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해 드림로드는 2006년 건설교통부가 선정한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이름을 올릴만큼 전국에서도 아름다운 길로 누구나 한번쯤은 걷고 싶어하는 길로 1997년부터 조성하여 2008년부터는 진해 친환경 임도의 새로운 명칭으로 진해시민의 공모를 통해서 진해드림로드로 불리우고 있습니다.


진해 드림로드 전봇대로 사라진 한국의 아름다운 길 안민고개 벚꽃 진해군항제 카페 봄날


진해군항제 코스를 고민하다가 안민고개 진해 드림로드, 경화역, 진해내수면환경생태공원, 여좌천, 해군사관학교 순서로 진해 벚꽃 명소를 차례대로 둘러보았습니다. 안민고개는 진해군항제 기간동안 안민고개는 차량을 통제하고 군항제 셔틀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진해 드림로드 위치

주소 : 경남 창원시 진해구 경화동 산 5-4


네비에서 위 주소로 검색하여 안민고개를 넘어가다보면 카페 봄날 옆이 바로 진해드림로드 입구 표지석을 만날 수 있습니다.


진해 안민고개 주말 셔틀버스 이용방법



이른 아침에 갔더니 카페 봄날은 문을 닫아서 커피한잔 마시지 못했네요. 안민고개 카페 봄날 운영시간은 아침 10:30분부터 저녁 10시까지입니다. 단 월요일은 8시까지네요.



전봇대로 인해 사라진 한국의 아름다운길 진해 드림로드 벚꽃길


작년까지만 해도 보이지 않던 전봇대 2개가 뚝하니 진해 드림로드 포인트에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이리 저리 아무리 각도를 잡아도 전봇대 없이는 전망대에서 카메라 화각이 나오지 않습니다.




도대체 누가 왜 이 전봇대를 세웠는지 이해가 가지 않고 화만 잔뜩나는데 진해구청과 한전 진해지사에 항의를 해야할 판입니다. 이 사실을 모르고 인터넷에 있는 진해드림로드 사진만 보고 왔다가는 실망만하고 돌아가겠죠. 




안민고개 진해 드림로드 벚꽃


진해 드림로드 길을 따라서 조금 내려가서 아침 일찍부터 등산을 하고 있는 분들을 벚꽃과 함께 담아보았는데 아직까지 벚꽃이 활짝 피지 않아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진해 드림로드를 담기 위해서 전망대에서 이리 저리 아무리 움직여도 전봇대 때문에 화각이 나오지 않아서 이제는 전봇대를 없애지 않는 이상 담는 것을 불가능하네요. 그나마 전봇대 없이 찍은 화각이 아래 사진인데 길이 반은 없어져 버렸네요.




진해 드림로드에 2개의 전봇대로 새로 생기면서 사라진 한국의 아름다운 길 포인트 사진은 이제 언제 다시 찍을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진해구청과 진해 한전에 전화하거나 홈페이지에 항의 글을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진해 경화역 벚꽃비 내리는 진해 벚꽃 명소 진해군항제

진해 여좌천 로망스 다리에서 피어나는 벚꽃 사랑 진해군항제

진해 내수면 환경생태공원 벚꽃 반영 진해군항제 진해 벚꽃 명소 진해 가볼만한곳

진해 해군사관학교 벚꽃 진해군항제 기간 개방 시간 셔틀버스 및 주차 진해벚꽃명소

진해맛집 진해제과 벚꽃빵 영업시간 및 택배 진해벚꽃빵

반응형

티스토리 로그인이 풀리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