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진해군행제가 개막되면서 첫째날인 4월 1일 진해를 전체를 한바퀴 돌았는데 진해 전체가 들썩 들썩하고 있어 완전 축제분위기에 내 마음도 함께 업되는 기분이었습니다.


진해 해군사관학교 벚꽃 진해군항제 기간 개방 시간 셔틀버스 및 주차 진해벚꽃명소


2016 진해군항제 코스를 어떻게 잡아야할지 고민이 많은데 저는 안민고개, 경화역, 진해내수면환경생태공원, 여좌천, 해군사학교 순서로 잡았는데 진해군항제 기간에 해군사관학교와 진해 해군기지사령부를 개방하기 때문에 이때가 아니면 들어갈 수 없기에 이번에는 들어가봤습니다.



진해 해군사관학교 위치, 주차, 개방시간

주소 : 경남 창원시 진해구 현동 20-8

개방시간 : 09:30 ~ 16:30



진해 해군사관학교나 진해 해군교육사령부에 자동차를 가지고 가면 주차는 크게 걱정안하셔도 될 만큼 넓은 주차장에 안내요원의 안내에 따라 주차하면 됩니다. 또한 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진해해군사관학교 정문에서 시내버스를 타고 들어가면 됩니다. 이날도 많은 분들이 버스를 이용해서 방문하였네요.






진해군항제 기간 개방된 진해 해군사관학교


해군사관학교에 도착하니 생각했던 것보다 엄청나게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고 있었는데 넓은 주차장에 차를 대고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거북선으로 방문객은 누구나 거북선 안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거북선과 함께 인기가 있는 것이 군복 체험장으로 해군사관학교 군복을 무료로 빌려주고 있는데 기념사진 촬영하기에는 정말 베리 굿이죠.



진해 해군사관학교하면 역시 군함을 빼놓을 수 없는데 방문객들에도 개방되어서 호기심 많은 아이들과 함께 온 가족방문객들에게 인기가 가장 많은 것 같습니다.



또한 해군사관학교 박물관도 빼놓을 수 없는 코스로 해군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어서 해군에 관심이 많은 아이들에게 좋은 공부가 되지 않을까 해요.



진해 해군사관학교 내에서 벚꽃이 많이 피어 있는데 경화역이나 여좌천의 분위기와는 사뭇 다르죠. 벚꽃사이로 전시된 무기가 이색적인 풍경을 연출하네요.



진해 해군사관학교는 진해군항제 기간동안 개방되기 때문에 평일 유치원 방문코스로도 인기가 많아서 여러 유치원에서 단체로 방문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진해 해군사관학교 벚꽃 풍경


진해 해군기지사령부도 개방되었으나 시간이 없어서 해군사관학교만 둘러보고 왔는데 교정에 활짝핀 벚꽃 풍경이 너무도 멋지고 아름답죠. 분홍색 벚꽃 사이로 걸어오는 해사생도 너무도 멋지지 않습니까.




하늘을 가득채울만큼 흐드러지게 활짝핀 진해 해군사관학교 벚꽃에 완전 반해버렸네요.




진해 해군사관학교내 벚꽃터널도 넘 이쁘죠.




이날 진해 해군사관학교 개방과 함께 생도들의 가족들도 방문하여 함께 기념 사진을 찍는 모습도 많이 보이네요.



진해 해군사관학교 벚꽃길을 걸어가는 늠늠한 뒷모습 멋지죠.




2016 진해 군항제기간 진해 해군사관학교와 진해 해군기지사령부도 개방되니 진해 벚꽃 코스로 추천해드립니다. 특히 아이들이 있는 가족의 경우 여유있게 벚꽃감상과 함께 해군에 대한 지식을 얻을 수 있어서 좋지 안을까 합니다.


관련글

진해 드림로드 전봇대로 사라진 한국의 아름다운 길 안민고개 벚꽃 진해군항제 카페 봄날

진해 경화역 벚꽃비 내리는 진해 벚꽃 명소 진해군항제

진해 여좌천 로망스 다리에서 피어나는 벚꽃 사랑 진해군항제

진해 내수면 환경생태공원 벚꽃 반영 진해군항제 진해 벚꽃 명소 진해 가볼만한곳

진해맛집 진해제과 벚꽃빵 영업시간 및 택배 진해벚꽃빵

반응형

티스토리 로그인이 풀리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