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봄을 맞이해서 지역마다 다양한 축제가 열리고 있는데 부산 기장군 기장읍 대변항에서는 4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동안 제20회 기장멸치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기장멸치축제 회무료 시식 멸치털이 구경 봄 멸치회 맛보기 및 주차 


주말을 맞이해서 가까운 기장으로 드라이브 겸해서 기장멸치축제를 보기 위해서 출발했는데 미세먼지가 하늘을 뿌옇게 뒤덥고 있어서 바깥활동을 하기에는 좋지 않은 날씨였지만 기장 멸치회 맛을 보기 위해서 아침 일찍 출발했습니다.


#기장여행

#기장멸치축제



 기장멸치축제 대변항 위치 및 주차

네비 주소 : 부산 기장군 기장읍 대변리 444-80



기장멸치축제 기간동안에는 대변항 안쪽으로는 차량을 통제하기 때문에 차를 가지고 들어갈 수 없고 대변항에 들어가기 전에 주차를 해야하며 아래 팜플렛에서 지정된 주차장을 안내하고 있으나 대변항 근처에 적당한 곳에 차를 주차하고 걸어가는게 편할 듯합니다.






 기장멸치축제 멸치털이


멸치털이는 체험도 할 수 있다고 하는데 아침에 조업을 하고 입항한 선박이 배를 대고 갓 잡아온 봄멸치를 그물에서 털어내는 며치털이 작업을 하고 있는데 멸치를 털때마다 하늘 높이 치솟는 멸치의 모습에 지나가는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네요.









기장멸치축제 멸치회 무료 시식


기장멸치축제 기간 3일동안 매일 12시부터 1시까지 1시간동안 멸치회를 무료로 시식할 수 있는데 기장멸치축제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죠. 긴 줄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기장 멸치회를 무료로 맛볼 수 있는 기회죠. 멸치회와 미역을 주는데 1인분으로 맛보기에는 부족함이 없고 봄 멸치라서 더욱 맛있죠.




 기장멸치축제 이모저모


이번에 기장 대변항에 가니 새로운 조형물이 대변항에 떡하니 서있었는데 새롭게 멸치테마광장을 만들면서 상징탑이 눈길을 끌었는데 상징탑은 바다에서 은빛비늘을 가진 멸치가 헤엄치는 모습을 역동적으로 담아내고 있는데 야간에는 음악분수와 함께 분위기를 살리고 있다고 합니다.




루미나리도 설치되어 있었는데 밤에는 반짝반짝하게 빛나며 기장멸치축제의 분위를 더욱 살리지 않을까 합니다.



정오에는 대변항 해상에서 소형 어선들이 해상 퍼레이드를 펼치면서 축제의 분위기를 띄우며 볼 거리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대변항 한쪽에서는 갓 잡아온 싱싱한 봄 몇치를 소금에 절여서 팔고 있고 말린 생선, 미역, 다시마 등도 팔고 있는데 인기가 많아 오시는 분마다 하나씩은 손에 들고 가시는 듯합니다.





기장 특산물인 다시마도 한 봉지사고 집으로 가면서 차안에서 먹기위해 오징도 사서 먹었네요.




부산의 대표적인 축제로 자리 잡고 있는 기장멸치축제는 KBS 9시 뉴스에도 소개될 정도로 전국적으로 인기가 있는데 기장멸치축제 구경도 하고 멸치젓갈도 저렴하게 구입하기 좋은 기회가 아닐까 합니다.

개인적으로 멸치회를 좋아해서 해마다 이맘때면 멸치회를 먹으러 일부러 기장에 가곤하는데 올해도 구수한 봄 멸치회에 입이 즐거운 하루였습니다.


관련글

 기장 맛집 기장 장어구이 전어 먹으면서 대변항 야경까지 넘 좋았던 대변 동원횟집

 부산 송정 송일정 연화리 소나무 및 기장 오랑대 추석 슈퍼문 보름달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