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월 21일 SBS 일요일이 좋다 서바이벌 오디션 K팝스타5에서 지난주에 이어서 k팝스타5 탑10 진출자를 가리기 위한 배틀오디션 경쟁이 펼쳐졌습니다.


k팝스타5 탑10 진출자 안테나뮤직 유희열 프로듀서 능력 빛났다


지난주까지 k팝스타5 탑10 진출자는 마진가S(려위위, 조이스리, 데니스김, 김예리), 이수정, 이시은 유제이 등 4팀이 k팝스타5 탑10에 확정되어 이번주에는 6장의 티켓을 거머쥐기 위한 치열한 경쟁이 펼쳐졌습니다.

▲ k팝스타5 탑10 진출자 ⓒ SBS K팝스타


5조 배틀오디션 : 우예린, 소피한, 유윤지


이날 방송에서 5조 우예린 소피한 유윤지가 경쟁한 결과 조덕배의 '꿈에'를 선곡하여 유희열의 추천으로 멜로디언으로 상큼하게 재해석 불러 k팝스타5 탑10 직행하게 되었습니다. 이날 소피한은 감기탓으로 제대로 실력을 발휘못하였고 유윤지지 목 상태가 좋지 못해 소피한과 유윤지는 공동2위로 재대결을 하게 되었습니다.


K팝스타5 우예린 꿈에



마지막 6조 배틀오디션 : 김영은, 안예은, 임하은


김영은 안예은 임하은 3명의 경쟁자가 가운데 한명도 k팝스타5 탑10에 직행하지 못하고 3명 모두 공동 2위로 재대결로 한번 더 기회가 주어졌습니다.


배틀오디션 2위 재대결 : 정진우, 소피한, 주미연, 류진, 안예은, 서경덕, 유윤지, 박민지, 임하은 김영은


k팝스타 배틀오디션중 10이라는 최대 인원으로 불꽃 튀는 재대결이 펼쳐졌으며 10명 5명만이 k팝스타5 탑10에 오르게 되었고 모두에게 공정하게 30분의 준비시간이 주어진 후 다시 한명씩 무대에 올랐습니다.

정진우(유성은 이대로 멈춰), 소피한(아이유 금요일에 만나요), 주미연(이소라 난 행복해), 류진(아이콘 지못미), 안예은(스타커, 자작곡), 서경덕(박정운 오늘같은 밤이면), 유윤지(박효신 눈의 꽃), 박민지(박효신 좋은 사람), 임하은(하이 수현 나는 달라), 김영은 (부활 네버엔딩스토리)이 차례로 무대에 올랐습니다.

2위 재대결후 k팝스타5 탑10 진출자


10명의 재대결이 끝나고 마지막 k팝스타5 탑10 5자리를 두고 가장 먼저 주미연이 확정되었고 이어서 정진우, 박민지, 소피한의 이름이 불려졌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한자리를 남겨두고 심사위원 양현석은 서경덕, 안예은, 류진 3사람중에서 누구를 선택할지 고민이 많았다고 밝히고는 최종 티켓은 안예은에게 돌아갔습니다.


K팝스타5 주미연 난 행복해(이소라)



K팝스타5 박민지 좋은 사람(박효신)



K팝스타5 정진우 이대로 멈춰(유성은)



K팝스타5 소피한 금요일에 만나요



K팝스타5 안예은 스티커



k팝스타5 탑10 진출자 10중 5명 안테나뮤직 압승


K팝스타5 배틀오디션이 3주간 방송되면서 참가자들은 YG, JYP, 안테나 3사에서 준비하여 경연을 치룬 결과는 3사 중 안테나의 승리로 돌아갔습니다. k팝스타5 탑10 진출자 10명 중에서 결과적으로 5명이 유희열 안테나와 함께 준비하였죠.


지난주까지 4팀의 k팝스타5 탑10 진출자가 확정되었는데 이수정과 이시은은 안테나였고 마진가S는 YG, 유제이는 JYP로 안테나가 1명 앞선 상태였는데 배틀오디션 마지막 무대에서 5번째 진출자도 안테나의 우예린으로 결정되어 k팝스타5 탑10 으로 직행한 진출자 5팀중 3팀이 안테나에서 나왔습니다.


그리고 재대결에서는 주미연(YG), 정진우(안테나), 박민지(JYP), 소피한(JYP), 안예은(안테나)이 차례로 k팝스타5 탑10에 진출하여 안테나에서 5팀, YG 2팀, JYP 3팀으로 3사중에서 안테나의 압승으로 배틀오디션이 끝났습니다.



안테나뮤직 유희열 프로듀서 능력 빛났다


YG, JYP가 K팝스타1부터 시작한 반면 안테나뮤직은 시즌3부터 참여하였고 3사중에서 인지도면에서도 가장 낮았음에도 불구하고 좋은 성적을 내고 있는데 이는 방송중에도 나왔지만 유희열이 자신의 소속사에서 1대 1의 세심한 준비과정을 통해서 참가자에게 최상의 결과물을 나올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한 결과가 아닐까 합니다. 


이번 시즌에서 유희열은 그동안 YG, JYP에 비해 상대적으로 위축되었던 외부적 환경(?)도 새로운 사옥으로 옮기면서 의욕적으로 K팝스타5를 준비하였죠. 앞으로 k팝스타5 참가자들의 경쟁 뿐만 아니라 YG, JYP, 안테나 3사가 경쟁도 재미를 더해주지 않을까 합니다. 참고로 지난 시즌에서는 우승자 케이티 김은 YG를 2위와 3위를 한 정승환과 이진아는 안테나뮤직을 선택했습니다.

관련글

k팝스타5 탑8 진출자 및 탈락자 소피한 주미연

유제이 여러분 보다 안테나 유희열의 류진이 더 돋보였던 K팝스타5 무대 

-사진 : ⓒ SBS K팝스타5-

댓글 (2)

댓글 목록

  1. SoulSky 2016.02.22 12:12 신고

    아무래도 안테나가 상대적으로 두회사에 비해서 작다고 생각하는데 그래서 그런지 유희열이 정성을 더 들이는거 같더군요. 재미있게 보고 있는 프로그램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