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이 끝나고 봄이 시작될 무렵인 2월에서 3월에 걸쳐 동백꽃이 피어날때면 섬 전체에 동백꽃으로 물들이는 통영 장사도에 가야겠다는 생각에 인터넷으로 배편을 예약하고 드디어 아침 일찍 출발하여 거제 대포항에서 출발하였습니다.

장사도 해상공원 동백꽃 가득한 동백터널길 별에서 온 그대 촬영지 거제 대포항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일부로도 지정되어 있는 통영 장사도는 난대림이 무성한데 10만여 그루의 동백나무와 후박나무 구실잣밤나무가 70%정도 차지하고 있는데 장사도의 동백터널은 전지현 김수현 주연의 별에서 온 그대 촬영지로도 유명한 곳이죠.

통영 장사도 해상공원 위치

주소 : 경남 통영시 한산면 장사도길 55 (한산면 매죽리, ☎ 055-650-4680)

거제 대포항 출발

장사도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통영이나 거제에서 배를 타고 들어가야하는데 배로 가기에는 가장 가까워서 곳이 바로 거제 대포항으로 10~15분 정도 배를 탄 것 같은데 배를 타고 가면서 갈매기에게 새우깡을 주면서 잠시 놀다보면 금방 장사도에 도착합니다.

장사도해상공원 관람 방법

장사도 해상공원 선착장에 도착하기 직전 선장님이 먼저 배를 타고 내리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 합니다. 장사도는 내리는 곳과 타는 곳이 틀리기 때문에 잘못하면 나 한사람으로 인해서 많은 분들이 기다리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습니다.

" 장사도 안내책자 번호순서대로

출발시간은 꼭 지켜야 "

배에서 내리기 직전 선장님이 장사도 관람은 안내책자에 따라서 번호순서대로 관람하고 내리는 곳과 타는 곳이 다르다고 말하면서 타는 시간을 꼭 지켜달라고 합니다. 장사도에서 관람할 수 있는 시간은 대략 2시간 정도인데 저같은 경우 10시 40분경에 도착해서 12시 40분에 장사도에서 나오는 배를 탔습니다. 물론 반드시 타고 온 배로 타야겠죠.

드디어 장사도 해상공원 안내서를 들고서 장사도 해상공원 카멜리아 입구부터 천천히 올라가봅니다. 3월 중순의 봄이라서 배에 실려온 많은 사람들이 동시에 내리다보니 인파가 생각외로 많았고 장사도를 둘러보는 내내 사람들에 치여서 사진 한장 찍기도 힘들었네요. 다음에는 주말이 아니라 평일에 와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통영 장사도 문화해상공원

통영 장사도에는 14채의 민가와 80여 명의 주민이 살았다고 함녀 장사도 분교와 교회도 있었으며 장사도의 모양이 길게 되어 있는데 그 모양이 누에를 닮아 누에잠에 실사를 상용해서 '잠사도' 또는 '누에섬'으로 불리웠는데 일제시대 떄 공무원이 한자 누에잠(蠶)이 어러려웟 긴장(長)자를 사용하여 장사도가 되었다고도 합니다. 지금은 장사도 해상공원으로 코스별로 공원을 조성, 조각품, 야외 공연장 등을 통해서 해상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하여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공원입니다.

전날 비가와서인지 동백꽃에는 아직 빗물을 그대로 머금고 있는 곳이 많았고 여기 저기서 꽃들이 피어나는 것을 보니 봄이 왔음을 실감할 수 있습니다.

장사도에 올라가면서 가장 먼저 만난 조각물으로 2011년 정희욱님 작품 ' 바다.섬.여인' 인데 여기서 기념사진 찍는 분들이 너무 많네요. 장사도 해상공원에는 미인도전망대, 부엉이 전망대 달팽이 전망대 다도전망대 승리전망대 등 16개의 전망대가 있는데 섬을 둘러싸고 있는 크고 작은 풍경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중앙광장 바로 옆에는 관광안내소에서 2,000원에 파는 뽕잎 아이스크림으로 날씨가 더워서인지 줄을 서서 사먹어서 우리도 하나 먹으며 잠시 쉬었습니다.

장사도 관광안내소 뒤편으로 돌아가면 하얀 목련 한 그루와 함께 핀 동백꽃이 대비를 이루고 있는데 특히 하얀 목련이 너무 이쁜게 나무에 솜털을 올려놓은 것만 같습니다.

다시 장사도 안내도에 따라서 천천히 걸으며 시원하게 펼쳐진 드넓은 바다와 상쾌한 공기가 오래만에 가슴을 뻥 뚫어주는 기분이 너무 좋네요.

