, 간장게장, 간장새우의 맛과 어우러져 더욱 음식의 풍미를 살려주고 있는 사이드 메뉴가 아닌가 합니다. 이 여섯가지를 성인기분 1인에 14,000원이라니 비싸다는 생각은 들지 않고 거제도에오면 꼭 먹고 싶은 음식으로 내마음을 사로잡습니다.





한참을 게장맛에 빠져서 허우적거리다 보니 어느새 허리띠를 풀고 있는 나의 모습속에서 오랜만에 음식다운 맛있는 밥상을 받았다는 생각이 저절로 듭니다. 역시 거제도는 바다를 끼고 있어서인지 게장맛이 다른 지방과는 확실히 다르다는 생각을 하게 만들죠.

이 맛에 빠진 분들에게는 포장해서도 간장게장 1.5kg에 3만원, 양념게장 1.5kg에 4만원 새우간장 1.5kg 5만원에 구입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거제도 하면 어떤 음식이 맛있을까하고 왔는데 역시 거제도에서는 게장맛을 보지 않고는 거제도 맛집에 다녀왔다고 할 수 없을 것 같네요.


관련글

 거제도 장승포 맛집 싱싱게장 무한리필 간장게장 양념게장 밥 한공기 그냥 먹어요 지심도 여행

 거제도 외도 가는 법 배시간표 입장료 외도 유람선 예약 방법 및 외도 구조라유람선

 거제도 공곶이 수선화가 진 거제8경의 마지막 비경 공곶이 가는 방법 및 주차

 거제도 외도 보타니아 바다 위의 아름다운 수목원에서의 힐링 거제도 가볼만한곳

 거제도 해금강 구조라 유람선 타고 남해의 금강산 거제 8경 관광 거제도 가볼만한곳

 지심도 배시간 배편예약 요금 및 지심도 가는 방법 동백꽃 피는 시기

 거제도여행 동백섬 지심도 동백꽃 터널 봄 트레킹 굿 거제도 가볼만한곳

 장사도 유람선 배시간 장사도 가는법 및 장사도 해상공원 입장료

 거제 강성횟집 생생정보 맛집 살얼음물회 해녀가 운영하는 거제도맛집

 장사도 해상공원 동백꽃 가득한 동백터널길 별에서 온 그대 촬영지

 통영 소매물도 여행 한번은 꼭 가봐야할 국내 여행지 통영 가볼만한 곳

loyalty

티스토리 로그인이 풀리면

댓글 (2)

댓글 목록

  1. Favicon of https://iilgijang.tistory.com BlogIcon 바로서자 access_time 2016.06.24 11:43 신고

    기본찬만 봐도 좋네요.
    게장을 쪽쪽 빨아먹질 못햇서 무한리필집이 확실히 좋더라구요.
    좀만 먹고 버려도 눈치 보일필요없이 무한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