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여행 첫날 코스를 가파도와 산방산으로 잡으면서 어디서 무엇을 먹을 것인지 고민이 아닐 수 없었는데 점심은 가파도에서 해물짬뽕으로 해결했으나 저녁을 뭘 먹을지 고민끝에 선택한 곳이 바로 제주 거먹국수입니다.


제주 거멍국수 산방산 맛집 고기국수 회국수 깔끔한 파프리카국수 전문점


국수를 저녁으로 먹기에는 조금 마음에 걸렸지만 이날 저녁은 깔끔하게 먹으려고 조금 이른 저녁시간에 찾아가니 오후 5시 30분부터 다시 연다고 해서 잠시 기다려서 들어가 사람들은 거의 없었습니다. 아마도 점심시간 지나고 잠시 문을 닫는 것 같았습니다.



제주 거멍국수 위치

네비 주소 : 제주도 서귀포시 안덕면 사례로 114번길 53-14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리 522-1 ☎ 064-792-8787)





숙소 산방산 옆쪽에 잡았고 오후에 산방산을 배경으로 유채꽃과 함께 기념사진도 찍고해서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는 산방산 맛집으로 찾아간 파프리카 국수 전문점입니다.



제주 거멍국수 영업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9시까지이나 오후에는 잠시 문을 닫는 시간이 있는 것 같으니 오후 3~4시에 가시 예정이면 전화하고 가시는게 좋을 듯합니다. 그리고 매월 둘째주 화요일은 휴뮤입니다. 참고 하세요.



가게안에는 깔끔하고 널찍하나 좋아보이죠.



제주 거멍국수 메뉴


메뉴야 가게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국수 전문전이어서 메뉴는 국수 위주로 되어 있는데 우리는 거멍셋트 메뉴를 주문했습니다. 세트 메뉴에는 고기국수, 회국수, 계란국중에서 선택이 가능한데 저는 회국수로 하고 모듬만두, 전복구이, 돔베고기가 차례대로 나옵니다.




제죽 거멍국수의 특직은 직접 수확한 파프리카로 면을 만들때 물대신에 생 파프리카로 직접 즙을 내어 면을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 파프리카국수 전문점이라서 이색적이죠.



주문하고 잠시 기다리니 문어숙회와 회가 제공되었는데 깔끔하니 내가 좋아하는 것이어서 게눈 감추듯이 후다닥 먹어 치워버렸네요. 졸깃한 문어맛이 일품이죠. 하기야 어디서 먹어도 문어는 넘 좋아해서..





이어서 나온 것은 전복구이로 큼직만한 전복크기에 잘러서 입안에 넣으면 고소하면서도 꼬들꼬들함이 보는 것 이상으로 맛이 좋습니다.




다음으로 제주도 왠만한 음식점에 들어가면 맛볼 수 있는 흑돼지 돔베고기로 잡내하나 없이 잘 삶아져서 소금에 살짝 찍어 맛을 보니 입에 착 감기네요.




그리고 모둠만두인데 지금까지 다른 곳에서 맛본 만두와는 조금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는데 만두피는 쪽득하고 만두속은 갈비, 쭈구미, 낙지가 들어가 있는 듯해봅니다. 정확하게는 물어보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가시면 한번 무엇이 들었는지 음미해보세요.



마지막으로 고기국수, 회국수, 계란국수 중에서 선택한 회국수로 파프리카즙을 이용하여 면을 만들었다기에 자세히 음미해봤는데 조금 다르기는 다른 것 같은데 정확히는 못마추겠네요. ㅎㅎ



비닐장갑을 끼고 회국수를 먹기위해서 후다닥 비비고 회와 함께 한점과 함께 젓가락으로 입안에 넣어보면 씹을 것도 없이 그냥 후루룩 넘어가는 것 같습니다.




제주도 유채꽃 명소인 산방산은 3월 4월이면 제주도 여행 필수코스이며 5월까지는 가파도 청보리축제가 있어서 산방산 맛집으로 거멍국수도 괜찮지 않을까 합니다. 제주에는 먹을 것이 참 많은데 갈치조림, 갈치구이, 제주 흑돼지 등 많지만 젊은 연인이고 국수를 좋아한다면 거멍국수도 깔끔하니 괜찮지 않을까 합니다.


관련글

제주 운정이네 식당 가격 통갈치구이 너무 맛난 서귀포맛집

서귀포맛집 네거리식당 갈치조림 넘 맛있는 생갈치요리전문점

가파도 해물짬뽕 해물짜장 가파도 맛집 놀멍쉬멍 자전거 여행

제주 가파도 청보리축제 초록빛 청보리 물결 일렁이는 섬속의 섬

제주 송악산 둘레길 전망대 소요시간 주차장 및 제주 올레길 10코스에서 바라본 산방산과 형제섬

제주 산방산 유채꽃 위치 및 주소 포인트 사진찍기 좋은 제주도 유채꽃 명소

제주도 용머리해안 유채꽃 및 하멜상선전시관 사계항에서 바라본 산방산

제주도 새연교 야경과 새섬 그리고 천지연폭포 서귀포 가볼만한곳

제주도 이중섭거리 서귀포 가볼만한곳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