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월 24일 SBS 한밤의 TV연예에서 혜리와의 인터뷰가 방송을 탔는데 여기에서 혜리의 광고수익 효과가 약 100억이라고 밝혀졌죠. 헐~ 대박이죠. 걸스데이 혜리, 미쓰에이 수지 AOA 설현과 함께 걸그룹 트로이카로 이 세사람의 광고수익 효과만 약 300억이라고 합니다.


걸스데이 혜리 100억 CF 평정 수지 설현과 함께 걸그룹 트로이카 공통점과 혜리의 과제는?


혜리 수지 설현 3세람중에서 지금 가장 핫한 사람은 바로 혜리가 아닐까 하는데 이는 tvN '응답하라 1988'의 영향으로 종영되었음에도 성덕선의 역할을 맡았던 혜리의 인기는 당분간 계속되지 않을까합니다.


▲ 걸그룹 트로이카 혜리 수지 설현 ⓒ 혜리 인스타그램


걸그룹 트로이카 수지 혜리 설현 300억 CF


미쓰에이 수지, 걸스데이 혜리, AOA 설현는 걸그룹 출신임에도 불구하고 현재 CF에서 세사람이 소속 걸그룹과 함께 찍은 광고를 포함해서 약 60여개의 광고를 찍으며 각각 약 100억씩 총 약 300억대의 수익효과를 올리며 걸그룹 트로이카란 수식어가 따라 붙게 되었죠. 왠만한 중소기업 못지 않은 수익에 헐~


▲ 걸그룹 트로이카 혜리 수지 설현 ⓒ SBS 한밤의 TV연예


SBS 한밤의 TV연예에서 밝힌 걸스데이 혜리의 공고수익은 100억이라고 밝혔는데 혜리는 평소 꾸밈없고 털털한 모습으로 혜리 자신도 평소에 까불까불하고 푼수같기도 하고 자신을 '이상해요'라고 말하면서 자신을 약간 보이시하다고 말하며 귀여운 것보다는 남성적인 성향이 더 센 것같다고 말하네요. 


한밤의 tv연예 걸스데이 혜리


▲ 걸그룹 트로이카 혜리 수지 설현 ⓒ SBS 한밤의 TV연예


혜리의 매력을 기존 여자 아이돌에게서는 볼 수 없었던 시원 털털한 성격, 활기차고 에너지 넘치고 그래서 연예인 같지 않은 친근함을 첫번째로 꼽네요. 하지만 정작 혜리가 인기를 얻게된 결정적 계기는 MBC 진짜사나이에서 보여준 필살얘교로 보이시하다고 말하지만 혜리하면 애교가 아닐까 합니다.


▲ 걸그룹 트로이카 혜리 수지 설현 ⓒ SBS 한밤의 TV연예



혜리의 매력 두번째는 남녀노소 성별, 연령을 뛰어넘는 인기로 뽑으며, 헤리 매력의 세번째는 건강한 몸매와 은근한 섹시함으로 촌스러움, 귀여움, 섹시함 모두가 어울리는 혜리의 팔색조 매력을 뽑고 있습니다.


▲ 걸그룹 트로이카 혜리 수지 설현 ⓒ SBS 한밤의 TV연예


수지 혜리 설현 공통점은?


첫째 걸그룹 멤버인 수지 혜리 설현

세사람 모두 걸그룹 멤버로 수지는 2010년 미쓰에이 앨범 <Bad But Good>로 2010년 7월 1일 데뷔, 혜리는 걸스데이 앨범 <Girl's Day Party #1>로 2010년 7월 9일  설현은 AOA 앨범 <Angels' Story>로 2012년 7월 30일 데뷔하였습니다. 설현이 2년 늦게 출발하였죠.


▲ 걸그룹 트로이카 혜리 수지 설현 ⓒ 수지 인스타그램


둘째 동갑내기 수지 혜리 설현

걸그룹 출신이라는 공통점 외에 또 다른 공통점은 나이인데 나이인데 수지(1994.10월)와 혜리(1994.6월)는 1994년생이고 설현(1995.1월)은 빠른 1995년생으로 세명이 동갑이라고 해도 무방하곘죠.


▲ 걸그룹 트로이카 혜리 수지 설현 ⓒ 설현 인스타그램


셋째 가수임에도 연기자 도전

수지는 2011년 드라마 '드림하이'로 연기자 데뷔하여 KBS 연기대상 여자신이상을 수상하였고 2012년 영화 '건축학개론'으로 영화 신인상을 수상하며 '국민 첫사랑'으로 불렸죠. 이어 2013년 드라마 '구가의서'에 이어 2014년 영화 '도리화가'에 출연하였습니다.

혜리는 2012년 SBS '맛있는 인생'으로 연기자 데뷔하여 2014년 JTBC '선암여고 탐정단' 2015년 SBS '하이드 지킬, 나', '응답하라 1988'에 출연하였습니다.

설현은 2012년 KBS '내 딸 서영이'로 연기자 데뷔하여 2013년 '못난이 주의보' 2015년 '오렌지 마말레이드', 영화 '강남 1970', 2016년 '살인자의 기억법'에 출연하였습니다.


