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여행 둘째날 일정은 오후에 비가 예보되어 있어서 아침부터 하늘은 재빛으로 가득차 어떻게 일정을 잡아야할지 고민이 아닐 수 없었는데 4월중순 유채꽃을 담을 수 있는 곳으로 차를 몰았습니다.


제주 녹산로 유채꽃 프라자 정석항공관 가시리 풍력발전단지 위치 및 주소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


4월초였으면 벚꽃과 함께 유채꽃이 멋드러지게 피었을텐데 아쉬게 우리가 갔을때는 4월 중순이라 벌써 벚꽃은 다떨어졌지만 유채꽃은 활짝 피어 있어서 그나마 유채꽃을 배경으로 사진을 담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제주 녹산로 유채꽃 프라자 위치

주소 : 제주도 서귀포시 표선면 녹산로 464-65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 3665-85)


정석항공관 위치

주소 : 저주도 서귀포시 표선면 녹산로 554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 3795-2)




제주 녹산로 위치를 찾아가는 방법은 네비에서 정석항공관을 검색하면 쉽게 찾아갈 수 있으며 정석항공관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유채꽃프라자와 가시리 국산화 풍력발전단지가 있습니다.



제주 녹산로 유채꽃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


제주 녹산로를 찾아가기 위해서 정석항공관을 네비에 찍고  찾아가면서 쭉 뻗어 있는 도로 양쪽으로 벚꽃은 지고 없었지만 유채꽃은 활짝펴 있습니다. 흐린 날씨 탓인지 녹산로에는 지나가는 차량도 거의 없고 해서 비올때를 대비해 우산을 하나 구입했는데 푸른 하늘을 대신해 포인트로 나름 괜찮네요.






옛 정석항공로인 녹산로는 조선시대 목마장이었던 갑마장과 녹산장을 가로지르는 길로 해마다 유채꽃이 피면 제주에서 드라이브와 트레킹하기 좋은 최고의 장소로 손꼽히는데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되기도 한 길입니다.

제주 녹산로 유채꽃길을 미끄러지듯이 달려가는 자동차를 유채꽃과 함께 담아보면서 왜 녹산로가 유명하고 트레킹 코스로 최고인지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주 유채꽃프라자에 펼쳐진 드넓은 유채꽃밭


2010년부터 표선면 가시리에 농촌마을 종합개발사업으로 조성된 유채꽃 프라자에서는 우리가 방문하기 1주전 제주 유채꽃 축제가 유채꽃 프라자 일원에서 열렸는데 축제는 끝이 났지만 드넓게 펼쳐진 유채꽃은 장관이었습니다.







유채꽃프라자에 옥상으로 올라가서 드넓게 펼쳐진 유채꽃밭에 입을 다물지 못했는데 정말 노란 유채꽃 바다를 이루고 있는 모습이 장관이죠.




유채꽃밭길을 다정히 걸어가는 연인의 모습이 노란 유채꽃과 어울려 너무 보기 좋죠.






가시리 국산화 풍력발전단지


제주도는 삼다라고하여 돌, 여자, 바람이 많다고 했는데 바람 많은 제주에 풍력발전기를 설치하는 것은 어쩌면 당연하겠죠. 풍력발전기는 국내에서 보기 드물기 때문에 이국적인 풍경을 선사해주고 있습니다.

유채꽃 프라자 바로 옆에 있는 가시리 국산화 풍력발전단지에서 유채꽃과 함께 풍력발전기를 담아보았는데 색다른 풍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주 녹산로를 찾아가면서 다음에는 벚꽃이 피는 3월말이나 4월초에 제주도를 방문해야겠다는 다짐을 해봅니다. 또 한편으로는 날씨가 정말 원망스러운데 화창한 봄날씨였으면 좋았을텐데라는 아쉬움은 아직까지 남아 있네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