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여행 1일차 첫번째 여행지로 가파도를 들어갔다나 나오니 오후 3시가 다되어서 다음 여행지로 선택한 곳이 바로 제주 송악산 둘레길로 모슬포항에서 자동차로 10분거리의 가까운 거리에 있습니다.


제주 송악산 둘레길 전망대 소요시간 주차장 및 제주 올레길 10코스에서 바라본 산방산과 형제섬


제주 송악산 둘레길은 제주 올레길 10코스에 들어있는 곳으로 가파도에 들어가서 보면 송악산과 그 뒤로 산방산이 보이는 곳으로 해안선을 따라서 걷기에는 최고의 코스죠. 우리는 제주 올레길 10코스를 모두 걷지는 못하고 송안산 둘레길과 해변 등 일부분만 둘러보았습니다.



제주 송악산 주차장 위치

네비 주소 : 제주시 서귀포시 대정읍 상모리 179-4



송악산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송악산으로 향하다보면 만나게 되는 송악산 표지석으로 보통은 산 정상에 있는데 주자창 입구쪽에 있네요.



제주 올레길 10코스에 있는 송악산 둘레길


제주 올레길 10코스는 화순해변에서 시작하여 용머리 해안, 송악산 둘레길 그리고 모슬포항까지 이어지는데 탁트인 바다를 바라보며 해안선을 따라 걷는 코스로 중산부분에 송악산 둘레길이 있습니다.



▲ 제주 올레 10코스 ⓒ 네이버 지도


송악산 둘레길 일부 통제


송악산 정상부분의 식생 복원과 이용객의 안전도모 및 자연환경보호를 위해서 2015년 8월 1일부터 2020년 7월 31일까지 송악산 정상 및 탐방로의 출입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정상 분화구쪽으로는 가지 못해도 해안선을 따라서 송악산을 한바퀴 돌 수 있죠.



송악산 관광안내도


송악산 안내도를 보면 송악산 주위에 둘러볼 수 있는 곳이 자세히 알 수 있는데 1. 송악산 분화구(현재 출입금지), 2. 부남코지, 3. 해송산림욕장, 4. 유람선 선착장, 5. 대장금 촬영지, 6 대공포 진지 7. 새알오름 일제 동굴진지 8. 새알오름 학살터 9. 비행기격납고 등이 있습니다.






제주 송악산 둘레길 전망대 및 소요시간


시간이 허락되었다면 제주 올레 10코스를 모두 걷고 싶었으나 일정상 다음으로 미루고 송악산 둘레길 중에 일부만 둘러보았습니다. 송악산 둘레 입구에서부터 천천히 걸어올라가면서 바라보이는 전망은 정말 멋진 풍경을 보여주고 있는데 송악산 둘레길은 어른 걸음으로 1시간 정도면 충분히 돌아볼 수 있습니다.




제주 송악산 둘레길에서 바라본 산방산과 형제섬의 모습으로 화창한 봄날씨와 함께 너무 멋진 풍경을 선물해주고 있죠.



송악산 둘레길을 올라가면서 산방산과 형제섬을 배경으로해서 기념사진도 남기도 조금 더 걸어가니 저멀리 송악산 전망대가 보입니다.





송악산 정상쪽으로는 출입금지여서 올라가보지 못해 아쉬웠지만 송악산 아래 넓은 초지에서는 말들이 한가로이 풀을 먹는 모습은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듯합니다.







제주 올레 10코스에서 바라본 형제섬


제주 형제섬은 산방산과 송악산에서 내려다 볼 수 있는 무인도로 바다 한가운데 섬 2개가 마주보고 있는 모습이 형과 아우같아서 형제섬이라고 불리우는데 큰섬을 본섬, 작은섬을 옷섬이라 부른다고 하는데 밀물과 썰물에 따라 섬이 3개에서 8개로 보이기도 한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제주도 여행에서 형제섬 일출을 담아보고 싶었는데 이틀 연속 비와 구름으로 담지 못해서 아쉬움이 많이 남는 곳이기도 합니다.

송악산에서 산방산으로 이동하면서 잠시 형제섬을 담아보았는데 해안에서 웨딩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이 넘 이쁘지 않습니까.




관련글

 제주 가파도 청보리축제 초록빛 청보리 물결 일렁이는 섬속의 섬

 가파도 배시간 배편 배예약 소요시간 가는법 및 요금 마라도정기여객선 가파도 청보리축제

 마라도 배시간 배예약 요금 및 마라도 가는법 마라도가는여객선 마라도정기여객선

 가파도 해물짬뽕 해물짜장 가파도 맛집 놀멍쉬멍 자전거 여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