▲ 걸그룹 트로이카 혜리 수지 설현 ⓒ 혜리 인스타그램


걸그룹 동갑내기 연기자라는 공통점이 있는 수지 혜리 설현 세사람중에서 수지가 가장 먼저 '건축학 개론'을 통해서 '국민여동생', '국민첫사랑'이란 타이틀을 얻으며 사랑을 받았고 이어서 혜리가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을 통해서 연기자로 우뚝서며 2016년 최고의 해를 맞이하는 반면에 설현은 꾸준한 연기에도 불구하고 수지, 혜리에 비해 상대적으로 연기보다는 광고를 통해서 인기를 얻고 있죠.


응답하라 1988을 통해 혜리 연기력 논란 말끔히 씻어내


2016년 2월 세명의 트로이카중에서 가장 핫하게 관심을 받고 있는 사람은 혜리로 종영된 '응답하라 1988'의 후광효과를 여전히 보고 있죠. '응답하라 1988' 시작할때만해도 혜리는 연기력 논란으로 있었지만 회를 거듭할수록 연기력 논란은 수그러들고 오히려 성덕선이라는 캐릭터에 모두가 빠져들면서 혜리의 연기력 논란을 말끔히 씻어내며 전국민적 사랑을 받으며 혜리열풍을 몰고 오면서 배우로서의 가능성을 활짝 열었습니다.


▲ 걸그룹 트로이카 혜리 수지 설현 ⓒ 혜리 인스타그램


걸스데이 혜리 100억 CF 평정 수지 설현과 함께 걸그룹 트로이카 혜리의 과제는?


가수가 아닌 배우로서 '응답하라 1988'에서의 성공은 혜리에게 있어서 최고의 한해를 만들어 주고 있어 지금이 전성기가 아닐까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응팔에서의 성덕선의 이미지가 워낙 강하게 남아있어 다음 차기작 선택에서의 어려움이 따르지 않을까 합니다. 혜리가 진짜사나이, 응팔에 이어 3연타를 하기 위한 과제는 무엇일까요? 


'차기작(드라마, 영화, 예능 등) 선택의 중요성'


미쓰에이 수지 또한 '건축학 개론'을 통해서 엄청난 성공을 했지만 차기작에서는 전작에 비해 빛을 보지 못하고 있는데 2015년 류승룡과 함께 출연한 '도리화가'도 많은 아쉬움을 주고 있죠. 혜리 또한 수지를 통해서 보면 차기작이 성공하기가 쉽지가 않다는 사실을 알수 있죠.


'가수로서의 혜리의 아쉬움'


국민여동생 수지를 보면 혜리가 앞으로 가야할 방향을 잘 알 수 있는데 수지는 배우로서의 입지 뿐만 아니라 가수로서의 입지로 확실하게 다져나가고 있죠. 수지는 미쓰에이라는 그룹은 물론이고 가수로서의 수지라는 부분도 꾸준히 활동하고 있죠. '겨울아이', '왜 이럴까', '눈물이 많아서', '그래도 사랑해', '나를 잊지말아요' 그리고 2016년 1월 EXO 백현과 함께 내놓은 <Dream>은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반면에 혜리는 걸스데이 앨범 외에 솔로로서 낸 앨범은 아직 없는게 많이 아쉬운데 AOA 설현 또한 솔로 앨범이 없죠.


'혜리만의 차별화된 선택'


혜리의 지금의 인기는 걸스데이 멤버로 시작하여 진짜사나이에서의 남자의 마음을 심쿵하게 만든 애교, 응답하라 1988에서 연기력 논란을 극복하고 우뚝서며 2016년 상반기 최고의 핫한 스타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스타에게 있어서 인기는 거품과도 같아서 부풀어 올랐다가는 사그러들기 마련이어서 혜리에게 있어서 차기작의 중요성은 두말하지 않아도 누구나 다 알죠. 혜리의 차기작은 드라마, 영화, 예능 등 어떤 분야에서도 통하지 않을까 하는데 수지, 혜리, 설현 세사람 중에서 가장 예능에 적합하고 최적화된 사람은 혜리가 아닐까합니다.


▲ 걸그룹 트로이카 혜리 수지 설현 ⓒ 혜리 인스타그램


2016년은 혜리에게 있어 응팔 성덕선의 이미지가 너무 강하게 남아 있어 드라마나 영화보다는 기본적으로 가수로서의 이미지를 유지하면서 예능에서 혜리의 이미지를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가 합니다. 또한 수지처럼 솔로 가수로 데뷔하여 가수로의 혜리 이미지를 만들어가는 것도 나쁘지 않겠죠.


무엇보다도 혜리, 수지, 설현과의 이미지에서 가장 차별화된 혜리의 모습은 아마도 누구나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친근함이 아닐까하는데 여기에서 혜리만의 차별화된 모습을 만들가는 것이 진짜사나이, 응답하라 1988에 이어서 혜리가 롱런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