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이번주 내내 저녁이면 우리집은 귀신나오는 집으로 변해서 아이들이 무섭기까지 하다고 하는데 이유는 방문에서 나는 찌~~~찌~~~ 방문소리에 온 집안을 울리는 소리에 모두가 화들짝 놀랐습니다.


방문 경첩 교체 및 화장실 경첩 달기 다는법 셀프인테리어


주중내내 시간이 없어서 주말에 고쳐야겠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며칠 동안 방문소리 귀에 거슬려 집에만 오면 신경이 곤두서곤했지요. 그냥 사람 불러서 할까하다가 경첩과 드라이버만 있으면 할 수 있기에 토요일 날을 잡았습니다.



셀프 인테리어 방문 경첩 교체 어렵지 않아요.


방문경첩을 교체하기로 마음을 먹고 가장 먼저 생가해야하는 부분이 직접 할 것인지 사람을 불러 할 것인지 인데 나사만 풀고 조으면 되기 때문에 직접 하는 것을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직접 방문 경첩 교체시 주의사항


경첩 구매는 동네에 있는 철물점에 가면 쉽게 구입할 수 있는데 보통 1세트에 경첩이 3개 있는 것으로 구입하면 됩니다. 그런데 문제는 경첩이 크기가 다른 것이 있기 때문에 경첩을 구입하기 전에 먼저 집에 있는 교체하려는 방문 경첩을 하나 뗴어서 가지고 가는 것이 두번 걸음하지 않는 방법입니다. 전 그냥 갔다가 철물점 아저씨 말만 믿고 구입했는데 교체하려고 보니 크기가 달라서 결국 떼어낸 경첩 하나를 가지고 가서 교환했습니다.



방문 경첩 교체하는 방법


아파트에 있는 방문과 화장실에 있는 경첩은 기본적으로 3개가 문틀에 설치되어 있는데 이것을 한꺼번에 3개 모두 다 떼어내지 않고 저는 하나떼고 하나 다는 방법으로 설치했습니다.




기존 방문 경첩 제거하기


드라이버를 이용하여 경첩의 나사못을 하나씩 제거하면 되는데 오랜된 경첩의 경우 나사못의 머리부분이 파손되기 쉬워서 조심해서 나사못을 풀어야합니다. 우리집은 전에 방문에 페인트칠을 한번 해서 경첩 나사못에 페인트까지 묻어 있어서 먼저 페인트를 제거한 후 나사못을 풀었습니다.





기존 경첩을 보니 오래되어 녹이 많이 있어서 단순히 윤활유만으로는 해결이 어렵게 보이죠.



방문에서 경첩을 제거하고 나서의 모습인데 페인트까지 조금 일어나서 조심스럽게 기존 경첩을 분리했습니다.



방문 경첩 교체 셀프인테리어


기존 방문 경첩을 제거한 자리에 새로 구입한 방문 경첩을 그자리에 그대로 나사못을 드라이버를 이용하여 하나씩 고정하면 됩니다.




방문 경첩 교체 셀프로 하기에 어렵지 않을까하고 고민할 수 있는데 막상 해보니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방문 1개와 화장실 1개 총 경첩 6개를 교체했는데 30분 남짓의 시간이 소요된 것 같습니다. 교체하고 나서 문을 열었다 닫았다 해보니 끼~이~익 소리가 나지 않아서 오늘 저녁에 우리집에는 귀신(?)이 오지 않겠죠.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