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토요일 지인과 함께 동래시장에서 오랜만에 3차까지 달리고 달렸더니 일요일 아침 무거운 머리에 속을 부글부글 끓어 올라서 뭔가로 해장하지 않고는 견딜 수가 없어서 결국 짬봉먹으로 고고씽했습니다.


연산동 공린 온천천맛집 낙민동 중국집 더샵파크시티 맛집


중국집 하면 기본적으로 배달해서 먹는게 기본인데 이날은 연산동 다샵파크시티 상가에 새로운 중국집 공린이 생겼다는 소식을 듣고는 한번 가봐야겠다는 생각이 있었는데 드디어 가게 되었네요. 참고로 여기는 배달을 하지 않아요.



 연산동 맛집 공린 위치

네비주소 : 부산 연제구 안연로 33 ( 연제구 연산동 385-9 ☎ 051-868-6866)


연산동 공린의 위치는 찾기 쉬운데 온천천 연산교 옆에 새로 생산 더샵파크시티 아파트 상가에 위치하고 있으며 온천천 산책삼아 걸어오셔도 되고 자동차를 가지고 올 경우에는 상가주차장에 잠시 주차하시면 됩니다.




막상 중국집이라고 찾아가면 가게외관이 일반 중국집하고는 영 딴판인데 꼭 카페같은 모습을 하고 있어서 착각하기 쉽죠.




공린의 뜻이 무엇일까하고 생각하고 있는데 친절하게 입구 앞쪽에 설명이 잘 되어 있죠. 공린(恭隣)은 공손한 이웃이란 뜻이며 형제가 함께 요리를 만드는 식당이라고 합니다.


공린 오픈시간은 오전 11시 30분에 열어서 오후 21시 30분에 마치며 마지막 주문은 21시 10분에 받네요. 그리고 휴일이 월요일인데 1,3주인지 2, 4주인지 헤깔리는데 월요일에 갈때는 전화해보고 가세요.




연산동 공린 식당 안은 일반적으로 우리가 생각하는 중국집의 스타일이 아니고 현대적인 느낌이 물씬 풍기는 세련된 감각이 돋보이는 인테리어를 하고 있어서 꼭 카페에 온 듯한 느낌을 줍니다.






연산동 공린 메뉴


메뉴판은 많지 않고 아래에 있는 것이 모두인데 이날 우리는 삼선짬뽕과 삼선우동을 주문했습니다. 전날 숙취해소를 위해서 짬뽕국물이 필요한 타임이었기에 ㅎㅎ



주전자에 보리차인줄 알고 부어서 마셔보니 자스민향이 올라와서 놀라웠는데 물하나도 세심하게 신경쓰고 있네요.



대부분의 중국집에서 반찬이고해야 단무지와 양파가 다인에 여기서는 오이, 단무지, 무침과 후식으로 고구마맛탕을 주었는데 특히 맛탕의 맛이 장난아니게 맛있네요.



드디어 기다리던 삼선짬뽕과 삼선우동이 나왔는데 네명이서 2가지 다 맛볼 수 있었는데 일반적인 짬뽕과 우동에 비해서 양이 일단 많고 해물 또한 깔끔하면서도 굵은 새우와 조개 등이 눈에 확들어오면서 침샘을 자극합니다.





삼선짬뽕은 색깔만으로도 전날 숙취가 확 날아가버릴 만큼 맛나 보이는데 진하면서도 매콤한 맛과 해물의 어울림이 좋았고 특히 면은 흑미와 밀가루로 반죽을 하여 직접 만들었다고 하는데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어 좋았습니다. 





다음으로 맛본 삼선우동은 삼선짜장과는 달리 보기에도 깔끔함이 돋보이는데 맑은 국물과 푸짐한 해물이 일단 숟가락으로 국물을 한숟 떠어 입에 넣어보니 바로 중독성을 느낄 정도로 자꾸 손이 가는게 너무 시원하고 맛났습니다. 삼선우동의 면도 역시 흑미와 밀가루의 반죽으로 만들었다네요.





연산동 공린은 중국집인데 카페같은 중국집이고 배달을 하지 않고 직접 찾아가야만 맛볼 수 있는 곳으로 배달 음식에 비해서 1~2천원 비싸지만 비싸다는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로 푸짐한 양과 깔끔함에 맛까지 더해져 있어 앞으로 다양한 메뉴를 맛보고 싶어지는 연산동 맛집으로 인정합니다.


관련글

 연산동맛집 차애전할매칼국수 여름별미 맷돌콩칼국수 넘 맛있네요 토곡맛집

 연산동 맛집 삼파통닭 맥주집 치맥하기 좋은 온천천 더샵파크시티 후문

 온천천 맛집 오정은a김밥 연산점 연산 더샵파크시티

 안락동 맛집 맛내음 왕소금구이 온천천 카페거리 낙민동 맛집

 온천천 맛집 리골레토 시카고 피자앤펍 낙민동 안락동 온천천카페거리 맛집

 동래맛집 안락동 제주와 홍돼지 온천천카페거리 맛집

 안락동 맛집 진미횟집 낙민동 맛집

 치킨커플 온천천점 온천천 카페거리 치맥한잔 하기 좋은 안락동 맛집

 온천천카페거리 온천천 설빙 안락온천천점 안락동 맛집 코리안 디저트 카페

 온천천카페거리 맛집 온천천 유가네 닭갈비 치즈퐁닭 맛에 퐁당 빠진 안락동 맛집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