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용 벌금 징계 파문 이청용 인터뷰 무엇이 문제였나?


크리스탈 팰리스 소속인 이청용의 벌금 징계파문의 속사정을 들여다 보도록 하겠습니다. 왜 이청용의 인터뷰가 일파만파로 확대되고 있는데 인터뷰에는 어떤 내용이 있었는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네요.


그래서 찾아보니 한마디로 이청용이 한국의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소속사 크리스타 팰리스 파듀 감독에 대한 비판이 문제가 되었고 이것이 보도가 되었는데 영국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6일 파듀감독이 이청용에게 공식적으로 벌금 징계를 내렸고 벌금액수는 약 5천만원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사정을 두고 두사람은 돌아올 수 없는 강을 건넌 것처럼 알려지면서 사실상의 결별선언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이청용 인터뷰 내용


이청용의 인터뷰 내용은 아래 링크로 가시면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www.sportsseoul.com/news/read/386608


▲ 이청용 인터뷰 캡쳐 Copyright ⓒ 스포츠서울


현지 스카이스포츠 보도내용 (크롬 한국어로 번역해 보세요)


http://www.skysports.com/football/news/11095/10262366/chung-yong-lee-attacks-alan-pardews-short-term-vision-at-crystal-palace


이청용의 인터뷰 내용을 접한 파듀감독의 말은 언론에서 다음과 같이 보도되었네요.


"벌금 징계를 내린 건 이청용의 발언 중 팀 선택에 대한 내용 등 몇 부분이 사실과 다르기 때문"

"일어나지도 않은 일을 비판해서는 안 된다. 그의 인터뷰 내용 중 핵심부분 하나는 발생하지 않았던 일"


"이청용이 실수를 저질렀다. 그는 번역과정에서 내용이 오해가 생겼다고 말하는데 그럴 수 있다. 나도 그런 경험이 있다"

 "그러나 일정 부분은 번역과정에서의 오해가 아닌 만큼 그에게 벌금을 부과한 것"


"잘못된 발언으로 선수단에 혼란을 초래했다. 다른 선수들도 이청용의 징계로 교훈을 얻길 바란다”

"감독, 동료, 구단 스태프들을 향해 비판하고 싶다면 클럽하우스 내에서 해야 한다. 문제가 있다면 나를 찾아와라. 문제를 해결해주겠다”




앞으로의 이청용은?


위에서 이청용 인터뷰 내용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이청용이 소속구단 내에서의 자신의 노력과 함께 견디어내어야했을 아픔(?)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는 생긱이 먼저 들어서 이청용을 아끼는 마음에서 너무 안타까운 생각이 듭니다.


영국 언론에서는 일방적으로 이청용을 몰아세우고 있고 물론 이청용 인터뷰가 일부 와전되었다고는 하지만 이 사건의 전말이 단순히 이청용만의 잘못이지는 않다는게 저의 생각입니다. 파듀 감독 자신에 대한 비난으로만 바라보지 말고 자신에게 무엇이 문제였기에 소속선수가 이렇게 말을 했을까하고 다시 한번 생각해보았으면 합니다.


그리고 이청용은 이번 일을 계기로 파듀감독과는 결벌이라고 봐야하는데 앞으로 더 좋은 보금자리에서 자신의 진가를 유감없이 발휘해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사진 Copyright ⓒ 크리스탈 팰리스 홈페이지-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1)

댓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