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진해군항제가 4월 1일부터 4월 10일까지 중원로터리 등 진해구 일원에서 펴쳐지는데 어떻게 하면 진해군항제를 잘 즐길 수 있을까하고 고민할 수 밖에 없는데 진해군항제 코스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진해군항제 코스 및 진해 벚꽃명소 진해 가볼만한곳 추천 및 진해군항제 차량통제 주차장


2016 진해군항제의 백미는 역시 진해 벚꽃으로 진해 벚꽃명소가 여러군데 있는데 안민고개 벚꽃(진해 드림로드), 경화역, 진해내수면 환경생태공원, 여좌천, 해군사관학교 등을 뽑을 수 있습니다.



진해군항제 차량통제 및 주차장


대부분 진해군항제를 보러가는 분들이 대중교통보다는 차를 이용하기 때문에 주말에는 엄청난 차들이 한꺼번에 몰리기 때문에 주차하는 것도 보통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진해군항제 들어가기 전 어디에 주차를 할지 미리 생각하고 움직여야합니다.



진해군항제 기간중 안민터널 입구, 두산볼보르 입구, 동부지역 남문지구 입구 등 3개소의 경우 진해외곽 진입차량에 대해서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통제를 하기 때문에 미리 알고 가셔야합니다. 특히 안민고개는 주말에 차량을 통제하고 셔틀버스 전용도로로 지정되어 일반 자동차로 가실 수 없습니다. 아래 링크로 가시면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진해군항제 차량통제 및 주차장 보기


진해군항제 코스 및 진해 벚꽃명소


저는 4월1일 금요일 진해군항제 첫째날에 다녀왔는데 다음과 같은 순서로 진해군항제를 다녀왔습니다.


1. 안민고개 (진해 드림로드)

2. 경화역

3. 진해내수면 환경생태공원

4. 여좌천 로망스다리

5. 해군사관학교

6. 진해제과 벚꽃빵




1. 안민고개 진해 드림로드 벚꽃


진해 드림로드가 있는 곳으로 안민고개 벚꽃을 감상하면서 넘어가다보면 카페 봄날이 있는 곳이 바로 진해 드림로드 입구입니다. 전망대에서 벚꽃을 감상하셔도 좋고 진해 드림로드로 잠시 내려가서 벚꽃길을 걸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다만 진해 드림로드에 전봇대 2개가 새로 설치되어서 사진찍기에는 최악이 되어 버렸네요.


진해군항제 코스 안민고개 진해 드림로드





2. 경화역


진해 벗꽃명소인 경화역은 진해군항제를 오면 누구나 가는 필수코스로 올해부터 달라지는 점은 벚꽃열차가 운행되지 않고 경화역이 폐쇄되었다는 점이고 다만 코레일에서 포토존을 위해서 2량의 열차를 가져다 두었습니다.


진해군항제 코스 경화역




3. 진해벚꽃명소 진해 내수면 환경생태공원


대부분의 사람들이 잘 모르는 곳인데 지해 내수면 환경생태공원 정문 맞은편에 주차를 하고 여좌천과 함께 둘러볼 수 있는 곳으로 먼저 진해 내수면 환경생태공원을 둘러보고 여좌천을 보시기 바랍니다.


진해군항제 코스 진해 내수면환경생태공원




4. 진해군항제 코스 여좌천 로망스다리


진해군항제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곳은 역시 여좌천으로 진해내수면 환경생태공원에서 진해여고까지 1.5Km에 이르는 여좌천 양쪽으로 만개한 벚꽃이 터널을 이루고 있어서 사진 찍기에도 최고의 장소가 아닌가 합니다.


진해군항제 코스 여좌천 로망스다리







5. 진해군항제 코스 해군사관학교


진해군항제 기간동안만 일반인에게 개방되는 해군사관학교는 가족과 함께 주차걱정 없이 둘러 볼 수 있는 곳으로 아이들이 있다면 군함, 거북선, 해군 박물관 등이 있어서 좋고 교정의 벚꽃은 시내와는 색다른 느낌을 주는 곳입니다.


진해군항제 코스 해군사관학교





6. 진해맛집 진해제과 벚꽃빵


진해벚꽃축제를 구경하다보면 많은 먹거리가 있는데 특히 여좌천을 따라서 다양한 먹거리가 있어서 주전부리하다보면 배고픔을 느끼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해군사관학교를 보고 나오면서 가까워 꼭 들러서 진해 특산품인 벚꽃빵을 먹어보는 것도 진해군항제의 색다른 재미가 아닐까 합니다.


진해군항제 코스 진해제과 벚꽃빵




지금까지 진해군항제 코스를 통한 진해 벚꽃명소를 차례대로 소개해드렸는데 주말에는 많은 인파로 차량정체가 뻔해서 되도록이면 평일에 다녀오시길 추천해드립니다. 만약 주말에 가신다면 차를 어디에 주차할지 한번쯤 생각해 보시고 움직이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