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면서 꼭 가보고 싶었던 곳이 가파도와 마라도인데 2곳을 한번에 둘러보기에는 무리가 있어서 결국 가파도청보리축제가 열리는 가파도로 일정을 잡으면서 가파도 가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가파도 배시간 배편 배예약 소요시간 가는법 및 요금 마라도정기여객선 가파도 청보리축제


가파도와 마라도는 제주도에서 배를 타고 들어가야하는데 제주도 모슬포항에서 가파도와 마라도를 갈 수 있는데 마라도는 예약을 통해서 일정을 잡을 수 있지만 가파도는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표를 팔기 때문에 빨리 도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가파도 마라도 정기여객선 대합실 위치

네비 주소 : 제수도 서귀포시 대정읍 하모리 2132-1 (서귀포시 대정읍 하모리 2132-1, ☎ 064-794-5490)



 가파도 마라도 정기여객선 대합실 주차


대부분의 사람들이 차를 가지고 오는데 생각만큼 주차장은 넓지 않아서 길가에 많이 주차를 하는데 마라도정기여객선 대합실 주변을 조금만 돌아보면 쉽게 주차할 공간을 찾을 수 있어 주차에는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가파도 가는법


가파도에 가기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배를 타고 가야하는데 가파도는 제주도 모슬포항으로 가야하며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표를 구입해서 배를 타고 들어갑니다.




가파도 마라도 정기여객선 홈페이지



 가파도 배예약 방법


가파도는 가파도마라도정기여객선 홈페이지에 들어가도 예약을 할 수 없습니다. 가파도에 가기 위해서는 매표소가 있는 마라도정기여객선 대합실에 먼저 도착한 순서대로 매표를 하기때문에 아침 일찍 도착해야하며 늦게 도착하면 당일 표를 구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가파도 마라도 정기여객선 홈페이지



 가파도 배시간 배편


가파도에 들어가는 배편은 기본적으로 하루 4차례 운행하고 있으나 가파도청보리축제기간에는 배편이 증편되어 운항하고 있으며 당일 가파도에 들어갔다가 나올경우 마지막 배편인 16:00에 출발하는 배는 타면 안되겠죠. 적어도 오후 2시나 3시 배를 타야 가파도에서 나오는 마지막배를 탈 수 있습니다.






 가파도 소요시간 : 1~2시간


가파도에 들어가는 경우 예를 들면 모슬포항에서 11시 배편을 구입하면 11시 25분경에 출발하여 11시 40분경에 가파도에 도착하고 나오는 시간은 오후 2시 30분 배를 통해서 나오게 됩니다.

가파도에 머무를 수 있는 시간은 약 2시간 40분 전후되는데 가파도를 어른 걸음으로 둘러보기에 충분한 시간이죠. 사람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빠른 경우 1시간 천천히 구석구석 둘러보아도 2시간이면 충분합니다.



 가파도 마라도 필수사항


가파도 마라도 뿐만아니라 우리나라에 있는 섬에 배를 타고 들어가기 위해서는 승선신고서를 기본적으로 작성해야하며 승선시 신분증은 꼭 지참하여야합니다. 신분증이 없으면 난감하니 꼭 소지하시기 바랍니다.


1. 신분증(주민증, 운전면허증 등) 소지

2. 매표전 승선신고서 작성



섬속의 섬 제주 가파도는 매년 4월과 5월은 가파도청보리축제가 열리기 때문에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고 있는 곳으로 유명하죠. 가파도에 가기 전에는 날씨에 따라서 배가 출항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출발전 미리 전화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글

 제주 가파도 청보리축제 초록빛 청보리 물결 일렁이는 섬속의 섬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