2013년 SBS 드라마 '따뜻한 말 한마디' 촬영장소였다는 무지개 다리도 포토존으로 인기가 많은 곳이고 길을 따라 가다보면 곳곳에 야외갤러리로 독특한 조각품들이 자연과 어우려저 전시되어 있어서 섬전체가 말그대로 갤러리란 느낌이 듭니다.

온실 위쪽에 있는 흰색 하트 2개도 포토존으로 손색이 없는데 특히 연인들이 많이 찍는 곳으로 저도 차례대로 후다닥 인증샷을 찍고 온실 안쪽으로 들어가서 다양한 식물들을 구경했습니다.

별에서 온 그대 촬영지 장사도 동백터널길 동백숲길

별그대 촬영지란 표지판을 보면 동백꽃이 너무 이쁘게 피어있어 정말 이렇지 않을까하고 60m 길이의 동백터널길을 올라가보면 조금은 실망하게 되죠. 생각만큼 동백꽃이 많이 피어 있지 않고 특히 길 바닥에 떨어진 동백꽃이 운치를 더해 주는데 드라마 촬영때는 인위적인 부분들이 많이 가미되어 있지 않았나 합니다. 그래도 동백터널을 따라서 핀 동백꽃이 제법 많이 만개하여 군데 군데 인증샷 찍기에는 괜찮네요.

장사도 동백터널은 가장 인기가 많아서 주말이면 사람들로 넘쳐나서 얼른 기념사진 한장 남기는 것으로 만족해야하죠.

동백터널을 지나 나오니 야외 공연장에서 공연이 한창이고 한 무리의 사람들이 노래를 따라 부르며 즐거운 시간을 가지고 있고 야외 공연장 뒤쪽으로는 12머리 조각상이 인상적인데 김정명의 작품입니다.

야외공연장 뒤쪽으로 나오면 작은 교회가 아담하게 자리 잡고 있고 미인도전망대를 지나 야외갤러리 쪽으로 가면 다양한 조각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섬 전체가 동백꽃이 한참 피어나고 있어서 운치를 더해주고 있고 개나리도 노랗게 물든 모습이 완연한 봄을 느끼게 해주고 있습니다.

어른 걸음으로 2시간 정도면 장사도를 다 둘러볼 수 있는데 2시간 이라는 시간이 조금은 모라자는 느낌이 드네요. 주말이라 사람들이 같은 시간대에 너무 많아서 한가롭게 돌아보면서 사진도 찍고 싶었으나 제대로된 사진 한장 건지지 못하고 후다닥 2시간이 지나가버려서 많이 아쉬운 장사도 여행이었습니다. 그래도 오랜만에 도심을 떠나 섬에서 잠시나마 마음의 짐을 벗어버리고 힐링한 기분이어서 너무 좋았던 하루였습니다.

관련글

장사도 유람선 배시간 장사도 가는법 및 장사도 해상공원 입장료

거제 강성횟집 생생정보 맛집 살얼음물회 해녀가 운영하는 거제도맛집

통영 소매물도 여행 한번은 꼭 가봐야할 국내 여행지 통영 가볼만한 곳

통영 이순신꿀빵 카페 통영맛집으로 달달하게 맛난 통영먹거리

통영맛집 원조 통영집 회정식으로 통영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먹거리 생생정보통 맛집

통영 연대도 만지도 출렁다리 힐링되는 가고 싶은 섬여행

통영 연대도 만지도 배편 배시간표 요금 주차 먹을거리 및 소요 시간 출렁다리 섬여행

거제도 예이제게장백반 간장게장 양념게장 무한리필 장승포항 맛집

거제도 공곶이 수선화가 진 거제8경의 마지막 비경 공곶이 가는 방법 및 주차

거제도 외도 가는 법 배시간표 입장료 외도 유람선 예약 방법 및 외도 구조라유람선

거제도 외도 보타니아 바다 위의 아름다운 수목원에서의 힐링 거제도 가볼만한곳

거제도 해금강 구조라 유람선 타고 남해의 금강산 거제 8경 관광 거제도 가볼만한곳

지심도 배시간 배편예약 요금 및 지심도 가는 방법 동백꽃 피는 시기

거제도 장승포 맛집 싱싱게장 무한리필 간장게장 양념게장 밥 한공기 그냥 먹어요 지심도 여행

거제도여행 동백섬 지심도 동백꽃 터널 봄 트레킹 굿 거제도 가볼만한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