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3월 6일 일용일 아침 독일에서 기쁜 소식이 날아들었네요. 독일 분데스리가 2015-16 25라운드 경기가 WWK 아레나에서 아우크스부르크와 레버쿠젠과의 경기에서 아우크스부르크 미더필더 구자철이 데뷔이후 첫 해트트릭을 하였습니다.


구자철 해트트릭 레버쿠젠 상대로 프로 데뷔 첫 해트트릭 시즌 5,6,7호골 평점 9.4 최고


이날 경기는 구자철의 원맨쇼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멋진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아쉽게 아우크스부르크와 레버쿠젠은 3-3으로 비겨 구자철의 해트트릭에도 불구하고 아쉬움을 주었죠. 그러나 구자철에게는 축구를 시작한 이후 아마 생애 최고의 날이었지 않나 합니다.



구자철 해트트릭 첫번째 골 시즌 5호골


구자철은 팀 동료 에스바인의 슈팅이 골대 크로스바를 맞고 튕겨나오자 골문 앞에서 논스톱으로 오른발 슈팅을 날려 골망을 흔들며 자신의 시즌 5호골을 넣습니다. 정말 감각적인 슈팅으로 레버쿠젠을 상대로 자신의 시즌 5호골을 터뜨립니다.



구자철 해트트릭 장면 보기



구자철 해트트릭 두번째골 시즌 6호골


아우크스부르크가 레버쿠젠에 1-0으로 앞선 전반 43분경 동료 알프레드 핀보가손의 슈팅이 오른쪽 골대를 맞고 골대 앞으로 튕겨 나올때 구자철이 달려들면서 오른발로 정확하게 골대 왼쪽으로 밀어넣으면서 시즌 6호골을 기록합니다.


구자철 해트트릭 장면 보기



구자철 해트트릭 세번째골 시즌 7호골


아우크스부르크가 2-0으로 앞선 후반 13분경 동료 필립맥스가 문전 앞으로 긴 크로스를 올리고 핀보가손이 가슴으로 받아서 문전 앞에 있는 구자철에게 공을 떨꿔주고 구자철은 이를 놓치지 않고 강력한 오른발 발리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며 시즌 7호골이라 자신의 유럽 프로데뷔 이후 첫번째 해트트릭을 만들면서 생애 최고의 경기를 선보입니다.


구자철 해트트릭 장면 보기



이날 구자철의 맹활약으로 3-0으로 앞선 가운데 아우쿠스부르크는 후반 뒷심 부족으로 구자철의 7호골 3분 뒤에 골을 내주었고 후반 35분에는 자책골, 그리고 후반 추가시간에 페널티킥을 내주면서 3-3으로 비기고 말았습니다.



구자철 해트트릭 레버쿠젠 킬러로 등극, 평점 9.4점


구자철과 레베쿠젠의 인연을 돌아보면 구자철의 데뷔골도 레버쿠젠과의 경기에서 나왔고 독일에서의 첫 멀티골도 레버쿠젠, 프로데뷔 첫번째 해트트릭도 레버쿠젠을 상대로 나와 구자철은 레버쿠젠 킬러가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드네요.

이날 경기에서 영국축구 통계사이트 '후스코어드 닷컴'은 구자철에 평점 9.4점을 주었고 뒤를 이어 아우크스부르크 에스바인이 7.9점, 레버쿠젠의 벨라라비가 7.8점을 주어 평점 8.0을 넘은 선수는 구자철이 유일하였습니다.

-사진 : ⓒ 아우크스부르크 페이스북, JTBC-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